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등록 |  학생가입 
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민족자주의 원칙은 민족문제해결의 핵이며 전민족대단결의 기초의 기초 ​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민족자주의 원칙은 민족문제해결의 핵이며 전민족대단결의 기초의 기초입니다.》

민족자주의 원칙은 나라와 민족의 운명개척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매개 나라와 민족이 독자적으로 결심하고 처리해나가는 원칙이다. 매개 나라와 민족의 운명개척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독자적으로 결심하고 처리하는것은 누구도 침해할수 없는 권리이다.

민족자주의 원칙은 우선 민족문제해결의 핵이다. 

민족문제는 본질에 있어서 민족의 자주성을 옹호하고 실현하는 문제이다. 자주성은 그 무엇에도 예속되거나 구속되지 않고 세계와 자기 운명의 주인으로 살며 발전하려는 사회적인간의 속성이며 이것은 사람의 생명인 동시에 나라와 민족의 생명이다.

나라와 민족이 자주성을 잃게 되면 자기가 하고싶은 말도 하지 못하고 하고싶은 일도 할수 없게 되며 나아가서는 남의 장단에 춤을 추면서 인민대중의 자주성마저도 지켜내지 못하는 엄중한 결과를 초래하게 된다. 

사람이 자주성을 잃으면 죽은 몸이나 다름없는것처럼 민족도 자주성을 잃으면 발전과 번영은 물론 존재자체도 유지할수 없다. 민족자주의 원칙을 확고히 견지하여야 민족의 권리와 리익을 수호할수 있고 민족의 운명을 민족의 자주적의사와 요구에 맞게 개척해나갈수 있으며 국제무대에서 자기의 존엄을 지킬수 있다. 자주성을 견지하는것이야말로 민족의 존재와 발전, 나아가서 민족의 운명에 관한 문제이다.

이것은 반만년의 우리 민족의 력사가 말해주고있다.

우리 민족은 예로부터 외래침략자들과의 투쟁에서 민족적기개를 남김없이 발휘하여 민족의 존엄과 자주권을 지켜싸운 자주성이 강한 민족이다.  이러한 우리 민족이 19세기말 부패무능한 봉건통치배들의 사대투항주의적이고 매국적인 행위로 하여 외세에게 민족의 존엄과 자주권을 빼앗기고 식민지로 굴러떨어지게 되였다. 

불세출의 위인이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자력독립의 기치밑에 2천만 우리 겨레를 항일전에 불러일으키심으로써 비로소 민족의 자주권을 확립하게 되였고 우리 인민은 자주독립국가의 당당한 주인으로서의 존엄과 영예를 과시할수 있었다. 

민족자주의 원칙을 견지하는 바로 여기에 민족의 존엄과 영예가 있고 민족적긍지와 자부심이 있으며 민족의 운명을 자체로 개척해나가려는 불굴의 의지와 기상이 있다.

민족자주의 원칙은 또한 전민족대단결의 기초의 기초이다.

민족적단결의 기초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민족의 유구한 력사를 통하여 형성되고 공고발전된 민족성과 애국애족의 감정 그리고 민족공동의 요구와 리해관계와 같은것들은 민족적단결의 기초로 된다. 이러한 기초들은 민족자주의 원칙에 의하여 확고히 담보되여야 한다.

민족자주의 원칙을 확고히 견지해야만 민족고유의 특성인 민족성을 단결의 기초로 할수 있고 또 민족공동의 사상감정인 애국애족을 사상적기초로 민족의 단합을 실현할수 있으며 나아가서 민족공동의 요구와 리해관계도 민족자주의 원칙을 확고히 견지할 때 민족적단결의 기초로서의 생명력을 가질수 있는것이다.

더우기 민족적단결은 어디까지나 민족의 자주성을 옹호하고 실현하기 위한 단결이다. 민족자주의 원칙을 떠난 민족적단결이란 있을수 없다.

오직 민족자주의 원칙을 민족적단결의 기초의 기초로 삼게 될 때라야만 참다운 민족적단결은 물론 민족의 발전과 번영을 이룩할수 있다.

이처럼 민족자주의 원칙은 전민족대단결의 기초의 기초이다.

참으로 민족문제해결의 핵이며 민족적단결의 기초의 기초인 민족자주의 원칙은 우리 겨레가 항구적으로 높이 들고나가야 할 근본원칙이다.

 

김일성방송대학 박철만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