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등록 |  학생가입 
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증산경쟁운동

근로대중의 적극성과 창조적발기, 호상방조와 동지적협조에 기초하여 생산에서 앙양을 일으키기 위한 대중적운동.

증산경쟁운동은 우리 나라에서 해방후 민주주의혁명시기로부터 시작되여 발전하였다.

증산경쟁운동의 목적과 기본내용:

이 운동의 중요한 목적은 근로자들속에서 창조적열의와 적극성을 높이 발양하여 인민경제계획을 완수 및 초과완수하며 생산의 끊임없는 앙양을 보장하는데 있다.

증산경쟁운동은 뒤떨어진 일군들을 방조하여 선진일군들의 수준에로 끌어올리며 내부예비를 탐구하고 선진경험을 일반화하며 생산조직과 로동조직을 개선하고 로동생산능률을 끊임없이 높이는것을 기본내용으로 하고있다.

증산경쟁운동은 생산의 증대와 함께 근로자들의 사상, 기술, 문화수준을 높이는데서 일정한 역할을 하였다.

증산경쟁운동의 발단과 발전:

로동자, 농민들의 개별적혁신을 위주로 하는 경쟁운동인 로동영웅운동이 급속히 확대되여 증산경쟁운동은 로동계급속에서 건국증산경쟁운동, 증산돌격운동으로 심화발전되고 농민들속에서는 농산물증산운동으로 발전되였다. 전쟁시기에는 전선작업반운동, 전선청년작업반운동, 2인분, 3인분 담당초과운동, 전선배가생산운동 등을 비롯한 여러가지 증산경쟁운동이 힘차게 벌어졌으며 전후복구건설시기에는 부문별, 기업소간의 경쟁으로 그 범위가 확대되고 경쟁조직체계가 정비되였으며 집단적기술혁신운동과 밀접히 결부되여 진행되였다. 사회주의건설시기에 증산경쟁운동은 보다 높은 사회주의경쟁운동으로 발전하여 혁명과 건설에 크게 이바지하였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