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등록 |  학생가입 
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만페지책읽기운동 ​

 

김일성종합대학 학생들속에서 진행되였던 집단적인 충성의 책읽기운동.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주체50(1961)년 3월 25일에 대학생들속에서 만페지책읽기운동을 힘있게 벌릴데 대하여 발기하시고 책읽기운동의 봉화를 지펴주신 때로부터 시작되였다.

만페지책읽기운동은 본질에 있어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를 따라배우고 수령님의 혁명사상을 전면적으로 깊이 체득하기 위한 충성의 책읽기운동이며 서로 돕고 이끌면서 하나의 락오자도 없이 다같이 높은 학습목표에로 치달아오르기 위한 집단적인 책읽기운동이였다.

만페지책읽기운동의 목적은 학습에서 혁명적전환을 일으켜 모든 학생들이 혁명적세계관을 확고히 세우고 전공분야의 지식을 폭넓고 깊이있게 소유한 혁명인재로 되게 하자는데 있었다.

만페지책읽기운동의 기본요구는 우선 위대한 수령님의 고전적로작원문을 실속있게 많이 읽는데 기본을 두면서 전공분야의 여러가지 책들과 문화적소양을 높이는데 필요한 책들을 폭넓게 읽는것이였다. 다음으로 이 운동을 일시적인 사업으로가 아니라 하루에 30페지이상씩, 한해에는 1만페지이상씩 정상적으로 읽는 사업을 학교생활의 전기간에 꾸준히 밀고나가는것이였다. 또한 모든 학생들이 다 참가하는 집단적인 독서운동으로 되게 하는것이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정력적인 지도밑에 만페지책읽기운동은 김일성종합대학 학생들속에서 제일 먼저 힘있게 전개되여 그 생활력이 높이 발휘되였다.

만페지책읽기운동은 당시 전국의 모든 청소년학생들속에 널리 일반화되여 그들을 주체형의 유능한 혁명인재로 준비시키는데서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