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등록 |  학생가입 
첫페지로
 

20세기 기적의 창조물 서해갑문​

 

우리 나라의 남포시에서 서쪽으로 약 20㎞ 떨어진 곳에 서해갑문이 있다.

이 갑문은 서해바다로 흘러드는 대동강 하류의 20리 날바다를 가로막아 건설한 세계적규모의 수리구조물이다.

서해갑문은 주체75(1986)년 6월에 준공된 후 대동강류역의 공업기업소들과 주민들에게 공업용수와 생활용수를 보다 넉넉히 공급하고 서해지구 농장벌들에 관개용수를 충분히 대주어 농업생산에 이바지하고있다.

갑문은 대동강의 수위를 조절하여 큰물피해를 막는데서도 커다란 위력을 발휘하고있다.

서해갑문은 1980년대 로동당시대의 기념비적창조물로 웅장하게 일떠섰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주체70(1981)년 5월 직접 현지를 돌아보시면서 오래전부터 구상하여오신 갑문을 건설할 위치를 확정해주시고 건설장도 찾으시여 새로운 가물막이공법도 가르쳐주시는 등 건설을 앞당길수 있는 방도를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위대한 수령님의 웅대한 자연개조구상을 받드시고 1983년 4월을 비롯하여 여러차례 건설장을 현지지도하시면서 세계굴지의 갑문을 최상의 수준에서 빠른 기간안에 완공할수 있도록 이끄시였다.

우리 인민과 인민군군인들은 갑문건설력사에 일찌기 있어보지 못한 대담하고 거창하며 어렵고도 방대한 공사를 자체의 설계와 기술, 자재, 힘으로 불과 5년이라는 짧은 기간에 해제끼고 만년대계의 세계적인 갑문을 일떠세우는 기적을 창조하였다.

서해갑문을 참관한 많은 외국인들은 20세기 기적의 창조물, 세계적인 창조물이라고 찬탄을 금치 못해하면서 조선의 서해갑문은 사람이 과연 어떤것을 창조할수 있으며 그 위력이 얼마나 무궁무진한것인가를 잘 보여준다고 말하였다.

 

- 자력갱생의 위대한 창조물 서해갑문 -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