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등록 |  학생가입 
첫페지로
 

농촌지원의 나날에 꽃펴나는 아름다운 생활

 

이즈음 협동벌들에서는 모내기가 한창이다.

모내기와 김매기를 제철에 질적으로 끝낼데 대한 당의 요구를 심장깊이 새기고 누구나 농촌지원사업에 떨쳐나 땀과 열정을 아낌없이 바쳐가고있다.

알곡증산에 우리 식 사회주의의 새 승리를 이룩해나갈수 있는 확고한 담보가 있다는 자각을 안고 농장원들과 어깨나란히 협동벌마다에 푸른 주단을 펼쳐가는 지원자들이다.

어느 단위에서나 전당, 전국, 전민이 총동원되여 농촌을 지원할데 대한 당의 의도를 사상적으로 접수하고 이 사업에 한사람같이 동원되고있다. 하여 수많은 지원자들이 농촌으로 달려갔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농촌을 지원하는것은 농촌테제에서 제시된 사회주의농촌건설의 기본원칙의 하나입니다.》

농사를 짓는 사람이 따로 있고 밥먹는 사람이 따로 있을수 없다는 관점을 가지고 협동벌마다에 달려나온 지원자들은 긴급히 숙소를 전개하고 농사일에 일제히 진입하였다.

숙천군, 황주군, 벽성군, 옹진군 등 농장벌마다에서 지원자들은 포전머리에 붉은 기발을 꽂고 힘찬 경제선동의 북소리를 울리며 논두렁정리와 모뜨기, 모내기를 힘있게 벌리고있다.

팔소매를 걷어붙이고 이른새벽부터 해질녘까지 농사일을 걸싸게 해제끼는 지원자들의 모습에서 농장원들은 힘과 고무를 받고있다.

그뿐이 아니다. 지원자들은 짬시간이면 농장의 양어장도 꾸려주고 마을의 전쟁로병, 영예군인, 공로자들을 찾아 그들의 생활을 따뜻이 돌봐주고있다.

농장원들에게 지원물자까지 안겨주며 그들의 생활을 따뜻이 돌봐주는 마음, 어려운 속에서도 농장원들에게 성의껏 중참도 차려주고 혁명적인 노래들로 포전을 들썩이게 하는 아름다운 소행, 한포기의 벼모도 귀중히 여기며 정성을 쏟는 일솜씨…

하기에 벽성군의 한 농장원은 농장에 달려나와 농사일을 돕는것만도 고마운 일인데 자기들의 생활을 구석구석까지 세심히 보살피며 뜨거운 진정을 다하니 송구스럽기만 하다며 해마다 펼쳐지군 하는 이런 아름다운 생활은 나라의 쌀독을 책임진 농업근로자들의 열의를 더욱 북돋아준다고 이야기하였다.

이것이 어찌 그만의 심정이랴.

지원자들이 있는 곳 어디서나 울려나오는 한결같은 목소리이다.

지금 농장을 돕는 일에 모든것을 아낌없이 바쳐가는 지원자들의 그 마음에 감동되여 농장원들도 진정을 바쳐가고있다.

강령군만 놓고보더라도 일군들과 농장원들은 농사일을 돕기 위해 달려온 지원자들에게 아낄것이 무엇인가고 하면서 그들이 생활에서 사소한 불편이라도 느낄세라 온갖 지성을 다하고있다.

군안의 포전들에서 농장원들과 지원자들사이에 뜨거운 정이 오가고 그와 더불어 아름다운 이야기가 꽃펴날 때 강령군안의 일군들은 이신작칙의 기풍을 더욱 높이 발휘해나갔다.

군당위원회에서는 농촌지원사업에 일군들이 앞장서도록 하기 위하여 부서별, 개인별 담당농장을 정해주었고 일군들은 모내기가 시작되기 바쁘게 제일먼저 배낭을 메고 현지에 달려나갔다. 그뒤를 따라 군안의 공장, 기업소일군들도 성수가 나서 이 사업에 떨쳐나섰다.

군안의 녀맹원들도 보람찬 농촌지원의 나날을 아름답게 수놓아가고있다. 아침이면 북소리, 노래소리 높이 울리며 농장포전으로 나오고 하루과제를 수행하기 전에는 절대로 논밭을 뜰념을 하지 않는다는 가두녀성들, 짬시간을 리용하여 포전경제선동활동을 벌리고 흥겨운 오락회를 펼쳐놓군 하는 그들이다.

이런 생활은 지금 모내기로 들끓는 어느 고장에서나 펼쳐지고있다.

온 나라 인민이 이렇듯 농사의 주인, 땅의 주인이 되여 어머니조국을 위해 아낌없이 구슬땀 바쳐갈 때 농장벌들은 나날이 푸르러지고 오곡백과 무르익는 풍요한 가을은 앞당겨지게 될것이다.

어디서나 농촌을 지원하고 농사일을 물심량면으로 도와주는 기풍이 차넘치는 우리 사회, 이것은 어려울수록 뜻과 정으로 더욱 굳게 뭉치고 서로 돕고 이끌며 애국의 한길로 줄기차게 나아가는 우리 인민의 고상하고 아름다운 집단주의정신이 안아온것이다.

-벽성군 서원협동농장에서-

 

주체110(2021)년 5월 27일 《로동신문》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