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등록 |  학생가입 
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화성의숙

 

우리 나라 민족주의자들이 독립군간부들을 키워낼 목적으로 세운 2년제 군사정치학교.

중국 화전현 화전에 있었다. 화성의숙에서는 군사과목을 기본으로 하고 그밖에 조선력사, 조선지리, 세계혁명사, 생물, 수학, 체육 등을 배워주었다.

학생들은 독립군에서 추천되여온 20대의 혈기왕성한 청년들이였으며 그 수는 100명 미만이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주체15(1926)년 6월 아버님이신 김형직선생님의 친우들의 권고를 받으시고 강반석어머님과 의논하신 끝에 화성의숙에 입학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입학후 두어주일가량 지나 모든 학과목들에서 별로 어려운것이 없으시였으며 다른 학생들이 제일 어려워하는 수학숙제를 적극 도와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그후 얼마 안되여 이곳에서 배워주는 모든것이 마음에 들지 않으시였다. 부르죠아민족주의운동의 력사가 수십년 되지만 의숙의 교육에는 그것을 집대성하고 비판적으로 분석총화하는 리론이 없었고 배워주는것은 민족주의사상과 구한국냄새가 나는 낡은 군사훈련뿐이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민족주의사상에 깊이 물젖은 선생들이 비록 반일과 민족적독립에 대하여 말을 많이 하고는 있지만 그들이 주장하는 투쟁방법이 시대착오적이라는것을 깨달으시고 그들과는 다른 새로운 길을 모색하시였다.

이 과정에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조선혁명의 새로운 길로 우리 인민을 이끌어나가시기 위하여 주체15(1926)년 10월 17일 우리 나라에서 처음으로 되는 참다운 혁명조직인 타도제국주의동맹을 결성하시였다.

타도제국주의동맹의 결성으로 혁명의 전위조직이 출현하고 투쟁강령이 제시되여 대중에 대한 령도가 실현됨으로써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활동이 시작되게 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화전이라는 좁은 울타리를 터치고 보다 광활한 무대에로 나가 《ㅌ.ㄷ》의 결성으로 첫 걸음을 뗀 공산주의운동을 더 높은 단계에서 본격적으로 벌리시기 위하여 주체15(1926)년 12월초에 결연히 화성의숙을 중퇴하시였다.

화성의숙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혁명활동을 시작하신 력사적인 곳으로서 주체의 혁명위업개척에서 커다란 의의를 가지였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