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등록 |  학생가입 
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주체사상은 인민대중의 운명개척을 위한 가장 옳바른 길을 밝힌 위대한 철학

 

철학의 근본사명은 인간의 운명개척의 앞길을 과학적으로 밝혀주는데 있는것만큼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수행에 이바지하는 혁명적인 철학은 마땅히 인민대중의 운명개척의 가장 옳바른 길을 밝히는것을 기본내용으로 하여야 한다.

그러나 로동계급의 철학이 출현한 때로부터도 한세기가 훨씬 넘을 때까지도 인민대중의 운명개척의 앞길을 과학적으로 밝혀준 철학은 없었다. 오직 자주시대의 위대한 지도사상인 주체사상만이 인민대중의 운명개척의 앞길을 가장 과학적으로 밝혀주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주체사상을 창시하신것은 단순히 새로운 철학리론을 내놓기 위해서가 아니라 우리 인민의 운명개척의 가장 옳바른 길을 밝히기 위해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창시하신 주체사상은 단순히 그 어떤 새로운 철학리론을 내놓기 위해서가 아니라 인민대중의 운명개척의 가장 옳바른 길을 밝히기 위하여 창시되였다. 인간의 운명개척의 근본방도를 밝히는것을 자기의 근본사명으로 삼고 모든 철학적원리들과 내용들을 운명개척의 견지에서 전개하고 체계화하고있는 독창적이며 위대한 철학사상이 바로 주체사상이다.

 

주체사상이 인민대중의 운명개척의 가장 옳바른 길을 밝힌 위대한 철학으로 되는것은 무엇보다도 그것이 인민대중의 운명개척을 위한 투쟁을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으로 확고히 전환시켰기때문이다.

운명문제는 인간의 최대의 관심사이며 인류력사는 자기의 운명을 개척하기 위한 인민대중의 투쟁의 력사이다. 지금까지 사람들은 운명개척의 본질적내용을 이루는것이 무엇인가 하는것을 똑바로 알지 못하였다.

주체사상은 력사상 처음으로 자주성이 인민대중의 생명이라는것을 새롭게 밝히고 자주성실현이 인민대중의 근본요구이며 지향이라는것을 해명함으로써 운명개척을 위한 인민대중의 투쟁을 단순히 자기의 생활처지를 개선하기 위한 투쟁으로부터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으로 확고히 전환시키였다.

주체사상은 인간의 생명인 자주성을 실현하려면 민족적 및 계급적예속을 비롯한 온갖 구속과 예속을 종국적으로 청산하여야 한다는것을 명시하고 그 실현을 위한 길로 인민대중을 힘있게 떠밀어주었다.

인간의 운명개척과정이 자주성의 실현과정이라는것을 뚜렷이 밝힌 주체사상은 모든 나라와 민족들이 제국주의식민지통치와 지배주의책동을 짓부시고 민족적독립과 자주권을 쟁취하기 위한 식민지민족해방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도록 하였다. 주체사상은 또한 민족적억압에서 벗어난 나라와 인민들이 사회주의길로 계속 나아가 계급적해방을 이룩하고 국가정권과 생산수단을 자기 손에 튼튼히 틀어쥠으로써 자기 운명의 참다운 주인으로서 등장하도록 하였다. 주체사상은 이와 함께 사회주의혁명이 승리한 이후에도 혁명과 건설을 계속 힘있게 밀고나가 인간의 자주성을 구속하는 온갖 자연적 및 사회적구속, 사상문화의 구속에서까지 벗어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리며 한 나라, 한 민족의 범위에서뿐 아니라 전세계적범위에서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을 힘차게 다그쳐나가도록 고무추동하였다.

모든 나라와 민족, 모든 사람들이 자주성을 생명으로 삼고 그 완전한 실현을 위하여 힘차게 투쟁해나가고있는 오늘의 력사적현실은 인간의 운명개척을 위한 투쟁에서 주체사상이 이룩한 위대한 력사적전변이다.

 

주체사상이 인민대중의 운명개척의 가장 옳바른 길을 밝힌 위대한 철학으로 되는것은 다음으로 그것이 인민대중자신이 주인이 되여 자주적으로, 창조적으로 자기 운명을 개척해나가는 력사의 새로운 흐름을 창조하였기때문이다.

주체사상은 인민대중의 운명을 참답게 개척해나가자면 자주적이며 창조적인 혁명방식을 철저히 고수하여야 한다는것을 뚜렷이 밝히였다.

주체사상은 혁명운동이 세계적범위에서 폭넓고 다양하게 벌어지는 현실발전의 요구를 반영하여 나온 철학사상으로서 모든 나라와 민족들이 온갖 사대와 교조를 반대하고 자주적으로, 창조적으로 자기 운명을 개척해나가는 새로운 투쟁의 길을 열어놓았다.

주체사상은 매개 나라 인민들이 온갖 낡은 사상의 구속에서 벗어나 자기 운명의 주인이라는 높은 자각과 책임감을 간직하도록 하였다. 지난날 제국주의식민지통치밑에서 신음하던 나라 인민들은 제국주의자들이 뿌려놓은 노예굴종사상의 영향과 종주국 로동계급의 해방이 선차이라는 선행리론의 제한성으로 하여 자기 운명의 주인으로서의 확고한 자각과 책임감을 가질수 없었다. 주체사상을 받아안게 됨으로써 자주, 독립, 사회주의를 지향하는 모든 나라와 민족들이 자기 운명은 그 어떤 외부의 힘에 의해서가 아니라 오직 자기자신의 힘으로써만 개척될수 있다는 자주적인 사상의식을 지니게 되였으며 주인으로서의 책임감을 깊이 간직하고 혁명과 건설을 힘있게 벌려나가게 되였다.

주체사상은 매개 나라 인민들이 자기의 주견과 신념에 따라 자기 나라 실정에 맞는 로선과 정책을 세우고 그에 기초하여 자기 운명개척을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나가도록 추동하였다. 지난날에는 먼저 혁명을 한 나라, 큰 나라의 경험을 그대로 따르는것이 하나의 보편적인 현상으로 되여왔다. 주체사상을 받아안게 됨으로써 비로소 인민대중은 자기 운명개척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자기 머리로 사고하여 독자적인 주견과 신념에 따라 자기 나라의 구체적인 조건에 맞게 풀어나갈수 있었다.

주체사상은 매개 나라 인민들이 자기자신의 힘을 믿고 자체의 창조적힘에 의거하여 자기 운명을 개척해나가도록 힘있게 떠밀어주었다. 운명개척을 위한 투쟁에서 믿을것은 오직 자기자신의 힘밖에는 없다. 그러나 지난날 새 사회건설의 길에 들어선 나라들에서는 자기 힘을 믿지 못하고 큰 나라, 발전된 나라에 의존하여 자기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는 경향이 우심하게 나타났다. 주체사상은 운명개척을 위한 투쟁에서 외세의존은 곧 예속이며 망국이라는것을 철리로 새겨주어 인민대중이 자기 힘에 대한 확고한 믿음을 간직하고 모든것을 자력갱생의 원칙에서 자체로 풀어나가도록 힘있게 추동하였다.

오늘 각이한 력사적조건과 발전단계에 있는 인민들은 자주적으로, 창조적으로 혁명하는 길에서 자기 운명을 참답게 개척해나갈수 있는 길을 찾고있으며 승리의 신심에 넘쳐 자주와 창조의 한길로 힘있게 전진하고있다. 이것은 바로 자주적으로, 창조적으로 혁명하고 자기 운명을 개척하는 넓은 길을 열어놓은 주체사상이 인류력사발전에서 이룩한 위대한 전변이다.

 

주체사상이 인민대중의 운명개척의 가장 옳바른 길을 밝힌 위대한 철학으로 되는것은 다음으로 그것이 총대를 위력한 보검으로 틀어쥔 인민대중이 운명개척의 힘있는 주체로 등장하는 력사발전의 새로운 단계를 펼쳐놓았기때문이다.

주체사상은 총대에 의거하여 제국주의식민지통치를 뒤집어엎고 민족적독립과 자주권을 고수하기 위한 식민지민족해방투쟁의 가장 옳바른 길을 개척하였다. 주체사상을 받아안게 됨으로써 식민지, 반식민지의 처지에 있는 작은 나라 인민들도 자기 손으로 민족적해방을 달성하고 자기 운명을 개척해나갈수 있다는 승리의 신심을 가지고 거세찬 투쟁의 불길을 지펴올림으로써 제국주의의 식민지체계를 붕괴시키고 민족해방투쟁의 일대 앙양기를 펼쳐놓았다.

주체사상은 총대를 틀어쥐고 그 위력에 의거하여 새 사회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어렵고 방대한 과업들을 성과적으로 해결하는 새로운 투쟁의 길을 개척하였다. 혁명의 총대는 제국주의식민지통치의 잔재를 짓부시고 새 제도, 새 생활을 위한 거창한 사회적변혁의 위력한 무기이며 사회의 정치적지반을 튼튼히 꾸리고 경제와 문화를 힘있게 발전시키기 위한 확고한 담보이다. 주체사상은 처음으로 총대문제, 군사문제를 단순히 조국방위의 견지에서만 보는 관점과 립장에서 벗어나 그것을 혁명의 승패와 민족의 흥망성쇠를 좌우하는 관건적인 문제로 내세웠으며 총대를 튼튼히 틀어쥐고 자기 운명을 개척해나가는 새로운 력사의 흐름을 창조하였다.

총대와 인민대중의 운명을 하나로 결부시키고 총대에 의거하여 자기 운명을 확신성있게 개척하는 새시대를 펼친데 주체사상이 력사발전에서 가져온 위대한 전변이 있다.

모든것을 사람을 중심으로 하여 대하고 사고할것을 요구하는 주체사상은 인간의 운명개척의 가장 과학적인 지침이며 위력한 무기이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