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등록 |  학생가입 
첫페지로
 

조선로동당창건 76돐경축 국가산업미술전시회 개막

 

조선로동당창건 76돐경축 국가산업미술전시회가 개막되였다.

전시회장에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승마복견본을 보아주시는 영상사진문헌이 정중히 모셔져있다.

《우리 식, 우리 힘, 우리 손으로》의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에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올해에 지도하여주신 110여점의 대표적인 도안들이 출품되였다.

력사적인 당 제8차대회와 당중앙위원회 전원회의들의 사상과 정신을 받들고 중앙과 지방의 산업미술창작단위들, 공장, 기업소, 교육부문의 창작가, 교원, 연구사, 학생들, 산업미술애호가들이 창작한 800여점의 각종 도안들과 실현제품, 모형 등도 전시되였다.

새형의 화물자동차, 뜨락또르, 무궤도전차를 비롯한 도안들과 모형들에는 모든것이 부족하고 어려운 속에서도 절대성, 무조건성의 정신으로 당정책을 철저히 관철하여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발전을 이룩해가려는 우리 인민의 자력갱생정신, 불같은 지향이 뚜렷이 반영되여있다.

혁명의 성지인 삼지연시의 봉사망들에 설치할 간판, 광고도안들은 글씨체의 조형화, 예술화가 훌륭히 보장되였으며 우리 나라 산간도시의 특성이 집약적으로 살아나도록 간결성과 집중성, 상징성이 구현되고 답사자들과 주민들의 편의를 도모할수 있게 직관적으로 잘 형상되였다.

고급주단도안, 여러가지 포단감무늬도안, 세수수건도안 등은 사회주의적내용과 민족적형식을 옳게 결합시키고 실용적인 측면과 미적측면이 잘 배합된것으로 하여 참가자들의 관심을 모으고있다.

전시품들가운데는 창작가, 애호가들의 탐구와 열정의 산물인 철길눈치는기계도안, 도로포장용기계도안, 공기주입식유희기구도안, 어린이머리빈침도안, 화장품용기형태도안, 각종 운동신발도안, 계절별에 따르는 옷도안들과 실현제품들도 있다.

6일 내각부총리 리성학동지, 위원회, 성, 중앙기관 책임일군들, 산업미술부문 일군들, 창작가들 등이 전시회장을 돌아보았다.

전시회는 11월상순까지 진행된다.

 

주체110(2021)년 10월 7일 《로동신문》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