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세위인들께서 조선인민군의 창건과 강화발전에 쌓아올리신 불멸의 업적을 깊이 연구체득하기 위한 사회과학부문 연구토론회 진행
영웅적조선인민군창건 75돐을 맞으며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조선인민군의 창건과 강화발전에 쌓아올리신 불멸의 업적을 깊이 연구체득하기 위한 사회과학부문 연구토론회가 3일 인민대학습당에서 진행되였다.
과학, 교육, 혁명사적부문, 당간부양성기관의 교원, 연구사, 일군들이 토론회에 참가하였다.
토론회에서는 탁월한 사상과 령도로 혁명무력건설의 세계사적모범을 창조하시고 세기를 이어 빛내이시였으며 주체혁명의 새시대와 더불어 군력강화의 최전성기를 펼쳐주신 절세위인들의 군건설령도업적을 깊이있게 해설론증한 론문들을 조선로동당 중앙간부학교 부교장 차철만동지, 김일성종합대학 부총장 정만호동지, 조선혁명박물관 부관장 정광혁동지, 사회과학원 소장 한명환동지가 발표하였다.
토론회에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빈터우에서 자력건군의 대업을 실현하신 불세출의 위인이시라는데 대하여 강조되였다.
토론자들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군건설과 군사활동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우리 나라의 구체적실정에 맞게 자체의 힘으로 풀어나가는것을 철칙으로 삼으시고 항일혁명투사들을 핵심골간으로 하고 로동자, 농민출신의 새로운 군사정치간부들을 키워내는 방법으로 정규군건설에서 가장 근본적이며 중핵적인 간부문제를 성과적으로 해결하신데 대하여 해설하였다.
미제와 리승만괴뢰도당의 북침전쟁책동으로 하여 언제 전쟁이 터질지 모르는 긴박한 정세와 현대전의 요구를 깊이 통찰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륙해공군건설을 다같이 추진시킬 대용단을 내리시고 모든 군종, 병종들의 조직편성사업을 립체적으로 진행하도록 현명하게 이끄시였다고 그들은 말하였다.
그들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나라의 경제형편이 어려웠지만 현대적인 생산설비들과 원료, 자재들을 우선적으로 보장해주시고 재능있는 병기기술자들도 한사람한사람 찾아 군수공장에 보내주시였으며 정규군건설에 소요되는 방대한 군수물자들도 자체의 힘으로 생산보장하도록 하심으로써 현대적군종, 병종건설에 필요한 물질기술적토대가 튼튼히 갖추어지게 되였다고 강조하였다.
토론회에서는 위대한 수령님의 령도밑에 주체37(1948)년 2월 8일 정규적혁명무력인 조선인민군이 창건된것은 혁명무력건설과 주체혁명위업수행에서 획기적의의를 가지는 력사적인 사변이라는데 대하여 론증되였다.
토론자들은 조선인민군이 창건됨으로써 자기의 강한 민족군대를 가지고싶어하던 우리 인민의 세기적숙망이 마침내 실현되게 되였으며 우리 공화국은 창건 첫날부터 자체의 튼튼한 무력적담보밑에 자주적발전의 길을 걸어올수 있었다고 말하였다.
조선인민군의 창건은 인민군대를 항일유격대의 불굴의 혁명정신과 혁명적투쟁방식, 투쟁기풍을 100% 계승한 혁명군대로, 유격전쟁은 물론 그 어떤 현대전쟁도 원만히 치를수 있는 무적필승의 강군으로 건설할수 있는 휘황한 길을 열어놓은 력사적전환점으로 된다고 그들은 강조하였다.
그들은 우리 인민군대가 창건후 나라의 정치경제적위력을 튼튼히 담보하고 새 조선건설을 힘있게 보위하였을뿐 아니라 보병총과 원자탄의 대결이라고도 할수 있는 지난 조국해방전쟁에서 미제를 괴수로 하는 제국주의련합세력을 타승하는 군사적기적을 창조하였으며 혁명의 년대마다 우리 당의 억척의 지지점이 되여 혁명의 제일선에서 조국과 인민, 사회주의를 수호하는 혁혁한 공적을 세운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토론회에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혁명무력에 대한 령도를 시작하신 력사의 그날로부터 반세기가 넘는 장구한 나날 천재적인 군사적예지와 령군술로 우리 인민군대를 불패의 전투대오로 강화발전시키신 강철의 령장이시라는데 대하여 강조되였다.
토론자들은 혁명군대의 정치사상적우월성을 높이 발양시키는것을 군력강화의 기본방도로 내세우신 위대한 장군님께서 당의 유일적령군체계를 세우는데 기본을 두고 인민군대 당정치사업을 실속있게 해나가도록 이끄시여 우리 인민군대를 명실공히 수령의 위업에 충실한 군대, 당의 군대로 튼튼히 준비시키신데 대하여 해설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인민군대의 군사기술적위력을 높이기 위한 사업에 큰 힘을 넣으시고 인민군대를 그 어떤 침략자들도 단매에 때려부실수 있게 일당백으로 준비되고 현대적으로 무장된 강군으로 키우는데 심혈과 로고를 다 바치시였다고 그들은 말하였다.
그들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펼치신 선군정치에 의하여 인민군대를 본보기로 혁명대오의 최정예화가 힘있게 추진되고 제국주의련합세력의 반공화국고립압살책동으로부터 우리식 사회주의가 굳건히 수호되였으며 강국건설의 튼튼한 토대가 마련된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토론회에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탁월하고 세련된 령도밑에 조선인민군이 오늘 자기 발전의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한데 대하여 강조되였다.
토론자들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첫 기슭에서 전군김일성-김정일주의화를 군건설의 총적임무로 밝혀주시고 오중흡7련대칭호쟁취운동을 당군건설의 총로선으로 제시하시여 인민군대를 당중앙결사옹위의 최정예전투대오로 강화발전시켜나갈수 있는 강령적지침을 마련해주신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사상중시론, 사상만능론을 백승의 보검으로 틀어쥐시고 군인대중의 혁명사상배양, 정신력배양에 첫째가는 힘을 넣으시여 우리 인민군군인들을 사상과 신념의 강자, 정신력의 최강자들로 억세게 키우신데 대하여 그들은 지적하였다.
그들은 몸소 작전탁을 마주하시고 필승의 작전방안도 제시해주시였으며 최대열점지역의 섬방어대들도 찾으시여 무적의 힘과 용기를 안겨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의 손길아래 전군에 명사수, 명포수운동의 불길이 세차게 타번지고 전례없는 새로운 형식의 훈련들이 강도높이 진행되여 인민군대의 실전능력이 더욱 향상되였다고 말하였다.
깊은 밤, 이른 새벽에도 위험천만한 발사장을 찾고찾으시며 끝없는 로고를 바쳐가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정력적인 령도밑에 우리 식의 위력한 주체무기들이 련이어 개발생산되여 실전배비됨으로써 인민군대의 타격능력이 비상히 강화된데 대하여 그들은 언급하였다.
토론자들은 희세의 천출명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높이 모시여 조선인민군은 앞으로도 당의 혁명적무장력으로서의 자기의 본태와 강대성을 떨치며 우리식 사회주의의 비약적발전을 무장으로 옹호하고 믿음직하게 담보해나갈것이라고 확언하였다.
전체 참가자들은 주체적군건설위업수행에 쌓아올리신 절세위인들의 불멸의 혁명업적을 옹호고수하고 길이 빛내이며 무적의 군력을 지닌 강대국의 공민된 자긍심을 안고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고조국면을 힘차게 열어나갈 의지를 다시금 굳게 가다듬었다.
주체112(2023)년 2월 4일 《로동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