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등록 |  학생가입 
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5월 1일 경기장

 

5월 1일경기장은 풍치수려한 대동강반의 릉라도에 자리잡고있는 락하산식지붕의 경기장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주체74(1985)년 10월 제13차 세계청년학생축전을 앞두고 릉라도에 대규모의 경기장을 새로 건설할데 대한 구상을 펼치시고 짧은 기간에 최상의 수준에서 완공하도록 건설의 전과정을 몸소 틀어쥐고 지도해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세심한 보살피심속에서 주체78(1989)년 민족최대의 경사스러운 명절인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일을 맞으며 훌륭하게 완공된 릉라도경기장(당시)은 주체78(1989)년 5월 1일 준공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경기장의 이름을 5월 1일경기장으로 부르도록 하시였다.

5월 1일경기장은 연 건축면적만 해도 20만 7 000여㎡에 15만석의 관람석을 가진 세계굴지의 경기장이다. 무려 9만여㎡에 달하는 지붕이 경기장관람석부분을 완전히 덮고있으며 좌석우에 뻗은 채양의 길이는 60m에 달한다.

5월 1일경기장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발전하는 시대의 요구에 맞게 세계적수준의 경기장으로 개건현대화되여 국내국제경기들도 훌륭히 치를수 있게 현대적으로 개건되였다.

5월 1일경기장에서는 김일성상계관작품인 대집단체조와 예술공연 《아리랑》, 《빛나는 조국》을 비롯한 대규모의 종합예술공연이 손색없이 진행되였다.

 

 

5월 1일 경기장(내부) 

 

 

각종 회의실들

 

 

관람석과 급양봉사망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