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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본주의는 모든것이 물질적부의 점유에 복종되는 약육강식의 사회

 

오늘 자본주의는 《1% 대 99%》의 거꾸로 된 사회구도를 가진 력사상 최악의 불평등사회로 악명을 떨치고있다. 이것은 모든것이 물질적부의 점유에 복종되여 개인주의적탐욕이 최극단에 이르게 됨으로써 빚어진 결과이다.

부르죠아변호론자들이 자본주의사회가 마치 《자유롭고 민주주의적인 사회》, 《물질적으로 풍요한 사회》 인듯이 떠들어대고있지만 그것은 파렴치한 기만이다.

번쩍거리는 번화가의 리면에는 사회적불평등과 빈궁속에 허덕이는 절대다수 근로대중의 비참한 생활이 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자본주의는 개인주의를 극소수 자본가들의 무제한한 탐욕으로 전환시키고 개인주의에 기초한 사회의 적대적모순을 극도에 이르게 하였다.》

사적소유에 기초한 불평등과 특권이 합법화된 자본주의사회는 부와 권력을 독차지한 지배계급, 착취계급이 오직 저들의 리익을 위해 근로인민의 존엄과 권리를 유린하는 사회이다.

이 사회에서는 남을 착취하여 리윤을 얻고 남을 희생시켜 안락을 누리며 남이야 어떻게 되든 저 하나의 리익만 얻으면 그만으로 되는것이 일상적인 사회적관계로, 응당한것으로 되여있다.

극단한 개인주의가 지배하는 자본주의사회에서 사람들은 자기의 수중에 남보다 더 많은 재부를 긁어모으기 위한 생존경쟁을 벌린다. 약육강식의 법칙에 따라 경제적우세를 차지하기 위하여 상대방을 누르고 몰락시키며 다른 기업을 파산시키는것은 자본주의나라 그 어디에서나 볼수 있는 일이다.

자본주의사회에서는 재부를 늘이고 탐욕을 추구하는것을 《개성의 자유》로 분칠하고 투기 등 요행수로 《성공》한자들을 본보기로 내세우면서 개인의 리익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말것을 설교하고있다. 이로부터 강자가 약자를 희생시키려는 끝없는 욕망과 극단한 리기심으로 하여 서로 반목질시하고 속여넘기는것이 하나의 사회적흐름으로 되고있다. 물질적부를 점유하기 위해서라면 리성과 도덕, 량심과 의리를 저버리고 남을 희생시키는짓도 서슴지 않고있다. 로동력과 재능뿐 아니라 량심과 명예, 사랑과 의리도 다 팔며 지어 혈육들까지도 서슴없이 판다. 정상적인 사고력을 가지고서는 도저히 상상할수 없는 온갖 형태의 패륜패덕적인 현상이 수시로 빚어지고있다.

결과 경제성장지수가 높아질수록 인간과 사회가 더 부패되고 취약해지고있다.

물질적부가 아무리 많이 생산되여도 물질생활에서의 불평등이 더욱 심화되는 곳이 바로 자본주의사회이다.

자본주의국가가 실시하는 정책과 정치는 모두 자본주의적착취제도를 옹호유지하기 위한것으로서 부유층에게 최대한의 리익을 주며 그들의 끝없는 탐욕과 치부를 실현시키는데 지향, 복종되고있다.

모든 제도적구조들은 극소수 특권계층이 저들의 지배적지위를 유지하고 절대다수의 근로대중에 대한 억압과 착취를 합리화할수 있도록 극도로 반동화되여있다. 이는 자본가들에게 근로대중에 대한 착취를 강화하여 높은 리윤을 얻을수 있는 온갖 조건을 마련해준다.

자본의 대변자들이 권력을 쥐고있는 사회에서 근로인민대중에게 부유한 생활을 보장하는 정치가 실시될수 없다는것은 자명한 리치이다.

자본주의반동지배층이 표방하는 《민중리익존중》이니, 《국민시책》이니 하는따위의 귀맛좋은 소리들은 착취계급의 리익을 절대화하는 부르죠아정책의 반인민성을 가리우기 위한 미사려구이다.

그들은 부유층에 대해서는 온갖 특전, 특혜를 제공하고 비인간적인 착취행위를 묵인, 비호하면서도 근로대중에게서는 각종 명목으로 돈을 털어내여 국가예산을 충당하고있다.

권력의 뒤받침밑에 얼마 안되는 독점재벌들은 말그대로 물질적부를 깡그리 그러모으고있다. 저들의 특권적인 경제적지위를 악용하여 생산수단을 소유하지 못한 근로인민대중을 자본에 얽매여놓고 그들의 고혈을 짜냄으로써 많은 리윤을 취득하고있다.

착취계급의 탐욕에는 한계가 없다. 억대의 자본을 깔고앉아있으면서도 근로대중을 무한정 착취하여 리윤을 짜내려는것이 그들의 본성이다.

그들은 한푼의 돈이라도 더 긁어모으기 위해 무진 애를 쓰며 보다 교활하고 악랄한 수법과 수단을 고안해내고있다. 지금 세계가 몰라보게 달라져 새로운 과학기술의 시대에 들어서고있다고 하지만 자본주의사회에서는 그 성과들마저 극소수의 특정한 계층에게 점유되고있다. 그들은 고용로동자들을 생산공정에 단단히 얽어매놓고 그들의 정신적, 육체적에네르기를 깡그리 소모시키며 엄청난 리윤과 재부를 획득하고있다.

광범한 근로대중은 물건처럼 취급당하고 자본의 노예가 되여 혹사당하고있다. 한쪽에서는 절대다수의 가난한 사람들이 피눈물을 뿌리며 돈이 인간의 운명을 희롱하는 저주로운 사회를 원망하고있을 때 다른 한쪽에서는 한줌도 못되는 부유족속들이 근로대중의 등뼈를 갉아낸 돈으로 호의호식하고있다.

이런 반비례관계, 불균형적이며 기형적인 현상에 대해 서방의 한 출판물은 현재 자기 나라에는 서로 다른 방향으로 움직이는 두개의 승강기 즉 부자들의것과 가난한 사람들의것이 있는데 부자들이 타는 승강기는 우로만 올라가고 가난한 사람들이 타는 승강기는 아래로만 내려가고있다는것, 공통점은 두 승강기의 속도가 시간이 흐름에 따라 더욱 빨라지고있는것이라고 개탄하였다.

물질적부의 창조자인 인민대중은 마땅히 그의 주인, 향유자로 되여야 한다.

하지만 물질적부가 극소수 부유계층에 의해 점유되는 자본주의사회에서는 사정이 다르다.

근로대중은 물질적부를 창조하기 위한 로동을 할 의무만을 지니고 창조된 재부들에 대한 향유권은 착취계급, 지배계급이 가지고있다.

부유한자는 권세를 누리며 무엇이든지 다 할수 있지만 가난한 사람은 무권리와 고통, 죽음의 운명을 감수해야 하는것이 자본주의사회이다.

자본주의사회에서의 《문명》은 극소수의 특권계층, 부유계층을 위한것이다. 실업당한 수많은 사람들이 낮에는 일자리를 찾아 거리를 헤매고 밤에는 집이 없어 밖에서 새우잠을 잘 때 극소수 부유한자들은 돈을 탕진할데가 없어 부패타락하고 변태적인 생활을 추구하고있다.

치부의 길이 좁아짐에 따라 독점재벌들은 비인간적수요를 인위적으로 조성하는 방법으로 생산을 늘이고 판로를 개척하고있다.

또한 인간의 육체와 정신을 마비시키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있다. 그들에게는 자주의식으로 각성되고 다방면적으로 발전된 자주적이며 창조적인 인간이 필요한것이 아니라 저들에게 순종하면서 재부를 계속 안겨주는 노복이 필요하다. 바로 그렇기때문에 근로대중을 자본의 노예로 만들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으며 대중을 사상정신적으로 타락시키고 그들의 창조적능력을 기형화하고있다.

저들의 수중에 장악되여있는 대중보도수단들을 총동원하여 부르죠아사상과 인종주의, 인간증오사상을 비롯한 각종 반동적사상조류들과 말세기적인 생활풍조들을 광범히 류포시켜 사람들의 건전한 정신을 흐려놓고 그들을 더욱더 무지몽매하게 만들고있다.

사람들의 건전한 수요와는 인연이 없는 동물적인 쾌락을 추구하는 유흥장들이 곳곳에 설치되여 변태적인 향락에로 사람들을 유혹하고있다. 결과 마약중독자, 알콜중독자, 동물적욕망을 추구하는 타락분자들이 날이 갈수록 늘어나 사회적불안을 야기시키고있다.

창조와 향유의 분리, 바로 이것으로 하여 자본주의사회에서 계급적모순이 날이 갈수록 심화되고 제도자체가 밑뿌리채 흔들리고있다.

오늘 서방의 분석가들은 빈부격차의 심화가 명백히 사유화와 금전정치, 개인주의에 그 원인이 있다고 평하고있다. 극단한 개인주의, 황금만능의 가치관이 지배하는 자본주의제도자체가 원인이라는것이다.

자본가계급과 그 어용사환군들이 떠들어대는 《현대문명의 표본》이니, 《만민평등사회》니 하는것은 물질적부의 점유를 위한 약육강식의 생존경쟁이 격렬하게 벌어지는 자본주의사회의 반동성을 가리우기 위한 면사포에 불과하다.

인간을 존중하지 않고 귀중히 여기지 않으며 사리사욕만을 조장시키는 개인주의가 성행하는 이런 사회에 앞날이 없다는것은 자명한 리치이다.

력사와 현실이 이를 웅변적으로 실증해주고있다.

주체110(2021)년 10월 12일 《로동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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