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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신과 반목, 증오와 적대관계가 날로 격화되는 비인간적인 사회

 

인간은 사회적관계를 맺고 사는 사회적존재이다. 인간이 사회적으로 자기의 존엄과 가치를 빛내이며 사람답게 살아가자면 서로 믿고 의지하며 도와주어야 한다.

모든 사람들에게 다같은 사회성원으로서의 평등한 지위와 동등한 사회적권리와 의무가 부여되고 서로가 신뢰하고 의지할 때 단결과 협력의 관계가 이루어지면서 인간도 사회도 다같이 발전해나가게 된다.

사랑과 정이 넘치는 곳에서는 서로 위해주는 인간다운 생활이 흐른다.

하지만 그것이 없고 불평등과 특권이 란무하는 곳에서는 사람들사이에 불신과 반목, 증오와 적대의 관계가 심화되여 사회는 파멸되여간다. 그런 사회가 바로 자본주의사회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도덕적부패성은 착취계급사회의 불치의 병이며 돈에 의하여 모든것이 지배되는 자본주의사회에서 극도에 이르게 된다.》

참다운 인간도덕의 기초는 사랑과 믿음이다.

인류는 예로부터 사랑과 믿음의 인간관계, 사회적관계를 요구하여왔다. 고상하고 건전한 도덕기풍, 생활기풍이 넘치는 화목한 사회에서 사는것은 인류의 리상이고 꿈이다.

그러나 자본주의사회에서는 참다운 사랑과 믿음의 인간관계, 사회적관계가 이루어질수 없다. 그것은 이 사회에 《인간은 인간에 대하여 승냥이》라는 극도의 인간증오사상과 약육강식의 법칙이 지배하기때문이다.

자본주의사회는 돈이 사람을 지배하고 롱락하며 모든것을 좌지우지하는 사회이다.

돈있는자는 돈없는 사람을 해치고 약자는 강자에게 먹히워야만 하는것이 자본주의세계의 고유한 생존원리이다.

이에 따라 각자는 사생결단으로 남을 디디고 올라서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 개인 대 개인, 개인 대 사회의 모순과 대결이 극도에 이르고 사람들은 어디서 무엇을 하든 자기 일개인의 영달과 성공을 위해 골몰하고 전심전력한다.

사람마다 자기 개인의 리익을 추구하는것을 최고의 목적으로 내세울 때에는 불가피하게 사람들사이의 관계에서 서로 견제하며 물고뜯는 알륵과 갈등이 생기며 강한자가 약한자를 희생시켜 자기 리속을 채우는 현상이 판을 치게 된다.

부르죠아정객들자신이 실토하듯이 자본주의사회는 《생눈알을 빼먹는 사회》, 《개인 대 개인의 암투와 경쟁이 격렬하게 벌어지는 사회》이다.

자본주의사회에서 인간관계의 기본은 멸시와 증오, 불신과 배반, 배척과 대립이다.

자본주의사회는 인간을 모독하고 멸시하며 천대하고 배척하며 남을 누르고 짓밟으며 희생시키는 방법으로 사리와 공명을 추구하는것을 응당한것으로, 생존방식으로 여기고있다.

오직 《너를 죽여야 내가 산다.》는 야만적인 법칙만이 자본주의사회에서 통할뿐이다.

약육강식은 자본주의사회에 고유한것이며 인간을 비인간화, 야수화하는 화근이다.

약육강식의 생활륜리, 생존방식은 인간성을 말살하는 주되는 요인으로 되고있다.

누가 누구를 하는 치렬한 자유경쟁은 자본주의사회의 모순과 대결을 더욱 첨예화시키고있다.

자본주의사회에서 사람들은 자기의 리해관계를 첫자리에 놓는다.

《자기에게 유익한것이 곧 진리》라고 설교하는 실용주의에 물젖은 자본주의나라 사람들은 《자기에게 유익한것》을 위해 제 마음대로 할수 있는것이 바로 《자유》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자기 일개인의 안일과 성공을 위해 그 어떤 범죄행위도 서슴없이 저지르는것이다.

약육강식의 생존경쟁을 부추기는 자본주의사회는 이처럼 서로 반목질시하고 착취하며 억압하는 비인간적인 관계를 산생시키며 사람들을 자기 개인의 리익을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야수로, 동물적인 존재로 만들고있다.

자본주의출판보도물들은 극도의 변태적인 생활방식을 《개성》, 《자유》로 미화하면서 인간의 본성을 외곡, 비하하는 저속하고 흥미본위주의적인것들을 마구 류포시키고있다.

영사막과 TV화면들에서는 살인, 강도를 비롯한 온갖 범죄행위와 추잡하고 변태적이며 색정적인 내용으로 일관된 영화들이 방영되고 지면들에는 극단한 개인주의와 황금만능, 부화방탕을 조장하는 글들이 차넘치고있다. 출판보도물에 의해 전파되는 부르죠아사상문화의 영향으로 자본주의사회에서는 사기와 협잡, 살인과 인신매매를 비롯한 각종 범죄가 더욱 판을 치고 패륜패덕이 성행하고있으며 민족차별의식과 인종주의, 인간증오사상이 고취되고있다.

피비린내나는 문화로 길들여진 사람들은 폭력을 일종의 유희, 도락으로 여기고있다.

부모가 잔소리를 자주 한다고 하여 총으로 쏴죽이고 자기를 배워주는 교원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신성한 교정에서 총을 란사하여 스승과 동료들을 무참히 살해하는 사회 심지어 론문을 통과시키지 않는다고 총을 꺼내들고 심사장을 피로 물들이는 사회가 다름아닌 망조가 든 자본주의사회이다.

오죽했으면 미국인들이 임의의 시각에 영문없이 황천객이 될수 있다는 극도의 공포와 불안속에 떨던 나머지 한해를 상징하는 단어로 《생사고비》를 꼽았겠는가.

총기에 의한 범죄가 얼마나 기승을 부렸으면 신문들에 《〈자유〉, 〈평등〉은 바라지 않는다. 언제 어디서 날아올지 모르는 총알에 맞아죽을수 있다는 불안감만 없이 살게 해달라.》는 애원의 글까지 실리는 정도이다.

《나》라는 개인의 사리사욕과 배치될 때에는 자식이든 부모이든 눈 한번 깜짝 안하고 죽이는 말세기적풍조가 자본주의사회에서는 이미 례사로운것으로 되여버렸다.

오직 자기자신의 리익과 탐욕만을 추구하는 썩을대로 썩은 가치관은 이처럼 육친적으로 가장 가까운 사람들이 모여 생활하는 가정의 륜리까지 혹심하게 파괴하고있다.

자본주의나라들에 실업자, 극빈자, 굶주림과 병마에 신음하며 고통과 죽음의 선상에서 헤매이는 사람들이 수백수천만명을 헤아리지만 그들에 대한 동정과 자비심이란 찾아볼수 없다.

《인권존중》을 곧잘 표방하는 정부조차도 그들을 외면하고있다.

좌절감과 정신적허탈감에 빠져 앞날에 대한 그 어떤 리상과 포부도 가지지 못한 사람들은 자살의 길을 택하고있다.

흔히 자살률은 그 나라 사람들의 정신적타락수준을 평가하는 중요한 지표로 인정되고있다.

자본주의사회에서 하나의 류행으로 되고있는 자살풍조는 사람 못살 세상, 썩어빠진 사회의 진면모를 보여주고있다.

최근년간 자본주의나라들에서는 길거리에서 처음 만나는 사람을 마구 살해하는 무차별적인 범죄행위들이 끊임없이 감행되고있다. 백주에 감행되는 이 경악할 범죄행위의 주되는 원인 역시 랭혹한 사회현실에 대한 불만과 자포자기가 낳은 인간증오, 사회증오이다.

자본주의사회는 말그대로 인간애와 도의, 의협심이 말라버린 랭혈동물들의 세계이다.

사람들의 건전한 도덕의식이 무참히 말살당하고있는 자본주의사회는 지금 온갖 사회악과 패륜패덕의 《전시장》, 《박람회장》으로 변해가고있다.

사회제도의 부패는 인간의 정신적인 파괴에서부터 시작된다.

자본주의사회는 아무리 겉보기에 현란하여도 극단한 개인주의와 약육강식의 생활방식이 조장되여 패륜패덕과 살인, 강도와 같은 온갖 사회악이 판을 치고 사람들을 정신적불구자, 도덕적타락분자들로 만드는 비인간적인 사회이다.

지금 세계도처에서 날로 우심해지는 실업위기, 물위기와 식량위기 등을 두고 아우성이 울려나오고있지만 가장 큰 공포와 위구심을 자아내는것은 바로 인간을 타락시키고 인류의 미래를 병들게 하는 자본주의사회의 《인간위기》이다.

정치생활과 정신문화생활령역에서의 반동화, 빈궁화가 가속화되고있는 속에 자본주의세계의 전도는 더욱 암담해지고있다. 날로 심화되는 불신과 반목, 증오와 적대관계는 력사의 퇴물인 자본주의의 림종을 더더욱 재촉하고있다.

제국주의반동들은 부르죠아변호론자들과 어용나팔수들을 내세워 그 무슨 《자유롭고 민주주의적인 사회》라느니, 《물질적으로 풍요한 복지사회》라느니 하고 요란스럽게 광고해대면서 자본주의사회를 미화분식하는데 열을 올리고있다.

그러나 이것은 사회적모순이 극도에 이른 자본주의제도의 반동적본질을 가리우기 위한 황당무계한 궤변에 지나지 않는다.

인간의 참다운 자주적권리와 행복한 삶에 대한 요구를 무참히 짓밟는 자본주의가 멸망의 구렁텅이로 깊숙이 빠져드는것은 력사의 필연이며 사회발전의 법칙이다.

사회적인간의 존엄과 인격을 빛내이며 서로 화목하고 정을 나누면서 단란하고 행복하게 살아나가려는것은 인민대중의 본성적요구이며 이러한 집단주의적요구는 오직 근로인민이 모든것의 주인으로 되여있는 사회주의사회에서만 참답게 실현될수 있다.

주체110(2021)년 11월 12일 《로동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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