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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한생은 인민적수령의 숭고한 한생

 

1. 서론

오늘 이 땅우에 일떠선 불패의 사회주의국가와 승승장구하는 주체혁명위업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인민이라는 대지우에 씨앗을 뿌리고 한평생 가꾸어 마련하신 고귀한 결실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김일성동지의 한생은 이민위천을 좌우명으로 삼고 사상과 령도에 구현하여 현실로 꽃피우신 인민적수령의 숭고한 한생이였다.》

인민을 하늘처럼 믿고 내세우는것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혁명의 길에 나서신 첫 시기부터 위대한 생애의 마지막순간까지 간주하신 좌우명이였다.

이민위천의 좌우명은 동서고금의 어느 위인도 내세울수 없었던 최상의 경지의 좌우명이며 위대한 수령님께서 인민을 위해, 인민에 의거하여 한생을 그토록 빛내일수 있게 한 근본원천이였다.

인민들속으로 들어가는것으로부터 시작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활동은 언제나 인민대중을 터전으로 하여 진행되였고 그 전과정이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옹호하고 실현하는데 바쳐졌다.

위대한 수령님에 의하여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지향이 곧 사상리론으로, 로선과 정책으로 되였으며 인민대중이 나아갈 운명개척의 참다운 길을 밝혀주는 가장 혁명적이며 과학적인 지침이 마련되게 되였다.

정녕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를 수령으로 높이 모심으로 하여 지난날 력사밖에 밀려났던 인민대중이 시대와 력사의 중심에 서서 자기 운명을 자기 힘으로 개척해나가는 새 시대, 주체시대가 펼쳐지게 되였다.

이 글에서는 언제나 인민들을 선생으로 내세우고 인민들속에 들어가시여 인민들과 생사고락을 같이하시면서 위대한 사상과 령도, 뜨거운 사랑과 믿음으로 인민대중의 존엄과 가치를 최상의 경지에서 빛내여주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숭고한 한생에 대하여 해설하려고 한다.

 

2.1. 본 론

어느 사회를 막론하고 정치가와 인민은 뗄수없이 련결되여있다.

력사적으로 착취사회에서 인민대중은 정치의 대상으로 되여왔으며 착취계급의 리익을 대변하는 정치가들은 례외없이 인민우에 군림하여 인민을 다스리는 통치자로 되여왔다. 착취사회에서 착취계급과 그 통치자들은 인민대중을 착취하고 억압하지 않고서는 생존할수 없다. 따라서 그들은 언제나 인민대중을 저들의 통치의 대상으로 삼아왔다.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을 창시하시고 혁명과 건설에 철저히 구현해오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력사상 처음으로 인민대중을 중심에 놓고 인민대중의 힘에 의거하여 모든 문제를 풀어나가시였다.

인민의 힘에 의거하여 혁명의 난국을 헤쳐나가는것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혁명의 길에 나서신 첫 시기부터 일관하게 견지하여오신 원칙이고 생애의 마지막나날까지 간주하신 신조였다.

인민에 대한 뜨거운 사랑과 믿음을 지니시고 우리 인민모두를 자주적이며 창조적인 인간으로 키워주시던 나날에 인민들과 꼭같이 생활해오신 위대한 수령님의 한생은 이민위천을 좌우명으로 삼고 사상과 령도에 구현하여 현실로 꽃피우신 인민적수령의 숭고한 한생이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한생은 무엇보다도 인민에 대한 뜨거운 사랑과 믿음의 한생이였다.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은 수령의 령도밑에 인민대중의 단결된 힘에 의하여 개척되고 전진하는 력사적위업이다.

우리 나라 사회주의의 영원한 생명력으로 되는 일심단결은 바로 위대한 수령님께서 지니신 인민에 대한 끝없는 사랑과 믿음에 원천을 두고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창시하신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은 사람을 이 세상에서 가장 귀중한 존재로 내세우고 인민대중이 가장 지혜롭고 힘있는 력사의 주체라는것을 힘있게 선언한 인민존중의 위대한 사상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창시하시고 빛나게 구현하신 주체사상은 곧 이민위천의 사상이다.

이민위천의 사상에는 인민대중을 세상에서 가장 귀중하고 힘있는 존재로 내세우며 인민을 위하여 성실히 복무하고 인민대중에 의거하여 모든것을 풀어나갈데 대한 숭고한 애민정신이 담겨져있다.

이민위천을 생의 좌우명으로 삼으신 위대한 수령님의 인민에 대한 사랑은 인민대중의 의사를 모아 당과 국가의 정책을 세우고 그것을 인민의 지향에 맞게 집행해나가신데서 집중적으로 표현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 있어서 정사는 다름아닌 인민의 요구와 의사를 실현하고 꽃피워나가는 성스러운 활동이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혁명령도의 전기간 인민대중의 의사와 요구를 집대성하고 체계화하면 로선과 정책이 되는것이라고 하시면서 한평생 인민행렬차를 타시고 인민들속에 들어가시여 그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시며 인민의 소박한 생각과 의사를 귀중히 여기시고 그것을 당과 국가의 정책으로 정립해주시였다.

토지개혁법령과 중요산업국유화법령, 사회주의경제건설의 기본로선과 농업협동화방침을 비롯하여 위대한 수령님께서 우리 혁명과 건설을 이끄시면서 제시하신 로선과 정책들은 다 인민들의 소박한 의사와 요구를 담아 제시하신것들이였다. 가렬처절한 전화의 나날에도 인민들을 만나보시고 지하장마당을 내오도록 조치를 취해주신 위대한 수령님이시였다.

뿐만아니라 위대한 수령님의 인민에 대한 뜨거운 사랑에 의하여 조국해방전쟁시기에 무상치료제가 실시되게 되였다.

인민생활을 높이는것을 우리 당과 국가활동의 최고원칙으로 내세우신 위대한 수령님께서 한평생 인민들의 먹고 입고 쓰고 사는 문제해결을 위하여 로고와 심혈을 기울이시면서 제일 깊이 마음쓰신 문제는 인민들의 먹는 문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인민들의 먹는 문제와는 한치의 양보도 에누리도 허용할수 없다고 하시며 인민들에게 불편을 주고있을 때에는 너무도 마음이 아프시여 잠을 이루지 못하시며 대책을 세워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해방후 북조선림시인민위원회 협의회에서 처음으로 장문제를 토의하도록 하시고 일군들이 인민생활에 무관심하여 된장을 떨구는 현상에 대하여 엄하게 지적하시면서 인민들의 생활에 사소한 불편도 없도록 세심히 관심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저택정원에도 여러가지 농작물과 과일나무, 경제식물들을 심으시고 식물들의 생육상태를 관찰하시며 그 재배방법을 연구하여오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가꾸신 시험포전에는 벼, 강냉이, 콩, 밀, 보리 등 여러가지 알곡작물과 공예작물, 남새 그리고 집짐승먹이풀까지 있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정원에 랭상모판까지 만드시였으며 물도 대주시고 김도 매주시면서 벼의 생육상태를 세심히 관찰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렇게 5년동안이나 재배시험을 거듭하신 후 벼모는 몇잎 되였을 때 모내기를 하는것이 좋으며 한평에 몇포기씩 심는것이 좋은가, 논물은 어느 정도로 대며 밑거름과 덧거름은 어느때 어떤것으로 얼마나 주는것이 좋은가 하는것을 하나하나 확정하시고 농장원들에게 랭상모붓기와 모관리, 덧거름주기와 물대는 방법을 비롯한 영농방법들을 가르쳐주시였다.

이처럼 위대한 수령님의 모든 사색과 활동의 중심에는 인민이 놓여있었으며 수령님께서 평소에 간직하고계신 념원은 우리 인민들을 남부럽지 않게 행복하게 잘살게 하려는것이였다. 인민의 행복이자 수령님의 모든 사색과 활동의 목적이였고 기쁨이고 락이였으며 안정이고 휴식이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인민을 믿고 인민대중에게 튼튼히 의거하시였기에 혁명의 지도사상을 창시하고 전위조직을 꾸리며 군대를 창건하고 인민대중을 의식화, 조직화하는 거창한 사업들을 동시에 밀고나가 주체혁명위업의 새 력사를 개척하실수 있었으며 단 한번의 로선상착오나 실패도 없이 여러 단계의 어렵고 복잡한 혁명투쟁과 건설사업을 승리의 한길로 이끌어오실수 있었다.

참으로 인민에 대한 사랑과 믿음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력사에 류례없는 난관과 시련을 헤치며 혁명과 건설에서 언제나 승리만을 떨쳐오게 한 근본비결이였다.

 

김일성종합대학 박금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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