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등록 |  학생가입 
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건국사상총동원운동​

 

인민대중으로 하여금 일제시대의 온갖 낡은 사상과 생활인습을 버리고 새로운 건국사상으로 무장하며 새 조선건설에서 혁명적기풍을 세우기 위한 일대 사상개조운동.

건국사상총동원운동은 우리 나라에서 혁명발전의 새로운 요구에 맞게 낡은 사상잔재를 종국적으로 청산하고 사회의 모든 성원들을 참다운 인간으로 만들기 위한 사상혁명의 발단이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주체35(1946)년 11월 25일 북조선림시인민위원회 제3차확대위원회에서 하신 연설 《민주선거의 총화와 인민위원회의 당면과업》에서 건국사상총동원운동을 벌릴데 대한 방침을 제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건국사상총동원운동은 일제가 남겨놓은 모든 타락적이고 퇴페적인 유습과 생활태도를 없애고 새로운 민주조선의 일군다운 정신과 풍모, 도덕과 전투력을 전면적으로 키우며 생기발랄하고 약동하는 민족적기풍을 창조하기 위한 일대 사상개조운동이라고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건국사상총동원운동을 사상투쟁과 사상교양의 방법으로 진행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사상투쟁의 대상과 내용, 이 운동의 수행방도까지 명확히 밝혀주시였다.

사람들의 사상의식에서 일어난 변화는 광범한 대중을 위대한 수령님의 두리에 굳게 뭉치게 하였으며 우리 당과 인민정권을 강화하고 혁명을 보다 힘차게 전진시켜 우리 나라에서 사회주의에로 넘어가는 과도기과업을 성과적으로 수행할수 있는 확고한 전제를 마련하게 되였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