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등록 |  학생가입 
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사회경제적변혁​

 

낡은 사회경제관계를 청산하고 보다 진보적인 사회경제관계를 수립하는 혁명적인 변혁.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에서 나서는 필수적요구이다.

인민대중이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혁명을 통하여 착취와 압박, 빈궁의 근원을 종국적으로 청산하기 위한 사회경제적변혁을 이룩하여야 한다. 사회경제적변혁을 통해서만 인민대중에게 참다운 물질문화생활을 보장해줄수 있으며 경제분야에서 주인의 지위와 역할을 담보해줄수 있다.

사회경제적변혁은 낡은 생산관계의 사회주의적개조를 통하여 실현된다.

자본주의나라들에서 사회경제적변혁은 사회정치적변혁을 통하여 정권을 쥔 인민대중이 생산수단에 대한 사회적소유를 확립하고 사회주의제도에 맞는 새로운 생산관계를 확립함으로써 이루어진다.

지난날 식민지반봉건사회의 처지에 있던 나라들에서 사회경제적변혁은 우선 토지개혁과 산업국유화를 통하여 실현된다. 토지개혁과 산업국유화를 하여야 식민지적, 봉건적지배와 예속을 없애고 사회의 민주주의적발전을 보장하며 장차 사회주의경제관계확립을 위한 전제를 마련할수 있다. 

이 나라들의 사회경제적변혁은 다음으로 개인농민경리와 개인상공업의 사회주의적개조를 통하여 실현된다. 이것은 착취관계를 종국적으로 없애고 사회주의적사회경제관계의 전일적지배를 이룩하기 위한 기본담보이다. 

낡은 생산관계의 사회주의적개조로써 사회경제적변혁은 끝나지만 사회주의건설이 심화발전하는데 적응하게 사회경제적관계들을 개선해나가는 사회개조사업은 계속된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