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즉시적이며 완벽한 전시동원체계확립

 

전체 조선인민에게 방송연설을 하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선군혁명령도로 조국해방전쟁의 승리를 이룩하기 위하여 즉시적이며 완벽한 전시동원체계를 확립하시였다.

우리 나라의 남쪽땅에 틀고앉아 전조선지배야망을 실현하기 위해 미쳐날뛰던 미제는 리승만괴뢰도당을 사촉하여 1950년 6월 25일 이른새벽 공화국북반부에 대한 전면적인 무력침공을 감행하였다.

공화국정부는 적들에게 무모한 무력침공을 즉시 중지할것을 경고하면서 만일 모험적인 무력침공을 중지하지 않는다면 그로부터 초래되는 후과에 대하여 전적으로 책임지게 될것이라는것을 언명하였다. 그러나 오만한 적들은 전쟁의 불길을 더욱 확대하는 길로 나갔다.

미제의 조선전쟁도발로 말미암아 우리 조국과 인민앞에는 커다란 위험이 닥쳐왔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적들의 침략전쟁에 정의의 해방전쟁으로 맞서 싸워 항일의 총대로 찾은 조국을 반미의 총대로 사수하기 위한 성스러운 조국수호전을 벌릴것을 결심하시고 적들의 무력침공을 물리치기 위한 비상대책을 세우시였다.

6월 25일 내각비상회의를 소집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미제와 남조선괴뢰들이 전쟁을 도발한 이상 우리는 절대로 가만히 있을수 없으며 조선인민군부대들이 적들의 불의적인 무력침공을 좌절시키고 즉시적인 반공격으로 넘어갈데 대하여 천명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선군혁명령도를 앞장에서 실현해나가는 조선인민군장병들은 수령님의 즉시적인 반공격명령에 따라 승리의 신심에 넘쳐 공화국북반부에 침입한 적들의 공격을 무적의 총대로 좌절시키고 즉시 전 전선에 걸쳐 결정적인 반공격에로 넘어갔다.

이것은 군사를 국사중의 국사로 내세우시고 총대중시, 군사선행의 원칙을 일관하게 견지해오신 위대한 수령님의 선군령도의 결과로서 세계전쟁사에 특기할 사변으로 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6월 26일 《모든 힘을 전쟁의 승리를 위하여》라는 력사적인 방송연설에서 전체 인민과 인민군대를 전쟁승리를 위한 투쟁에로 힘있게 불러일으키시였으며 6월 27일에는 당중앙위원회 정치위원회에서 나라의 모든 인적 및 물적력량을 전쟁승리에로 조직동원하기 위하여 당단체들과 당원들에게 보내는 당중앙위원회 편지를 채택하도록 하시였다.

전체 인민과 인민군장병들은 위대한 수령님의 방송연설과 당중앙위원회편지를 높이 받들고 미제와 그 앞잡이들의 침략전쟁을 반대하는 성스러운 싸움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섰다.

 

 

-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선군혁명령도로 조국해방전쟁의 승리를 이룩하기 위하여 나라의 모든 사업을 전시체제로 신속히 개편하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당 및 국가, 경제 기관들에서는 모든 사업을 전시체제로 개편하고 모든 력량을 전쟁승리에로 조직동원하여야 하겠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전선과 후방의 모든 사업을 통일적으로 장악지도하는 체계를 세우는데 선차적관심을 돌리시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군사위원회를 조직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39(1950)년 6월 26일 당중앙위원회 정치위원회에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군사위원회를 조직하시고 모든 권력을 군사위원회에 집중시키도록 하시였다.

이날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를 위원장으로 하는 군사위원회조직에 관한 정령을 발표하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군사위원회는 나라의 일체 권력을 위대한 수령님께 집중시키고 전선과 후방의 모든 사업을 통일적으로 장악지도하며 나라의 모든 잠재력을 전쟁승리에로 조직동원하기 위한 국가최고지도기관이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국가최고지도기관을 조직하신데 이어 전반적무력을 통일적으로 장악지휘하는 최고군사지도기관으로서 조선인민군 최고사령부를 조직하시였다.

이날에 조선인민군 최고사령부의 조직을 선포함과 함께 전체 인민과 인민군장병들의 한결같은 의사와 념원에 따라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를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으로 높이 모실데 대한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정령이 발표되였다.

조선인민군 최고사령부는 전쟁의 승리를 위하여 공화국의 일체 무장력을 통일적으로 장악하고 지휘하는 최고군사지도기관이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전선작전에 대한 지휘를 보다 령활하게 실현하기 위하여 전선지휘체계를 새롭게 세우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39(1950)년 7월 4일 군사위원회 결정 제7호로 새로운 전선지휘체계로서 전선사령부와 군집단지휘부를 조직하도록 하시였다.

전선사령부는 최고사령부의 지도밑에 전선에서 활동하는 군집단들과 기타 부대들을 지휘통솔하는 작전지휘기관이였고 군집단지휘부는 전선사령부의 지도밑에 전선의 일정한 지역에서 활동하는 인민군련합부대 및 부대들의 군사활동을 장악통제하며 지역작전을 수행함으로써 최고사령부의 전략적인 작전계획에 따라 조직진행되는 전선작전을 집행해나가는 작전지휘기관이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전쟁승리를 이룩하기 위한 선군령도실현의 주도적력량인 인민군대에 대한 당의 령도와 정치사업을 강화하기 위하여 전선부대들에 군사위원제를 내오시고 각 전선부대들에 군사위원들을 파견하시였다. 그리하여 강력한 전선지휘체계가 더욱 철저히 확립되고 조국해방전쟁의 승리를 위한 선군령도실현의 정치적담보가 튼튼히 마련되게 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취하신 조치에 따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군사위원회와 조선인민군 최고사령부의 조직, 전선사령부와 군집단지휘부의 설치, 군사위원제가 실시됨으로써 전선과 후방, 전당, 전군, 전민에 대한 수령님의 유일적령도를 확고히 실현할수 있는 강력한 전시지휘체계가 세워지게 되였다.

이것은 조국해방전쟁의 전행정에서 위대한 수령님의 선군혁명령도를 성과적으로 실현해나갈수 있는 완벽한 군사정치적담보로 되였다.

-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군사중시, 군사선행의 원칙에 기초하여 전국에 전시동원체계를 확립하시였다.

전시동원체계를 확립하는것은 전쟁수행에 필요한 인적, 물적자원을 제때에 원만히 보장함으로써 전쟁승리를 이룩하는데서 중요한 문제로 나선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39(1950)년 6월 26일에 소집된 당중앙위원회 정치위원회결정에 따라 전국에 전시동원체계를 확립하기 위하여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6월 27일 정령으로 전시상태를 선포하신데 이어 7월 1일 정령으로 공화국 전지역에 전시동원령을 내리시였다.

전시동원령의 선포는 전시환경에 맞게 의무병역제를 선포한것으로서 전쟁수행기간 그에 필요한 인적자원을 장기적으로 원만히 보장하며 청장년들을 최대한 전쟁승리에로 조직동원하기 위한 비상조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전시동원령실행을 위하여 공화국군사위원회 직속으로 군사동원부를 내오고 해방된 남조선지역에는 상설기구로서 인민의용군 조직위원회를 설치하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적이며 적극적인 조치에 의하여 나라의 전지역에 전시상태가 선포되고 전시동원령이 실시됨으로써 모든 힘을 전쟁승리에로 최우선적으로 조직동원할수 있는 중앙집권적인 전시동원체계가 확립되게 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나라의 경제를 군사중시의 전시체제로 개편하시였다.

나라의 경제를 전시체제로 신속히 개편함으로써만 인민경제의 모든 부문에서 군수물자를 최우선적으로 생산보장하여 전선의 수요를 충족시킬수 있었으며 전쟁의 승리를 이룩할수 있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전시환경에 맞게 인민경제계획을 조절하고 전시생산을 강화하여 전선의 방대한 물질적수요를 충족시키는데 모든 힘을 집중하도록 하시였다. 수령님께서는 특히 병기공장의 규모를 확장하고 가능한 모든 공장, 기업소들을 군수품공장으로 전환시켜 군수품생산을 늘이도록 하시였으며 군수품수송을 제때에 어김없이 보장할수 있게 철도를 군사화하시였다. 이와 함께 과학, 교육, 보건 등 모든 부문의 사업을 전시체계로 신속히 개편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당, 정권기관 및 사회단체사업을 전시환경에 맞게 개편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각급 당조직들이 공화국군사위원회명령, 지시들을 제때에 철저히 집행하는 혁명적규률과 사업체계를 세우고 무조건 집행하도록 지도방조하며 장악통제하도록 하시였다. 그리고 당력량을 전쟁승리를 보장하는데 맞게 합리적으로 배치하며 당조직들의 기능과 당원들의 선봉적역할을 높이도록 하시였다. 이와 함께 당중앙위원회와 도, 시, 군당위원회들에 조직위원회를 새로 내오고 조직문제를 제때에 토의결정하고 해당한 대책을 세우는 문제들을 전시환경에 맞게 개선하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인민정권기관들의 독재기능을 강화하여 계급적원쑤들의 파괴암해책동을 철저히 짓부시고 인민대중을 전시생산에로 적극 조직동원하며 사회질서를 유지하고 지방자위사업에 큰 힘을 넣어 마을과 직장, 인민의 생명재산을 보호하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민청, 직맹, 농맹, 녀맹조직들이 자기 사업을 전시조건에 맞게 전투적으로 조직진행하며 당의 두리에 각계각층의 군중을 묶어세우고 그들을 전시생산과 전선원호사업에 적극 동원하기 위한 정치사업에 중심을 두고 사업하도록 하시였다.

그리하여 당 및 정권기관, 사회단체들의 사업이 위대한 수령님의 선군령도의 요구에 맞게 전쟁의 승리를 위하여 신속히 개편되게 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