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등록 |  학생가입 
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송수진전투​

 

조선인민혁명군의 한 대오가 주체25(1936)년 8월 16일 중국 무송현 송수진에서 벌린 습격전투.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백두산근거지창설의 유리한 조건을 마련하기 위하여 동강회의후 조선인민혁명군 주력부대를 친솔하시고 무송일대의 적을 제압하기 위한 작전을 조직지휘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무송일대에서 얻은 전투적성과들을 공고히 하며 반일부대들과의 련합전선을 더욱 강화할 목적으로 무송현성의 적을 치기로 결심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무송현성전투를 계획하시면서 현성의 적을 고립시켜 타격하기 위하여 현성에서 가까운 적의 중요한 거점의 하나였던 송수진의 적을 먼저 치도록 하시였다. 송수진의 적을 치고 그곳을 장악하기 위한 습격대가 출발하였다. 목적지에 도착한 조선인민혁명군 대원들은 밤을 리용하여 불의에 적을 습격하였다. 적들은 아군의 습격을 막아보려고 발악하였으나 남은것은 수많은 시체뿐이였다. 송수진이 습격을 받았다는 통보를 받은 무송현성의 적들은 증원부대를 편성하여 송수진으로 출동시켰다. 이 기회를 리용하여 조선인민혁명군 주력부대는 이미 정해진 계획에 따라 8월 17일 새벽에 무송현성에 대한 공격을 개시하여 빛나는 승리를 거두었다.

송수진전투의 승리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창조하신 주체적인 유격전술의 커다란 생활력을 시위하였으며 백두산근거지창설에 유리한 조건을 마련하고 무송현성전투의 승리를 보장하는데 기여하였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