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등록 |  학생가입 
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애국렬사릉

애국렬사릉은 조국의 해방과 사회주의건설, 나라의 통일위업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싸우다 희생된 렬사들의 위훈과 업적을 후대들에게 길이 전하며 빛내이기 위하여 주체75(1986)년 9월 17일에 세운 대기념비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지니신 혁명동지들에 대한 뜨거운 사랑과 고귀한 은정을 그대로 구현하시여 친히 애국렬사릉을 건설할데 대한 조치를 취하여주시고 이 사업을 현명하게 이끌어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당과 혁명, 조국과 인민을 위한 투쟁에 한생을 바친 애국렬사들을 존중하고 내세우는것이 우리 당의 혁명전통과 우리 인민의 애국정신을 길이 빛내이며 조국의 통일위업을 수행하는데서 매우 중요한 문제라고 하시면서 애국렬사릉을 우리 시대의 또 하나의 기념비적창조물로 건설하도록 정력적으로 지도하여주시였다.

혁명렬사들과 애국렬사들을 내세우시고 그들이 영생하는 삶을 누릴수 있게 하시려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높은 뜻에 의하여 애국렬사릉은 대기념비로 훌륭히 일떠서게 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공화국창건 50돐을 맞으며 애국렬사들의 묘비들에 렬사들의 생전의 모습을 새긴 돌사진을 붙이도록 하시고 친히 주체87(1998)년 9월 19일 특색있게 변모된 애국렬사릉을 돌아보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혁명의 길에서 고귀한 생을 마친 혁명렬사들의 삶을 끝없이 빛내여주고 영생의 모습으로 내세워주려는것은 우리 당의 변함없는 도덕적의리이라고 하시면서 우리 당의 도덕과 의리의 상징인 애국렬사릉을 먼 후날에 가서도 손색이 없게 잘 꾸릴 과업과 방도를 밝혀주시였다.

애국렬사릉에는 조국의 해방과 사회주의건설, 나라의 통일위업을 위하여 투쟁하다가 희생된 렬사들과 당 및 국가, 군대의 일군들과 과학, 교육, 보건, 문학예술, 출판보도부문 등 여러 부문의 공로있는 일군들의 유해가 안치되여있다.

애국렬사릉입구에는 《애국렬사릉》이라고 쓴 현판이 있는 대문이 웅장하게 세워져있으며 대문을 지나서 묘비구역안에는 추모비가 있다. 추모비에는 《조국의 해방과 사회주의건설, 나라의 통일위업을 위하여 투쟁하다가 희생된 애국렬사들의 위훈은 조국청사에 길이 빛날것이다. 1986년 9월 17일》이라는 글발이 부각되여있다.

묘비구역안에는 애국렬사별로 묘비를 세웠으며 묘비에는 돌사진을 새겨붙이였다.

애국렬사릉은 우리 인민의 애국정신의 상징으로, 혁명전사들에게 돌려진 위대한 수령님들과 경애하는 원수님의 숭고한 사랑과 높은 은덕의 기념비로 빛나고있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