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등록 |  학생가입 
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세계에 대한 견해​

 

세계에 대한 견해는 무엇보다도 세계에 대한 이러저러한 지식을 주는 리론체계이다. 따라서 세계를 정확히 반영한것은 과학적인 견해로 되며 외곡하여 반영한것은 비과학적인 견해로 된다.

세계에 대한 견해는 다음으로 사람의 요구와 리해관계를 반영하는 사상의식의 한 형태이다. 세계에 대한 견해는 바로 사람이 자기의 요구를 실현하기 위하여 세우는것이므로 계급사회에서는 계급성, 당성을 표현하는 사상의식으로 된다.

세계에 대한 견해는 다음으로 사람의 요구를 반영하고있는 동시에 세계의 근원적본질과 그 운동의 일반적법칙을 밝혀줌으로써 세계를 인식하고 개조하기 위한 방법론을 준다. 세계에 대한 지난날의 견해들은 주로 세계의 시원이 무엇인가, 세계가 어떻게 운동변화하는가 하는 문제를 해명하는데 관심을 돌리였다. 그리하여 크게는 상반되는 두 철학조류들인 유물론과 관념론, 변증법과 형이상학으로 나누어졌으며 상반되는 조류들의 투쟁을 통하여 발전하여왔다. 맑스주의철학은 세계가 물질로 통일되여있다는것과 자연, 사회 및 인간사유의 가장 일반적인 발전법칙을 과학적으로 해명함으로써 유물론과 변증법의 원리를 확정하였으며 세계에 대한 유물변증법적견해를 확립하였다.

세계에 대한 견해가 사람의 운명개척에 이바지하는 완벽한것으로 되기 위해서는 사람의 의식으로부터 독립적으로 존재하는 세계의 본질과 그 변화발전의 합법칙성을 밝혀주는데 머무르지 말고 세계가 사람에 의하여 지배되고 개조발전되는 합법칙성을 밝혀주어야 한다.

주체사상은 세계에 대한 유물변증법적견해가 확립된 조건에서 자연과 사회를 지배하는 주인은 누구이며 그것을 개조하는 힘은 어디에 있는가 하는 새로운 문제를 제기하고 과학적해답을 줌으로써 세계에 대한 견해를 새롭게 밝혔다.

주체사상이 밝힌 세계에 대한 견해는 세계가 사람에 의하여 지배되고 개조되는 대상이라는것이다.

주체사상에 의하여 사람과의 관계에서 밝힌 세계에 대한 새로운 견해가 확립됨으로써 그것은 가장 높은 단계에로 발전완성되게 되였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