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당의 선군령도를 높이 받들어나가기 위한 과업

 

위대한 장군님의 령도밑에 우리 군대와 인민은 선군의 기치높이 사나운 풍파를 헤치고 력사의 기적을 창조하며 영광스러운 승리의 길을 걸어왔다.

우리 당의 선군혁명로선은 우리 시대의 위대한 혁명로선이며 우리 혁명의 백전백승의 기치이다.

선군혁명의 길에 강성국가건설도 조국통일도 있고 주체혁명위업의 승리가 있다.

오늘 나라안팎의 정세는 매우 복잡하고 첨예하며 그럴수록 우리는 선군의 기치를 더욱 높이 들어야 한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전당, 전군, 전민이 당의 선군령도를 받들고 우리 혁명의 위대한 새 승리를 위하여 더욱 억세게 싸워나아가야 합니다.》 

① 인민군대를 강화하는데 계속 큰 힘을 넣는것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무엇보다도 인민군대를 강화하는데 계속 큰 힘을 넣어야 합니다. 선군정치의 위력은 곧 인민군대의 위력이며 인민군대를 정치사상적으로, 군사기술적으로 튼튼히 준비시켜야 선군정치의 우월성과 위력을 높이 발양시킬수 있습니다.》 

선군정치의 위력은 곧 인민군대의 위력이다.

인민군대를 정치사상적으로, 군사기술적으로 튼튼히 준비시켜야 선군정치의 우월성과 위력을 높이 발양시킬수 있다.

- 인민군대에 대한 당의 령도를 강화하는것이다.

당의 령도는 인민군대의 생명이다.

당의 령도가 인민군대의 생명으로 되는것은 우리 인민군대가 당의 군대이기때문이다.

인민군대가 당의 군대라고 하는것은 본질에 있어서 수령의 군대, 최고사령관의 군대라는것이다.

인민군대를 명실공히 당의 군대, 수령의 군대, 최고사령관의 군대로 되게 하자면 당의 령도가 철저히 보장되여야 한다.

당의 령도는 인민군대의 생명이며 인민군대에 대한 당의 령도는 곧 최고사령관의 령도이다.

최고사령관의 령도를 받는 바로 여기에 인민군대의 불패성과 위력의 원천이 있다.

우리 인민군대를 당의 제일보위자로, 당의 사상과 령도를 목숨바쳐 받들어나가는 혁명적무장대오로 강화하여야 한다.

인민군대는 당과 수령의 군대로서의 높은 영예를 떨쳐온 자랑스러운 력사와 전통을 고수하고 더욱 빛내여나가야 한다.

- 인민군대의 정치사상사업과 군사사업을 더욱 강화하는것이다.

정세가 복잡하고 긴장할수록 인민군대의 정치사상사업과 군사사업을 더욱 강화하여 모든 군인들이 어떤 정세와 환경에서나 오직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만을 믿고 따르도록 하여야 한다.

인민군대는 제국주의침략자들이 언제 어디에서 덤벼들어도 무자비하게 격멸소탕할수 있도록 항상 준비되여 있어야 한다.

② 군대와 인민의 일심단결을 더욱 강화하여 우리 혁명의 정치사상진지와 군사진지를 반석같이 다지는것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군대와 인민의 일심단결을 더욱 강화하여 우리 혁명의 정치사상진지와 군사진지를 반석같이 다져야 합니다.》

군대와 인민의 일심단결을 더욱 강화하자면 군대와 인민이 서로 아끼고 사랑하며 생사고락을 같이하여온 군민대단결의 전통적미풍을 선군시대에 더욱 높이 발양하여야 한다.

③ 온 사회에 군사를 중시하는 기풍을 철저히 세우는것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온 사회에 군사를 중시하는 기풍을 철저히 세워야 합니다.》

 온 사회에 군사를 중시하는 기풍을 철저히 세워야 하는것은 나라의 방위력을 강화하는 사업이 전당적, 전국가적, 전인민적사업이기때문이다.

◦ 우리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모든 사업을 군사선행의 원칙에서 조직진행하여야 한다.

◦ 나라의 군사적위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 민간무력을 강화하고 온 나라를 튼튼한 요새로 만들어야 한다. 

선군시대의 요구에 맞게 국방공업을 앞세우면서 전반적경제건설을 힘있게 다그쳐야 한다.

선군시대의 요구에 맞게 국방공업을 앞세우면서 전반적경제건설을 힘있게 다그쳐 당의 선군정치를 물질기술적으로 보장하며 빠른 시일안에 인민생활을 획기적으로 높이도록 하여야 한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로작의 마지막부분에서 모든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당의 선군사상, 선군정치의 정당성과 불패성을 확고한 신념으로 간직하고 언제나 그 요구대로 일하고 생활하며 온 사회에 인민군대와 같은 혁명적기상과 전투적기백이 넘쳐나게 하여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계속하여 당의 령도밑에 우리 인민군대와 인민이 주체혁명의 새시대를 위대한 선군시대로 빛내여온데 대하여 교시하시면서 선군의 기치따라 주체혁명위업을 승리적으로 전진시키며 끝까지 완성해나갈 확고한 의지를 표명하시고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선군사상의 열렬한 신봉자, 선군정치의 견결한 옹호자, 관철자가 되여 우리 당의 선군혁명령도를 충정으로 높이 받들어나가야 한다는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로작은 우리 시대 자주위업수행에서 거대한 력사적의의를 가지는 기념비적문헌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로작에서 선군정치에 관한 사상리론을 전면적으로 체계화하고 집대성하심으로써 주체의 선군사상에 관한 리론을 가일층 심화발전시키시였다.

위대한 선군사상, 선군정치는 이 땅우에 제국주의가 남아있고 혁명이 계속되는 한 항구적으로 틀어쥐고 철저히 구현해나가야 할 사상리론적지침이며 만능의 보검이다.

오늘 우리 혁명의 진두에는 위대한 선군정치를 백승의 정치방식으로 틀어쥐시고 사회주의수호전과 주체의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을 위한 투쟁을 진두에서 이끄시는 절세의 애국자이시며 백전백승의 강철의 령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서계신다.

위대한 대원수님들께서 물려주신 고귀한 혁명유산인 선군정치를 필생의 좌우명으로 삼으시고 강성국가건설을 위한 투쟁을 승리의 한길로 이끄시는 경애하는 최고사령관 김정은동지께서 계시여 조국통일의 력사적위업은 반드시 이룩되고야 말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