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등록 |  학생가입 
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군사경제적잠재력

군사경제적잠재력은 무기와 군사기술기재, 각종 군수품을 생산하고 공급할수 있는 경제적능력을 말한다.

군사경제적잠재력에는 군사적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군수공업, 운수수단과 설비, 통신설비, 각종 군사시설물, 물자예비 등이 포함된다.

군사경제적잠재력은 개별적나라 또는 군사쁠럭을 단위로 타산되거나 대비된다.

군사경제적잠재력은 나라의 경제발전수준과 경제규모에 의존한다. 일반적으로 경제발전수준이 높고 나라의 경제규모가 크면 클수록 전쟁수행을 위한 더 큰 군사경제적잠재력을 발휘할수 있다.

군사경제적잠재력은 전쟁수행에 필요한 물적수단을 담보해 주는 경제적기초로서 전쟁의 승패를 좌우하는데서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 그렇다고 하여 군사경제적잠재력을 일면적으로 절대화해서는 안된다.

전쟁의 운명은 물질적요인에 의해서만 결정되는것이 아니며 보다 결정적인 요인은 군대와 인민의 정치도덕적상태이다.

군사경제적잠재력은 군대와 인민의 높은 정치사상적각오와 밀접히 결합될 때에만 현실적인 물질적력량으로 전화될수 있다.

생산수단에 대한 사적소유에 기초하고있는 자본주의사회에서 군사경제적잠재력은 전적으로 독점들의 리윤추구를 위한 침략정책수행에 복종된다.

미제국주의자들은 세계제패야망을 실현하기 위하여 침략무력을 증강하고 군수공업을 대대적으로 발전시킴으로써 군사경제적잠재력을 더욱 확대강화하고있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