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등록 |  학생가입 
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해방의 첫 기슭에서 제시하신 건국로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김일성동지는 20세기의 가장 걸출한 수령이시며 절세의 위인이시다.》

조국해방의 만세소리 삼천리를 뒤흔들던 그때 온 나라 인민은 민족의 영웅이신 위대한 수령님의 조국개선을 얼마나 애타게 바랐던가.

수십성상 타향의 차디찬 눈비를 다 맞으시며 혈전의 수천수만리길을 헤쳐오시면서 언제 한번 잊으신적이 없는 고향과 조국이였건만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조국에로의 출발을 서두르지 않으시였다.

항일혁명투사들이 조국으로 돌아가면 새 조선건설로 언제 하루라도 쉬여보시겠는가고 하면서 항일전의 오랜 세월 쌓인 피로를 조금이라도 푸실것을 바랐건만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새 조국건설의 명확한 로선을 마련하시기 위해 사색에 사색을 이어가시였다.

주체34(1945)년 8월 20일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군사정치간부들앞에서 하신 력사적연설 《해방된 조국에서의 당, 국가 및 무력건설에 대하여》에서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이 성취됨으로써 이제 우리앞에는 새로운 투쟁과업이 나서게 되였다고 하시면서 이렇게 밝혀주시였다.

우리는 승리한 성과에 기초하여 조선혁명을 계속 앞으로 전진시켜야 하며 조선인민자신의 손으로 부강하고 자주적인 독립국가를 건설해야 한다.

조선인민자신의 손으로 부강하고 자주적인 독립국가를!

위대한 수령님께서 밝히신 건국로선에는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우리 인민의 손으로 이룩한것처럼 새 조국건설도 그 누구의 손이 아니라 바로 우리의 손으로, 우리 나라의 실정에 맞게 우리 식으로 해나가야 한다는 투철한 자주적립장이 뚜렷이 반영되여있었다.

이렇듯 투철한 립장을 지니신 위대한 수령님이시였기에 조국해방을 앞두고 당시 쏘련공산당에서 해방후 조선인민의 건국투쟁에 어떤 형태의 지원을 주었으면 좋겠는가고 하였을 때에도 도와준다면 물론 고맙겠지만 우리는 될수록 자체의 힘으로 나라를 일떠세우려고 한다고, 힘들더라도 그렇게 하는것이 장래를 위해서 좋다고 생각한다고 확신에 넘쳐 말씀하시였던것이다.

조국개선에 앞서 새 조선건설의 앞길을 환히 밝혀주시고서야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그립고그리운 조국으로 향하시였다.

조국에 개선하시여서도 우리들앞에는 해야 할 일들이 대단히 많다고, 산에서 싸우던 지난날보다 못지 않은 일들이 우리들을 기다리고있다고, 우리는 이 시각부터 새 조국건설을 시작하여야 한다고 뜨겁게 말씀하시며 항일혁명투사들을 각지로 떠나보내신 위대한 수령님,

인간이 겪을수 있는 온갖 고초와 역경을 다 겪으며 혁명을 위해 청춘을 깡그리 바치면서도 한뉘 휴식이라는것을 모르고 살아온 투사들, 백두의 풀물오른 군복도 갈아입지 못한 그들에게 하루의 휴식도 주지 못하고 파견지로 떠나보내실 때 위대한 수령님의 심중에 차넘친것은 하루빨리 이 땅우에 인민이 주인된 새 나라, 자주독립국가를 일떠세우시려는 굳센 의지였다.

해방후 자주적인 새 조선건설의 진로를 뚜렷이 명시하시고 그처럼 복잡다단한 정세속에서도 공화국창건을 위한 준비사업을 힘있게 추진시켜오신 위대한 수령님의 이렇듯 투철한 자주적신념과 의지, 정력적인 령도가 있어 우리 인민은 참다운 민족자주와 번영의 길을 따라 힘차게 달려올수 있었다.

인디아의 한 문학가였던 타고르는 1929년에 서정시 《조선》에서 이렇게 쓴바 있다.

일찌기 아시아의 황금시대에 빛나던

등불의 하나인 조선

그 등불 다시한번 켜지는 날에

너는 동방의 밝은 빛이 되리라

타고르가 시에서 노래한것처럼 동방에 밝은 빛으로 빛날 새 조선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일제에게 빼앗겼던 나라를 찾아주시고 자주의 건국로선으로 해방된 인민이 나아갈 길을 휘황히 밝혀주신 때로부터 자기의 모습을 온 세상에 뚜렷이 나타내게 된것 아니던가.

하기에 오늘도 우리 인민은 공화국의 창건과 더불어 빛나는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을 가슴깊이 돌이켜보며 고마움의 인사를 삼가 드리고있다.

위대한 수령님을 모시여 자주로 존엄높고 자립으로 굳건하며 자위로 강위력한 우리 조국의 오늘이 있다고.

주체111(2022)년 9월 3일 《로동신문》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