학생등록 |  학생가입 
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병참기지

병참기지는 전선과 후방의 중간에 있는 종합적중계기지이다.

병참기지에서는 우선 후방에서 보충병력을 접수하여 전선무력집단에 조절배치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이 기능이 병참기지의 시원으로 되였다.

병참이란 병력이 도중에 머무는 역이라는 뜻이다. 이로부터 병참기지에는 보충병력을 처리하는 기관과 보충병력의 숙식을 보장하기 위한 시설이 있게 된다. 이밖에 전선에서 부상자들을 접수하여 치료한 다음 다시 전선에 내보내거나 후방에 들여 보내는 군의기관과 병원시설이 있다.

병참기지에서는 다음으로 후방에서 전투 및 후방물자를 접수하여 전선에 공급해 주는 기능을 수행한다.

이 기능에 따라 병참기지에는 보급기관과 큰 창고시설이 있게 된다. 가능한 경우에는 먼 후방에서 전투 및 후방물자를 접수해 오지 않고 직접 현지에서 그것을 해결하기도 한다. 조선과 윁남에 대한 침략전쟁때 미제는 막대한 전쟁물자를 일본공업생산력에 의거하여 해결하였다.

병참기지에서는 다음으로 무기와 전투기술기재에 대한 수리정비를 진행한다. 그러므로 병참기지에는 큰 수리공장과 정비시설들이 있게 된다.

병참기지는 병참기본기지와 병참말단기지, 병참선으로 이루어져 있다.

병참기본기지에서는 병참기본임무가 진행된다. 전선가까이에 설치되는 병참말단기지에서는 병참기본기지에서 운반되여 온 전쟁물자를 전선부대들에 운반해 준다. 미제의 조선침략전쟁때 일본은 미제의 병참기본기지이며 남조선은 병참말단기지였다.

일반적으로 병참기지라고 하면 많은 경우 병참기본기지를 념두에 두고 쓰고있다. 병참선은 병참물동이 수송되는 교통로선이다.

랭전종식후 미제는 조선에서 새로운 침략전쟁을 일으키는데 큰 주목을 돌리면서 병참기지를 강화하기 위하여 큰 힘을 넣고있다. 이러한 책동에 따라 미일반동들은 1997년에 일본주변《유사시》 미군함선과 비행기의 일본항만과 비행장의 우선사용, 탄약과 연료의 제공, 미군함선과 비행기의 수리정비 등 36개항목에 대한 병참지원을 하기로 공모결탁하였으며 미제와 남조선괴뢰들은 1991년에 전시에는 물론 평시에도 남조선의 인적 및 물적자원을 마음대로 동원리용할수 있는 《전시지원협정》을 조작하였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