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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력사에 대한 주체적견해​

 

인민대중을 중심에 놓고 사회력사의 본질과 그 발전의 합법칙성을 밝힌 견해.

세계에 대한 사람중심의 관점과 립장을 밝힌 주체사상은 사회력사에 대한 견해를 새롭게 혁신하였다.

사회력사에 대한 주체적견해는 사회력사에서 인민대중이 차지하는 지위와 역할에 관한 문제를 기초적인 문제로 삼고 인민대중이 사회력사의 주체라는것을 해명한 사회력사에 대한 과학적이며 독창적인 견해이다.

사회력사에 대한 주체적견해는 력사의 주체에 관한 문제를 새롭게 제기하고 해명하였다는데 다른 모든 사회력사에 대한 견해와 구별되는 특징이 있다.

사회력사에 대한 주체적견해는 세계에 대한 주체적견해를 사회력사령역에 구현한것으로서 사회력사의 주체는 인민대중이라는것을 밝혀주고있다.

사회력사에 대한 주체적견해는 사회력사적과정을 사회력사적환경에 대한 인민대중의 주동적인 작용과정으로, 인민대중자신의 발전과정으로 본다.

사람은 누구나 다 일정한 력사적시대의 사회적환경속에서 생활하면서 그 영향을 받는다. 그러나 사람, 인민대중은 단순히 사회력사적환경에 순응하지 않는다. 인민대중은 사회력사에 능동적으로 대하며 인민대중의 주동적작용과 역할에 의하여 사회력사가 발전한다. 인민대중은 사회적환경에 지배되는것이 아니라 그것을 자기의 요구에 맞게 개조해나감으로써 사회력사발전과정을 주동적으로 다그쳐나간다. 력사가 발전한다는것은 곧 인민대중의 자주성, 창조성, 의식성이 높아지고 그 지위와 역할이 높아진다는것을 의미한다. 

사회력사에 대한 주체적견해는 사회력사적운동의 본질과 창조적성격, 그 추동력을 새롭게 밝혀준다.

사회력사에 대한 주체적견해는 사회력사에 대한 견해발전에서 위대한 전환을 가져왔다.

유물사관에 의하여 처음으로 사회력사에 대한 유물론적견해가 확립되였다면 사회력사에 대한 주체적견해에 의하여 사회력사에 대한 인민대중중심의 새로운 견해가 확립되게 되였다.

새로운 력사적시대, 주체시대를 대표하는 사회력사에 대한 주체적견해는 온갖 반동적, 반혁명적사조들을 철저히 짓부시면서 자주와 독립, 사회주의를 지향하여 나아가는 인류의 전진운동을 옳바로 이끌어주고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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