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절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에 의한 선군혁명사상의 창시와 발전풍부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인류사상사에서 처음으로 독창적인 총대중시, 군사중시사상과 로선을 내놓으신 선군혁명사상의 창시자이시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일찌기 혁명의 길에 나서시여 오래동안 조선혁명을 령도하여오신 전행정에서 총대중시, 군사중시로선을 일관하게 견지하시였습니다. 수령님께서는 무장한 적을 때려부시고 조국을 광복하는 유일한 길은 오직 무장투쟁을 벌리는데 있다는 사상을 내놓으시고 먼저 항일유격대부터 창건하시였으며 조국을 광복한 다음에야 비로소 당도 국가도 창건하시였습니다.》

일찌기 아버님이신 김형직선생님으로부터 물려받으신 두자루의 권총에서 혁명은 총대를 가지고 해야 한다는 철리를 심장에 새기시였고 《ㅌ.ㄷ》의 강령을 통하여 총대에 의거한 투철한 반제자주적립장을 천명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력사적인 카륜회의에서 총대로 조선혁명을 개척하고 전진시켜나갈데 대한 혁명로선, 총대중시, 군사중시의 사상과 로선을 제시하심으로써 선군혁명사상의 창시를 온 세상에 선포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혁명령도의 전기간 선군을 혁명지론으로 일관하게 틀어쥐시고 선군의 원칙에서 혁명과 건설을 이끌어오시면서 탁월한 사상리론활동으로 선군혁명사상의 보물고를 끊임없이 풍부히 하시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