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주의의 과학성과 진리성을 밝힌 고전적문헌 (2)
-
2. 본 론
2.2.
《사람위주의 사회주의,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는 가장 과학적이고 가장 우월하며 가장 위력한 사회주의이다. 사회주의는 그 과학성과 진리성으로 하여 반드시 승리한다.》
불후의 고전적로작 《사회주의는 과학이다》가 가지는 력사적의의는 무엇보다도 그것이 과학으로서의 사회주의학설을 완성하였다는데 있다.
로작은 사회주의사상과 리론의 발전력사를 총화하고 주체의 사회주의사상리론의 과학성과 진리성을 전면적으로 론증함으로써 과학적사회주의학설을 완성하는데 불멸의 공헌을 하였다.
인민대중의 자주적지향을 반영한 사회주의는 오랜 력사적과정을 통하여 발생되고 발전되여왔다. 18세기 후반기부터 19세기 전반기에 걸쳐 프랑스와 영국의 공상적사회주의자들은 착취와 압박, 사회적불평등과 그 기초에 놓여있는 사적소유를 없애고 사회적소유에 기초한 평등한 사회를 세울데 대한 사상을 제기하였다. 그러나 공상적사회주의자들은 피착취근로대중을 착취사회를 매장하고 새 사회를 건설할수 있는 혁명력량으로 보지 못하였으며 사람들을 계몽하는것과 함께 착취계급의 《선의》에 호소하여 자본주의사회의 불합리한 점들을 뜯어고칠수 있다고 인정하였다. 공상적사회주의자들의 이러한 력사적제한성을 극복하고 사회주의를 과학으로 전환시킨것은 맑스주의였다. 맑스주의에 의하여 사회주의가 과학으로 전환됨으로써 인류해방투쟁사에서는 혁명적전환이 일어났으며 자본주의를 신성화하고 그 《영원성》을 설교하는 부르죠아반동리론은 커다란 타격을 받았다. 그러나 맑스주의는 유물사관에 기초하여 사회주의학설을 전개함으로써 력사적제한성을 면할수 없었다. 선행한 사회주의학설의 제한성을 극복하고 사회주의를 새로운 과학적기초우에 올려세울데 대한 력사적과제는
로작에 의하여 주체의 사회주의리론의 과학성과 진리성, 정당성과 생활력이 힘있게 론증되고 사회주의의 종국적승리의 길이 뚜렷이 명시됨으로써 사회주의사상과 리론은 새로운 높은 단계에서 전면적으로 완성되였다. 이것으로 하여 로작은 과학으로서의 사회주의학설을 완성한 불멸의 총서로, 우리 시대 사회주의의
불후의 고전적로작 《사회주의는 과학이다》가 가지는 력사적의의는 다음으로 그것이 우리 인민과 세계 혁명적인민들에게 사회주의의 승리에 대한 굳은 신념을 안겨주고 사회주의위업을 빛나게 완성해나가기 위한 길을 뚜렷이 명시하여준데 있다.
사회주의사회의 발전과 그 운명을 규정하는 결정적요인은 사회주의사상으로 무장한 인민대중이다. 사회주의위업은 사회주의사상으로 무장한 인민대중의 투쟁에 의하여 전진하며 완성된다. 인민대중이 사회주의사상을 신념으로 만들면 사회주의가 그 어떤 환경속에서도 옹호고수되고 전진하게 되지만 그렇지 못할 때에는 제국주의자들과 반동들의 반사회주의책동을 짓부실수 없고 나아가서 피로써 쟁취한 혁명의 전취물마저 잃어버리게 된다. 사회주의에 대한 신념은 사회주의의 과학성과 진리성, 사회주의위업의 정당성을 굳게 믿을 때 간직하게 된다.
로작은 사람위주의 사회주의,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의 과학성과 진리성을 완벽하게 밝힘으로써 인민들에게 사회주의에 대한 굳은 신념을 안겨주는
사람에 대한 주체적관점과 립장, 인민대중에 대한 주체적관점과 립장에 기초하고있는데 우리식 사회주의의 과학성과 진리성, 절대적우월성과 필승불패의 위력이 있다. 로작에 의하여 사회주의의 과학성과 진리성이 전면적으로 밝혀짐으로써 우리 인민과 세계 혁명적인민들은 사회주의에 대한 신념을 더욱 굳게 간직하고 반사회주의적인 광풍을 짓부시면서 사회주의의 한길로 계속 힘차게 전진할수 있게 되였다.
로작은 또한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전면적으로 발양시키며 사회주의위업을 빛나게 완성하기 위한 길을 뚜렷이 밝혀주고있는 강령적지침으로 되고있다.
로작에는 혁명의 주체를 강화하고 그 역할을 높이는 문제로부터 나라의 경제적위력을 강화하고 사랑과 믿음의 정치를 실시하는 문제에 이르기까지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높이 발양시키는데서 나서는 모든 리론실천적문제들이 과학적으로 해명되여있다. 로작은 특히 사회주의집권당을 어머니당으로 건설하여야 한다는 사상리론을 전면적으로 밝혀줌으로써 인민대중의 절대적인 지지와 신뢰를 받는 필승불패의 사회주의를 건설하기 위한 길을 뚜렷이 명시해주고있다.
이처럼 우리 시대 혁명실천이 제기하고있는 초미의 리론실천적문제들과 사회주의위업을 끝까지 완성해나가는데서 제기되는 원칙적문제들을 전면적으로 밝혀줌으로써 로작은 우리 인민과 세계 혁명적인민들이 뚜렷한 방향과 방도를 가지고 사회주의를 견결히 옹호고수하며 끝까지 완성해나갈수 있게 하는 위력한 사상리론적무기로 되고있다.
불후의 고전적로작 《사회주의는 과학이다》가 가지는 력사적의의는 다음으로 사회주의리념자체를 말살하기 위하여 온갖 궤변을 퍼뜨리고있는 제국주의자들과 사회주의배신자들의 책동에 심대한 타격을 주고 그 파산을 엄숙히 선언하였다는데 있다.
사회주의는 과학이며 력사발전의 필연적단계이다.
지난 세기 90년대초 사회주의를 건설하던 여러 나라들에서 사회주의가 무너진것은 과학으로서의 사회주의의 실패가 아니라 사회주의를 변질시킨 기회주의의 파산을 의미한다. 로작에 밝혀져있는바와 같이 제국주의자들과 사회주의배신자들이 《사회주의의 종말》에 대하여 떠들면서 사회주의를 악랄하게 훼방하고있는것은 저들의 반동성과 비렬한 배신행위를 가리우기 위한 황당무계한 궤변에 지나지 않는다.
로작은 제국주의자들과 사회주의배신자들이 떠벌이고있는 《다당제》와 《의회민주주의》, 《인권옹호》와 《공민사회》건설, 물질지상주의와 경제만능주의와 같은 《리론》들은 모두 자본주의의 반동성을 가리우고 인민들을 기만하기 위한 반동적인 사상리론이라는것을 뚜렷이 밝혀주고있다. 로작에 의하여 제국주의자들과 사회주의배신자들의 온갖 궤변의 반동성과 반인민성이 낱낱이 드러나게 됨으로써 세계 혁명적인민들은 사회주의를 훼방하고 자본주의를 미화분식하는 반동적인 사상리론들을 철저히 짓부셔버릴수 있는 위력한 무기를 가지게 되였다.
참으로 고전적로작 《사회주의는 과학이다》는
사회주의사상리론발전과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불멸의 공헌을 한 불후의 고전적로작 《사회주의는 과학이다》는
일찍부터
불후의 고전적로작 《사회주의는 과학이다》는 또한 우리 시대의 가장
시대와 혁명의 앞길을 밝히는 과학적인 사상리론은 혁명을 령도한다고 하여 누구나 내놓을수 있는것이 아니다. 그것은 오직 누구보다도 멀리 앞을 내다보며 인민대중의 지향과 요구, 시대와 혁명발전의 합법칙성을 과학적으로 분석할수 있는 능력과 자질을 천품으로 지닌 로동계급의
3. 결 론
참으로 력사적로작 《사회주의는 과학이다》를 발표하시여 과학으로서의 사회주의를 완성하신것은
우리 인민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