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등록 |  학생가입 
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조국광복회창립선언》​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조국광복회 창립을 온 세상에 선포하신 력사적인 선언.

위대한 수령님께서 몸소 작성하시였으며 주체25(1936)년 5월 5일 동강에서 있은 조국광복회창립대회에서 채택되였다.

선언은 먼저 반만년의 유구한 력사를 가진 2천만의 조선동포가 일제의 식민지폭압밑에서 비참한 생활을 하는데 대하여 지적하고 조선민족이 나아갈 길은 강도 일제를 반대하여 싸우는 길밖에 없으며 오직 이 길로 나감으로써만 조국해방의 서광을 맞이할수 있다는것을 밝혔다. 선언은 계속하여 지난 시기 우리 인민의 반일민족해방투쟁의 력사적인 교훈과 경험에 기초하여 조국해방의 성스러운 임무를 다하기 위한 기본정치강령과 투쟁과업을 제시하고 국내외의 모든 반일력량을 하나로 묶어세우고 그에 대한 총 령도기관으로서 조국광복회를 건립하고 그 10대강령을 채택하였다고 지적하였다.

선언은 또한 《조국광복회10대강령》의 기본내용에 기초하여 전 조선민족이 일치단결하여 일제와 싸워 조국을 해방하고 진정한 조선인민정부를 수립할데 대한 문제, 조국의 해방을 이룩하기 위하여 혁명적무장대오를 확대강화할데 대한 문제, 부강한 자주독립국가를 건설하기 위하여 인민적이며 민주주의적인 경제문화시책을 실시할데 대한 문제, 조선민족해방운동에 대하여 선의와 중립을 표시하는 나라 및 민족들과 친밀히 련합하여 원쑤 일본제국주의침략자들을 반대하는 공동전선을 형성할데 대한 문제 등을 밝혔다.

선언은 끝으로 《조국광복회10대강령》의 기치밑에 전민족이 단합하여 조국의 해방을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나갈것을 열렬히 호소하였다.

《조국광복회창립선언》은 조국광복회 창건을 온 세상에 선포한 력사적인 선언이였으며 우리 인민들을 조국광복회의 조직에 굳게 묶어세워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수행에로 힘있게 불러일으킨 전투적기치였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