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인민군대에 의거하여 수령영생위업 빛나게 실현



금수산기념궁전(당시)을 주체의 최고성지로 건설하도록 지도하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서거하신 이후 선군정치를 보다 높은 단계에서 전면적으로 실현해나가시면서 인민군대에 의거하여 수령영생위업을 빛나게 실현하시는 불멸의 업적을 이룩하시였다.

수령영생위업은 본질에 있어서 혁명위업을 처음으로 개척한 수령의 사상과 업적을 옹호고수하고 만대에 길이 빛내이기 위한 사업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우리 혁명의 요구와 군대와 인민의 한결같은 지향과 념원을 깊이 헤아리시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우리 인민과 민족의 마음속에, 인류의 마음속에 영생할것이다》, 《위대한 수령님을 영원히 높이 모시고 수령님의 위업을 끝까지 완성하자》를 비롯한 여러 로작들에서 수령영생위업의 력사적필연성과 그 본질, 수령영생위업실현을 위한 방도들을 전면적으로 밝혀주신데 이어 인민군대에 의거하여 수령영생위업을 빛나게 실현하시였다.
-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어버이수령님을 우리 인민의 영원한 수령으로, 주체의 태양으로 모시기 위한 사업을 현명하게 이끄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는 백년이고 천년이고 대대손손 위대한 수령님을 영원히 높이 모셔야 하며 모든 사업을 수령님식대로 해나가야 합니다.》
수령영생위업을 빛나게 실현하는데서 가장 중요한것은 어버이수령님을 우리 인민의 영원한 수령으로, 주체의 태양으로 높이 받들어모시는것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어버이수령님을 너무도 뜻밖에 잃고 온 강산이 피눈물의 바다에 잠기였던 때에 신념의 구호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영원히 우리와 함께 계신다》를 제시하시고 전당, 전군, 전민을 수령님을 우리 인민의 영원한 수령으로, 주체의 태양으로 모시기 위한 사업에로 힘있게 불러일으키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금수산기념궁전(당시)을 태양의 성지로 건설하는데서 인민군대가 큰 몫을 담당수행하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금수산기념궁전광장건설을 발기하시고 이 공사를 어디에 맡기겠는가를 여러모로 생각해오시다가 그처럼 중요하고 책임적인 과업을 다름아닌 인민군대에 맡겨주실 결심을 내리시였다.
이것은 어버이수령님을 우리 인민의 영원한 수령으로, 주체의 태양으로 높이 받들어모시는데서도 인민군대를 앞장에 내세우시려는 우리 장군님의 크나큰 믿음의 표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금수산기념궁전건설이 시작된 때로부터 개관될 때까지 무려 수십차례의 현지지도와 수백여차례의 교시를 주시고 군인건설자들에게 크나큰 사랑과 믿음을 안겨주시였으며 군인건설자들이 티없이 순결한 충정의 마음을 다하도록 현명하게 령도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금수산기념궁전을 태양의 성지로 꾸리는 사업에 인민군대를 앞장에 내세우시는 한편 온 나라 전체 인민들이 인민군군인들이 발휘한 결사관철의 정신, 혁명적투쟁기풍을 따라배워 한사람같이 떨쳐나서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정력적인 지도밑에 우리 군대와 인민은 짧은 기간에 이 세상 그 어디에서도 찾아볼수 없는 주체의 최고성지, 태양의 성지를 훌륭히 꾸리고 어버이수령님을 생전의 모습으로 정중히 모시는 력사적위업을 빛나게 실현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어버이수령님에 대한 끝없는 충정과 의리를 지니시고 수령님을 우리 공화국의 영원한 주석으로 높이 모시도록 하시였다.
주체87(1998)년 9월 5일 력사적인 최고인민회의 제10기 제1차회의에서는 새로운 사회주의헌법초안을 심의하고 그것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사회주의헌법으로 만장일치로 채택하였다.
이 헌법의 서문에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를 공화국의 영원한 주석으로 높이 모시며 김일성동지의 사상과 업적을 옹호고수하고 계승발전시켜 주체혁명위업을 끝까지 완성하여 나갈것이라는것을 법화하였으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사회주의헌법은 김일성헌법이라고 규제하였다.
-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어버이수령님의 혁명사상과 불멸의 업적을 견결히 옹호고수하고 만대에 길이 빛내이기 위한 사업을 현명하게 이끄시였다.
수령의 영생은 수령의 사상과 업적의 영생이다. 수령의 혁명사상과 업적을 귀중히 여기고 영원히 빛내여나갈 때 수령의 력사는 영원히 흐르게 되며 수령이 영생하게 된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선군정치를 전면적으로 펼치시면서 수령님의 혁명사상을 견결히 옹호고수하고 빛나게 계승발전시켜나가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어버이수령님과의 영결을 앞둔 주체83(1994)년 7월 18일 당중앙위원회 책임일군들에게 수령님께서 생존해계실 때와 조금도 다름없이 수령님의 사상을 100% 계승해야 한다, 이것이 영원하고 철저하면 수령님을 영원히 모시는것으로 된다고 뜨겁게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이러한 의지로부터 출발하여 주체 83(1994)년 7월 22일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혁명사상으로 더욱 철저히 무장하자!》를 당의 기본구호로 제시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제시하신 구호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혁명사상으로 더욱 철저히 무장하자!》에는 어버이수령님의 혁명사상, 주체사상을 우리 혁명의 영원한 지도사상으로 틀어쥐고 주체혁명위업을 끝까지 완성하시려는 장군님의 철석같은 신념과 의지가 그대로 력력히 비껴있었다.
ᆞ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구호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혁명사상으로 더욱 철저히 무장하자!》를 제시하신데 이어 그 관철을 위한 적극적인 조치들을 취해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어버이수령님의 로작편찬 및 전시사업에 특별한 주목을 돌리시고 수령님의 회고록 《세기와 더불어》를 계승본의 형식으로 계속 편찬하도록 하시였으며 주체사상로작전시관을 꾸릴것을 발기하시고 그 실현에서 나서는 제반문제들에 대하여 하나하나 가르쳐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어버이수령님의 혁명업적을 대를 이어 길이 빛내이도록 하시였다.
ㆍ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수령님의 동상을 정중히 모시고 현지교시판과 혁명사적기념비들을 건립하여 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을 만대에 길이 빛내이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수령님의 령도업적이 깃들어있는 인민군대의 여러 단위들에 수령님의 동상을 정중히 모시고 현지교시판, 현지지도사적비, 표식비들을 최상의 수준에서 건립하도록 하시였으며 인민군대의 모범을 따라 전사회적으로 수령님의 령도업적을 만대에 빛내이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벌리도록 하시였다.
ㆍ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어버이수령님의 혁명생애와 혁명업적을 길이 전하기 위하여 주체년호와 태양절을 제정하는 력사적인 조치를 취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주체86(1997)년 7월 8일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조선로동당 중앙군사위원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중앙인민위원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정무원 공동결정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혁명생애와 불멸의 업적을 길이 빛내일데 대하여》를 발표하도록 하시였다.
공동결정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주체의 태양으로 높이 솟아오르신 1912년을 원년으로 하여 주체년호를 제정하며 수령님께서 탄생하신 민족최대의 명절인 4월 15일을 태양절로 제정한다고 지적하였다.
참으로 수령에 대한 가장 숭고한 도덕의리를 지니시고 어버이수령님을 천세만세 영원히 높이 받들어 모시기 위하여 인민군대를 앞장에 내세워 수령영생위업을 빛나게 실현하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업적은 우리 민족사에 특기할 력사적공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