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현시대의 요구​


 

조국통일은 자주성을 지향하는 우리 시대의 요구인것으로 하여 반드시 실현된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현시대는 자주성의 시대입니다. 세계 모든 나라 인민들이 다 자주성을 요구하고있습니다. 어떤 민족이든지 남에게 예속되여 살기를 바라지 않으며 자기의 자주권이 짓밟히는것을 허용하려 하지 않습니다.》

 

△ 우리 시대는 억압받고 천대받던 인민대중이 세계의 주인으로 등장하여 자기의 운명을 자주적으로, 창조적으로 개척해나가는 자주성의 시대이다.

현시기 온갖 형태의 지배와 예속을 반대하고 자주성을 참답게 실현하기 위한 세계 진보적인민들의 투쟁은 막을수 없는 시대적추세로 되고있으며 제국주의, 지배주의가 나라와 민족의 자주성을 유린하면 할수록 더욱더 힘차게 전개되고있다.

 

제2차 세계대전에서 반파쑈민주력량의 승리는 제국주의의 식민지체계에 파렬구를 내고 반제민족해방운동의 새로운 앙양기를 가져왔다. 전후 제국주의의 정치군사적 및 경제적예속을 반대하고 자주화된 새 사회를 건설하기 위한 혁명적인 나라들과 진보적력량의 투쟁이 비상히 강화되였다.

 

이것은 온갖 형태의 지배와 예속을 반대하고 자주화된 새 세계를 건설하는것이 력사의 합법칙성이며 지배주의, 식민주의의 종국적멸망은 불가피하다는것을 말해준다.

이러한 시대적추이에 비추어볼 때 분렬된 조국을 통일하기 위한 우리 인민의 투쟁은 남조선에 대한 외세의 식민지통치를 끝장내고 전국적범위에서 민족의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으로서 온 세계 자주화의 한 고리를 이룬다.

 

△ 자주시대의 거세찬 흐름에 역행하는 외세의 식민지지배를 종식시키는것은 현시대의 요구이다.

남조선에 대한 외세의 식민지지배책동과 민족분렬책동이 제아무리 악랄해져도 그것은 불피코 자주시대의 거세찬 흐름앞에서 종식되고야만다.

특히 제국주의아성인 미제의 멸망은 불가피하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미제국주의자들이 남조선을 강점하고 우리 나라의 통일을 방해하고있지만 그들은 반드시 멸망하고야 말것입니다.》

원래 제국주의는 겉으로는 강한것 같이 보이지만 사실에 있어서는 그렇지 못하다. 제국주의는 력사발전의 법칙에 따라 불가피하게 멸망하고야만다.

 

제2차 세계대전시기 일본은 아시아에서, 도이췰란드는 유럽에서 세계를 다 틀어쥔다고 떠들어대면서 다른 나라에 대한 침략과 략탈에 미쳐날뛰였지만 그들은 결국 멸망의 운명을 면치 못하였다.

 

오늘 미제는 날이 갈수록 정치, 경제, 군사적위기를 겪고있으며 더욱더 궁지에 빠져들어가고있다.

 

제2차 세계대전직후만 하여도 막대한 전시초과리윤에 기초하여 세계제패를 공공연히 떠들면서 다른 나라에 대한 침략과 략탈을 야수적으로 감행해나섰던 미제는 우리 인민의 영웅적투쟁에 의하여 빛나는 승리로 끝난 조국해방전쟁을 계기로 세계《최강》을 자랑하던 거만한 코대를 여지없이 꺾이우고 걷잡을수 없는 내리막길을 걷기 시작하였다. 조선에서 처음으로 돌이킬수 없는 참패와 멸망의 내리막길을 걷기 시작한 미제는 그후 꾸바에서 얻어맞고 윁남에 대한 침략전쟁에서 녹아났으며 결국은 남부윁남, 라오스, 캄보쟈에서 쫓겨나고말았다.

 

오늘 세계적으로 온갖 형태의 지배와 예속을 반대하고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인민들의 투쟁이 힘차게 전개됨으로써 미제는 침략의 마수를 뻗치고있는 모든곳에서 고립배격당하고 더욱더 헤여나올수 없는 궁지에 빠져들어가고있다.

세계적판도에서 미제의 지배령역은 점차 줄어들고있으며 제놈들이 다른 나라 인민들을 마음대로 억압하고 착취하며 좌지우지하던 시대는 영원히 지나가고 오직 멸망의 길만이 있을뿐이다.

한때 미국의 지휘봉에 따라 움직이던 일부 자본주의나라들까지도 지금은 미국에 추종하려하지 않으며 일부 나라들은 미국에 공공연히 맞서고있다.

한편 민족해방의 과업을 완수하고 민족의 대단합과 통일을 이룩하기 위한 우리 인민의 투쟁은 전세계 진보적인민들의 절대적인 지지와 성원을 받고있는것으로 하여 날을 따라 강화되고있다.

우리 인민의 조국통일투쟁이 자주를 지향하는 세계적흐름에 전적으로 부합되고 전세계 진보적인민들의 적극적인 지지성원을 받고있는 한 조국통일을 위한 우리 민족의 힘찬 전진을 막을 힘은 이 세상에 없다.

김일성-김정일주의조국통일리론에 의해 조국분렬의 근원과 조국통일의 력사적필연성이 과학적으로 밝혀짐으로써 민족자주로 조국통일을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나가는데서 나서는 모든 리론실천적문제들을 옳바로 풀어나갈수 있는 전제가 마련되게 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