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의 리상사회를 건설하신 희세의 위인

여러 나라 인사들 격찬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창건자이시며 영원한 주석이신 김일성동지께서는 정치에서 자주, 경제에서 자립, 국방에서 자위의 로선을 제시하시고 조선을 정치군사강국으로 강화발전시키시였다.》

이것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2돐에 즈음하여 메히꼬인민사회당 중앙위원회 총비서가 보내여온 축전의 한 대목이다.

세계 여러 나라의 수많은 인사들은 축전과 축하편지들에서 한평생 자주의 기치를 높이 드시고 사회주의국가건설의 세기적모범을 창조하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불멸의 업적을 열렬히 칭송하였다.

민주꽁고공산당 총비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김일성대원수께서는 독창적인 국가건설사상과 리론을 제시하시고 그를 구현하여 인민의 나라를 일떠세우시였다.

항일무장투쟁시기에 이룩하신 정권건설의 경험과 전통에 기초하여 그이께서는 해방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을 창건하시였다.

김일성대원수께서는 기성리론이나 다른 나라의 경험에 구애됨이 없이 철저히 자주적인 립장에서 로동자, 농민, 지식인을 비롯한 각계각층 근로인민대중의 리익을 옹호하고 실현하는 인민정권건설의 길을 개척하시였다.

조선과의 친선협회 위원장은 이렇게 강조하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 창건됨으로써 조선인민은 국가와 사회의 주인으로서 참다운 삶과 행복을 누릴수 있게 되였으며 자기의 존엄을 세계만방에 높이 떨칠수 있게 되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을 인민이 자기 운명을 자주적으로, 창조적으로 개척해나가는 사회주의국가로, 그 어떤 침략세력도 감히 범접할수 없는 존엄높은 강국으로 건설하신 김일성주석의 업적은 후손만대에 길이 빛날것이다.

인류의 리상사회를 건설하신분은 위대한 김일성주석이시라고 찬양하면서 이슬란드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문화 및 친선협회 위원장은 그이의 사상과 위업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에 의하여 충직하게 계승되였다, 70여년에 걸치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력사는 자주의 기치밑에 승리와 영광으로 빛나는 력사를 창조해온 조선인민의 자랑찬 투쟁으로 수놓아져있다고 강조하였다.

로씨야평화 및 통일당 위원장은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어제도 오늘도 전세계의 자유와 번영, 진정한 인민민주주의의 상징이다.

72년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나라의 진정한 독립과 인민의 복리향상을 위한 길을 걸어왔다.

복잡한 국제정세속에서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안정되고 끊임없이 발전하며 전진하는 보루로 되였다.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의 강국건설위업은 존경하는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확신성있게 계승되고있다.

주체109(2020)년 9월 15일 《로동신문》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