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등록 |  학생가입 
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주체의 민족대단결사상은 민족적단결과 민족운명개척의 위력한 사상정신적무기​

 

민족이 민족으로서 존재하고 발전하려면 민족적단결을 이룩해야 한다. 전민족적단결에 민족의 부흥발전과 창창한 미래가 있다는것은 력사에 의해 확증된 진리이다.

오늘 우리 민족은 가장 공명정대하고 과학적이며 합리적인 민족대단결사상을 가지고있다.

주체의 민족대단결사상은 한마디로 말하여 민족의 자주성을 옹호하고 실현하기 위하여 사상과 리념, 정견과 신앙의 차이, 재산의 유무와 사회적지위에 관계없이 모든 계급, 계층이 민족공동의 요구와 리익을 첫자리에 놓고 하나로 굳게 단합할데 대한 사상이다. 

주체의 민족대단결사상이 천명됨으로써 우리 민족은 온 민족의 대단결을 이룩하며 나라와 민족의 운명을 자주적으로 개척해나갈수 있는 위력한 사상정신적무기를 가지게 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주체사상의 창시자이시며 숭고한 조국애와 민족애, 넓은 도량과 포옹력을 지니신 경애하는 김일성동지께서 주체의 민족대단결사상을 내놓으심으로써 우리 민족은 온 민족의 대단결을 이룩하며 나라와 민족의 운명을 자주적으로 개척해나갈수 있는 위력한 사상정신적무기를 가지게 되였습니다.》

 

주체의 민족대단결사상은 우선 전민족적단결을 이룩할수 있는 위력한 사상정신적무기이다.

민족은 사람들의 가장 공고하고 포괄적인 사회적집단이며 운명공동체이다. 사람들은 누구나 다 민족이라는 사회적집단을 이루고 살며 생활하고있다. 오랜 력사적과정을 통하여 민족은 각계각층의 각이한 성원들로 이루어지게 된다. 사상과 리념, 정견과 신앙도 각이하며 재산의 소유정도와 사회적지위도 동일하지 않다.

민족을 이루는 각계각층의 민족성원들을 하나로 묶어세우기 위한 가장 위력한 사상적무기는 다름아닌 주체의 민족대단결사상이다.

주체의 민족대단결사상에는 전민족을 하나로 묶어세울수 있는 뚜렷한 목표와 리념적기초, 옳바른 원칙과 방도가 전면적으로 밝혀져있다. 

주체의 민족대단결사상에 밝혀진 단결의 총적목표는 자주적이고 평화적이며 중립적인 통일국가를 창립하는것이다. 이 단결의 총적목표는 민족의 부흥발전을 바라는 성원이라면 그가 누구든지 접수할수 있고 민족대단결을 순조롭게 이룩할수 있는 가장 합리적이고 정당한 목표이다.

주체의 민족대단결사상이 밝힌 민족적단결의 리념적기초는 민족애와 민족자주정신이다. 민족애와 민족자주정신은 민족성원모두에게 간직되여있는 사상감정이며 민족적자존심을 가진 사람이라면 그가 누구든 받아들일수 있는 사상정신적추동력인것으로 하여 가장 정당한 리념적기초로 된다.

민족대단결사상이 밝힌 단결의 원칙은 공존, 공영, 공리를 도모하고 민족공동위업에 모든것을 복종시키는것이다. 원칙이 없이 단결한다는것은 지상공론에 불과하다. 민족성원이라면 함께 존재하고 공동의 번영을 이룩하며 공동의 리익을 도모할데 대한 민족대단결사상이 밝힌 단결의 원칙은 민족공동의 요구와 리해관계를 반영한것으로 하여 가장 합리적이며 공명정대한 원칙으로 된다.

주체의 민족대단결사상은 단결의 총적목표와 리념적기초, 원칙뿐아니라 민족의 대단결을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도들을 과학적으로 제시하고있다. 민주주의를 귀중히 여기며 주의주장이 다르다고 하여 배척하지 말고 함께 손잡고 나갈데 대한 문제를 비롯하여 민족대단결사상이 밝힌 민족적단결의 구체적인 방도들은 가장 합리적인 방법으로 민족대단결을 성과적으로 이룩할수 있는 길을 밝혀주고있다. 

 이처럼 민족대단결사상은 전민족의 대단결을 이룩할수 있는 사상리론적지침들을 명확히 밝혀주고있는것으로 하여 전민족적단결의 위력한 사상정신적무기로 된다.

 

주체의 민족대단결사상은 또한 민족의 운명을 자주적으로 개척해나갈수 있는 위력한 사상정신적무기이다.

민족의 운명문제는 본질에 있어서 민족의 자주성에 관한 문제이다. 자주성을 가지는가 못가지는가, 그것을 어떻게 옹호하고 실현해나가는가 하는데 따라 민족의 운명이 좌우된다.

나라와 민족은 사람들의 삶의 터전이고 운명개척의 기본단위이다. 사람들이 민족국가를 단위로 하여 살아가고 운명을 개척해나가는것만큼 민족성원들의 운명은 민족의 운명과 뗄수 없이 결합되여있으며 민족의 운명개척에서 기본은 민족의 자주성을 옹호하고 실현하는 문제이다. 나라와 민족을 떠나서는 누구도 살아갈수 없으며 민족의 자주성이 보장되지 않고서는 민족의 어느 계급, 계층도 자기 운명을 바로 개척해나갈수 없다. 

주체의 민족대단결사상은 주체사상을 민족문제에 구현하여 제시된 철저한 민족자주의 사상, 숭고한 애국애족의 사상이며 가장 폭넓은 민족단합의 사상이다.

주체의 민족대단결사상은 온 민족의 단합을 이룩함으로써 민족의 주체적력량을 강화하고 그 무궁무진한 위력에 의거하여 민족문제를 우리 민족의 자주적의사와 요구에 맞게 실현해나가기 위한 가장 정당하고 현실적인 방향과 방도들을 전면적으로 밝혀주고있다.

이처럼 주체의 민족대단결사상은 전민족적단결을 이룩할수 있는 제반 문제들에 과학적이며 현실적인 해답을 주고있으며 전민족의 단결로 민족의 운명을 자주적으로 개척해나가는 방향과 방도들을 전면적으로 밝혀주고있는것으로 하여 민족적단결과 민족의 운명개척을 위한 투쟁의 위력한 사상정신적무기로 된다.

주체의 민족대단결사상은 그 공명정대성과 합리성, 현실성으로 하여 오늘도 래일도 민족적단결과 민족운명개척의 위력한 사상정신적무기이다.

 

김일성방송대학 박철만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