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등록 |  학생가입 
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강행도하

강행도하는 강건너편 적의 화력저항을 받으면서 강하천을 건느는 공격행동이다.

강행도하는 대안의 적진지를 빼앗아 그곳에 교두보를 형성하고 그것을 확대하는 한편 종심으로 성과를 크게 하여 적을 완전히 소멸할 목적으로 진행한다. 강하천장애물을 기동성있게 극복하는것은 적집단을 포위소멸하는데서 중요한 작용을 한다.

지난 조국해방전쟁시기 영웅적조선인민군련합부대들은 주체39(1950)년 7월 중순에 금강강행도하를 성과적으로 진행하여 대전에서 미 24보병사단과 수많은 남조선괴뢰군을 완전히 포위소멸하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강행도하에는 전진과정에 진행하는 강행도하와 계획적준비밑에 진행하는 강행도하가 있다. 전진과정에 진행하는 강행도하는 부대들이 공격(추격)하는 과정에 맞다든 강하천을 정지함이 없이 극복해 나가는것을 말한다. 전진과정에 진행하는 강행도하를 성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하여서는 정찰을 예견성 있게 조직하여 도하에 유리한 여울도하장과 파괴되지 않은 다리를 찾아내고 그것을 장악하기 위한 선견대를 신속히 진출시켜야 한다. 계획적준비밑에 진행하는 강행도하는 강을 사이에 두고 적과 대치한 상태에서 면밀한 준비밑에 진행하는 강행도하를 말한다. 계획적준비밑에 진행하는 강행도하는 일반적으로 밤이나 안개가 낀 날씨를 리용하여 불의에 진행한다. 이밖에 짧은 준비밑에 진행하는 강행도하가 있다. 짧은 준비밑에 진행하는 강행도하는 전진과정에 진행하는 강행도하에 성공하지 못했을 때 짧은 시간안에 도하준비를 갖추고 다시 강하천을 극복하는것을 말한다. 이때 지휘관은 적의 방어상태와 조성된 정황에 맞게 도하집단을 재편성하고 그 임무와 협동질서를 확정한 다음 지체없이 다시 강행도하를 진행하여야 한다. 강행도하에서 신속성을 이룩하기 위하여서는 규정도하기재와 함께 지방기자재와 신변기자재를 적극 리용하여야 한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