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등록 |  학생가입 
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 조직위원회 확대회의 진행​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 조직위원회 확대회의가 화상방식으로 진행되였다.

위원회 공동위원장, 부위원장, 위원들과 세계각국의 정계, 사회계인사들, 조선인민과의 친선 및 련대성단체 성원들, 조선대외문화련락위원회 일군들 등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회의에서는 축전조직위원회 공동위원장인 다미안 오그본나 나이제리아인민진보당 전국위원장이 보고를 하였다.

그는 지난 1월 7일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 조직위원회 공보문이 발표되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110돐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탄생 80돐을 인류공동의 명절로 성대히 경축하기 위한 준비사업이 년초부터 활발히 벌어졌으며 주요기념일들을 맞으며 세계도처에서 다양한 정치문화행사들이 국제행사들과 함께 광범히 진행된데 대하여 총화하였다.

인류력사에서 한순간에 지나지 않는 10년간 륭성번영의 최전성기를 안아오시고 조선을 세계정치의 중심에 우뚝 올려세우신 김정은각하는 세인이 우러르는 또 한분의 위인이시라고 격찬하면서 그는 올해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당과 국가의 최고수위에 높이 추대되신 10돐이 되는것과 관련하여 국제경축기간 절세위인들에 대한 다함없는 흠모열기가 더욱 고조된 사실을 언급하였다.

그는 이번 국제행사들을 특색있고 의의있게 조직진행하는 과정에 축전조직위원회가 귀중한 성과와 경험을 거둔데 대해 지적하고 앙양된 경축분위기를 계속 이어가며 절세위인들을 칭송하고 조선의 현실을 소개선전하는 활동과 함께 조선반도와 지역, 세계의 평화를 수호하기 위한 조선인민의 투쟁을 지지하는 련대성운동을 보다 적극적으로 벌려나갈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회의에서는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 조직위원회가 새로 구성되였다.

공동위원장들로 마다브 꾸마르 네팔 네팔공산당(통일된 사회주의) 위원장, 헤쑤스 안또니오 까를로스 에르난데스 메히꼬인민사회당 중앙위원회 총비서, 다미안 오그본나 나이제리아인민진보당 전국위원장, 피터 우즈 도시 및 지방정부련합 아시아태평양지역 대사, 윅또르 뻬뜨로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의 친선 및 문화협조 로씨야협회 위원장, 야흐야 자카리야 헤이룰라 에짚트자유사회주의자당 부위원장, 히모리 후미히로 조선의 자주적평화통일지지 일본위원회 의장, 크리스테르 룬드그렌 스웨리예조선친선협회 위원장, 도구 페린체크 뛰르끼예조국당 위원장, 서호원 조선대외문화련락위원회 위원장이, 부위원장들로 씨.피.마이날리 네팔공산당(맑스-레닌주의) 중앙위원회 총비서, 니가투 다그나체우 에티오피아-조선친선 및 련대성위원회 위원장, 더모트 하드슨 영국조선친선협회 위원장, 리따 로하스 뻬루인민녀성동맹 국제관계비서가, 부위원장 겸 서기장으로 박경일 조선대외문화련락위원회 부위원장이 선출되였다.

회의에서는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 조직위원회 행동강령이 채택되였다.

강령은 자주시대의 개척자, 향도자이시며 인류해방위업의 탁월한 령도자들이신 조선의 절세위인들의 거룩한 혁명생애와 업적을 길이 전해가는데서 2022년은 력사적인 분수령의 해로 될것이라고 강조하였다.

태양절광명성절경축 국제행사들을 통하여 절세위인들에 대한 인류의 열화같은 흠모심을 느낄수 있었으며 이를 중단없이 이어나가야 할 사명감을 다시금 굳게 자각하게 되였다고 강령은 밝혔다.

강령은 다음과 같이 계속하였다.

조선의 절세위인들의 고귀한 혁명생애와 빛나는 업적을 소개선전하는 다양한 형식의 정치문화행사들이 세계 모든 나라와 지역에서 널리 진행되도록 하여 반제자주위업에 거대한 공헌을 하신 그분들에 대한 만민의 끝없는 흠모심을 더욱 분출시켜나갈것이다.

조선의 절세위인들을 높이 칭송하고 영원토록 따르는것은 정의와 평화를 지향하는 진보적인민들의 한결같은 념원이다.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 조직위원회는 조선의 주요명절들을 맞으며 김일성주석과 김정일령도자에 대한 뜨거운 경모심과 선대수령들의 위업을 드팀없이 계승해나가시는 김정은각하에 대한 열렬한 존경의 마음을 담아 꽃바구니와 축하편지를 올리는것을 정례화할것이다.

조선의 절세위인들을 칭송하고 조선인민과의 련대성운동을 적극화하며 위원회의 활동력을 제고하기 위한 사업을 꾸준히 진행해나갈것이다.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 조직위원회는 자기의 숭고한 사명감을 자각하고 조선의 절세위인들의 생애와 업적을 길이 전하기 위한 특색있는 국제적 및 지역적활동들을 발기하고 성과적으로 주도해나갈것이며 위원회 웨브싸이트를 조선인민을 지지하는 세계인민들의 활동을 소개하고 경험을 교환하는 보다 광범위한 공간으로 되도록 할것이다.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 조직위원회는 본 조직성원들과 각국의 조선인민과의 친선 및 련대성단체들, 국제민주단체, 진보적인사들의 올해의 모든 활동을 긴밀한 협력속에 성과적으로 조정할것이다.

또한 국제경축기간에 거둔 성과와 경험에 토대하여 조선의 절세위인들의 불멸의 혁명생애와 업적을 길이 전하고 빛내이며 조선인민의 정의의 위업을 지지성원하기 위한 진보적인민들의 적극적인 활동이 올해 2022년의 전 행정에서 끊임없이 진행되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것이다.

 

【조선중앙통신】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