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선군혁명사상의 력사적지위

선군혁명사상의 력사적지위문제는 혁명사상의 력사적발전과정에서 선군혁명사상이 차지하는 위치와 나아가서 인민대중의 혁명실천에서 노는 그의 변혁적역할과 관련되여있는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

일반적으로 혁명사상의 력사적지위는 그것이 어떤 시대적요구를 반영하고있으며 어떤 내용을 새롭게 담고있는가 하는데 의해 규정된다.

선군혁명사상의 력사적지위는 한마디로 말하여 선군시대 혁명과 건설의 지도적지침이라는데 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 당의 선군혁명로선은 우리 시대의 위대한 혁명로선이며 우리 혁명의 백전백승의 기치입니다.》

 

 

 

- 선군혁명사상은 선군시대의 요구를 정확히 반영하고있는 혁명사상이라는데 그 력사적지위가 있다.

혁명사상이 차지하는 력사적지위는 그것이 어떤 시대적요구를 반영하고있는가 하는데 의해 규정된다. 선군혁명사상은 주체혁명의 새로운 높은 발전단계인 선군시대의 요구를 과학적으로 반영하고있는 혁명사상이다.

선군시대는 어떤 시대인가.

선군시대는 총대의 위력으로 반제반미투쟁에서 결정적승리를 이룩해나가는 력사의 새시대이다.

원래 제국주의를 비롯한 반동세력은 인민대중의 자주적권리와 존엄을 짓밟는 기본세력이며 따라서 인민대중은 끊임없는 반제계급투쟁을 통하여 력사와 자기 운명의 주인으로서의 지위를 차지하고 지켜왔다.

선군시대는 강력한 총대에 의거하여 력사적으로 치렬하게 전개되여온 반제투쟁을 승리적으로 결속함으로써 력사와 자기 운명의 주인으로서의 인민대중의 자주적존엄과 지위를 굳건히 지키고 더욱 빛내여나가는 력사적시대이다. 현시기 미제를 우두머리로 하는 제국주의반동세력은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을 기어이 말살해보려고 그 어느때보다도 악랄하게 책동하고있다. 특히 제국주의자들은 반제자주의 기치를 변함없이 높이 들고 나아가는 우리 공화국에 대한 로골적인 침략과 전쟁책동을 광란적으로 벌리고있다. 그리하여 오늘 세계무대에서는 사회주의와 제국주의, 자주력량과 지배주의세력사이의 사생결단의 첨예한 대결전이 류례없이 격렬하게 벌어지고있다. 총대의 위력으로 미제를 비롯한 제국주의자들의 군사적강권과 전횡을 단호히 짓부시고 력사적인 반제반미대결전에서 최후의 승리를 이룩함으로써 인민대중의 자주적지위를 비상히 높여나가는 시대라는데 바로 주체시대의 새로운 높은 발전단계로서의 선군시대의 중요한 특징의 하나가 있다.

선군시대는 혁명군대의 선봉적역할에 의거하여 사회주의강성국가를 건설해나가는 위대한 창조와 변혁의 시대이다.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위업은 나라와 민족을 단위로 하여 진행되는 혁명과 건설의 현실적조건에 맞게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에서 획기적인 전환을 가져오기 위한 력사적인 위업이다.

선군시대는 혁명군대의 주도적, 선봉적역할에 의거하여 인민대중의 창조적활동을 비상히 강화하기 위한 투쟁에서 대비약, 대혁신을 이룩해나가는 력사적시대이다.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투쟁은 지난 시기 혁명운동의 각이한 단계들에서 나서는 투쟁과업들을 성과적으로 수행한데 토대하여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에서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해나가기 위한 성스러운 투쟁으로서 이것은 인민대중의 창조적지혜와 힘을 그 어느때보다도 높이 발양시킬 때에만 성과적으로 수행될수 있다. 혁명군대를 선봉대, 돌격대로 하여 전진도상에 가로놓인 온갖 난관과 시련을 과감히 뚫고나가며 그것을 본보기로 하여 전체 인민을 고무하고 분발시켜 강성국가의 높은 령마루를 향하여 질풍같이 내달리는 시대라는데 바로 주체시대의 새로운 높은 발전단계로서의 선군시대의 중요한 특징의 다른 하나가 있다.

선군혁명사상은 주체시대의 새로운 발전단계로서의 이러한 선군시대가 제기하는 요구를 정확히 반영하고있다.

선군혁명사상은 반제반미투쟁과 사회주의수호전에서 결정적승리를 이룩하기 위하여 총대를 그 어느때보다 강화해나갈데 대한 선군시대의 요구를 정확히 반영하고있다.

반제반미투쟁과 사회주의수호전은 본질에 있어서 사회주의와 제국주의간의 군사적대결이다. 물론 제국주의를 반대하고 사회주의를 지키기 위한 인민대중의 투쟁은 정치와 경제, 사상과 문화, 군사와 외교의 모든 분야에 걸쳐 치렬하게 벌어지며 반제투쟁에서의 승리는 이러한 모든 분야, 모든 전선에서의 승리를 통하여 이루어진다. 하지만 반제반미투쟁에서 결정적의의를 가지는 분야, 전선은 군사분야, 군사전선이다. 반제군사전선은 제국주의의 군사적침략과 전쟁책동을 짓부시고 조국과 혁명, 사회주의를 총대로 수호하는 투쟁전선으로서 혁명의 운명, 사회주의의 운명은 제국주의와의 군사적대결이 벌어지는 반제군사전선에서의 승리에 의하여 결정적으로 좌우되게 된다. 뿐아니라 혁명과 건설의 다른 모든 분야, 전선에서의 승리도 반제군사전선에서의 승리에 의하여 확고히 담보되게 된다.

반제반미투쟁과 사회주의수호전에서의 승리의 열쇠는 강력한 군력에 있다.

선군혁명사상은 반제반미투쟁과 사회주의수호전이 격렬하게 벌어지는 이러한 시대적요구에 맞게 반제투쟁의 위력한 무기인 총대강화를 그 무엇보다 중시하며 혁명과 건설의 제1차적인 전략적과업으로 내세우는 혁명사상이다.

선군혁명사상은 혁명과 건설의 모든 사업에서 혁명군대를 확고히 앞세우고 그 주도적역할을 그 어느때보다 높여나갈데 대한 선군시대의 요구를 정확히 반영하고있다.

혁명의 제일생명선인 반제군사전선의 직접적담당자는 혁명군대이다. 혁명군대는 반제군사전선의 제일전초병으로서 제국주의강적과 직접 맞서 당과 혁명, 조국과 인민을 총대로 목숨으로 수호하고있다. 이것은 로동계급도 그 어느 사회적집단도 대신할수 없는 혁명군대의 숭고한 사명이고 영예로운 혁명임무이다. 오늘 날로 강화되고있는 제국주의의 군사적침략책동은 혁명군대강화를 혁명의 사활적인 문제로 제기하고있다.

혁명군대는 사회의 가장 조직적이고 전투적인 혁명집단으로서 인민대중의 자주위업, 사회주의위업전반을 전진시켜나가는데서도 주도적역할을 한다. 조선혁명의 실천이 보여주는바와 같이 제국주의자들의 침략책동을 걸음마다 짓부셔버리는데서뿐아니라 혁명의 주체를 강화하고 정치와 경제, 사상과 문화 등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해나가는데서도 혁명군대보다 더 위력한 집단은 없다.

이처럼 총대를 그 어느때보다 강화하며 혁명과 건설의 모든 사업에서 혁명군대를 확고히 앞세우고 그 주도적역할을 그 어느때보다 높여나갈데 대한 선군시대의 요구를 정확히 반영하고있는 혁명사상이라는데 선군혁명사상의 력사적지위가 있다.

- 선군혁명사상은 선군시대 혁명과 건설에서 제기되는 모든 문제들에 과학적인 해답을 주는 완벽한 혁명사상이라는데 그 력사적지위가 있다.

혁명사상의 력사적지위는 그것이 어떠한 시대발전의 요구를 반영하고있는가 하는것과 함께 해당시대 혁명과 건설을 전진시켜나가는데서 새롭게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을 얼마나 정확히 밝혀주는가 하는데 의하여 규정된다.

혁명사상의 근본사명은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의 앞길을 밝혀주는데 있는것만큼 해당 혁명사상의 시대적의의와 리론적가치는 그것이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새롭게 밝힌 내용의 현실성과 과학성에 의하여 규정되기 마련이다.

시대발전, 혁명발전을 승리적으로 이룩해나가는데서 나서는 모든 문제들에 옳바른 해답을 주는 혁명사상이라야 그것은 혁명의 위대한 지도적지침으로서의 지위를 확고히 차지할수 있다.

선군혁명사상은 선군시대의 요구를 정확히 반영하고있을뿐아니라 우리 시대 혁명과 건설이 제기하는 모든 리론실천적문제들에 과학적이고도 완벽한 해답을 주고있는 혁명사상이며 그리하여 그것은 선군시대 혁명과 건설의 지도적지침으로서의 지위를 확고히 차지하게 된다.

선군혁명사상은 선군시대 혁명운동의 원리를 과학적으로 밝혀주는 혁명사상이다.

과학적인 혁명원리는 시대의 지도적지침으로서의 혁명사상이 반드시 담아야 할 첫째가는 내용이다. 혁명원리는 혁명운동의 근본리치이며 이에 기초하여 혁명의 전략전술적원칙과 분야별, 단계별리론들이 전개되여나간다. 그러므로 혁명사상이 혁명과 건설의 과학적인 지도적지침으로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혁명의 원리를 옳게 밝혀주어야 한다.

선군시대의 과학적인 혁명원리는 총대중시의 혁명원리이다.

선군시대는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유린말살하려는 제국주의자들의 책동이 그 어느때보다도 악랄해지고 자주세력과 지배주의세력, 사회주의와 제국주의사이의 투쟁이 가장 첨예하게 벌어지는 력사적시대인것만큼 혁명의 강력한 총대를 떠나서 혁명운동의 승리적전진에 대해 생각할수 없다. 때문에 총대를 기본으로 하여 혁명운동의 발생발전법칙을 밝혀주는 원리라야 선군시대 혁명운동의 특성에 맞는 과학적인 혁명원리로 될수 있다.

선군혁명사상은 총대를 중심에 놓고 혁명의 원리를 새롭게 밝혀준다. 선군혁명사상이 밝힌 혁명원리는 혁명에서 총대를 기본으로 내세우는 혁명원리이며 총대의 작용과 역할에 의하여 발생발전하는 혁명운동의 합법칙적과정을 해명한 혁명원리이다.

선군혁명사상에 의하여 혁명은 총대에 의하여 개척되고 전진하며 완성된다는 총대철학과 그것을 사회주의위업수행에 구체화한 군대는 당이고 국가이며 인민이라는 원리가 밝혀짐으로써 선군시대 혁명운동을 성과적으로 벌려나가는데서 나서는 기초적인 문제인 혁명운동의 일반적원리가 과학적으로 명시되게 되였다.

선군혁명사상은 선군시대 혁명운동의 전략전술적문제들에 과학적인 해답을 주는 혁명사상이다.

혁명의 과학적인 전략전술은 시대의 지도적지침으로서의 혁명사상이 반드시 해명해야 할 중요한 리론적과제의 하나이다. 혁명운동은 해당 시기 혁명의 기본임무와 그 수행방도를 옳바로 밝혀주는 전략과 전술에 기초해서만 성과적으로 전진해나갈수 있다. 때문에 시대의 특성을 과학적으로 반영한 혁명원리와 함께 그에 맞는 정확한 전략전술은 혁명과 건설의 지도적지침으로서의 혁명사상의 필수적인 구성부분을 이루게 된다.

선군시대의 과학적인 전략전술은 총대를 기본으로 하여 전개된 전략전술이다. 선군시대는 혁명의 운명, 사회주의의 운명을 지키고 그 앞길을 열어나가는데서 군사문제, 혁명군대의 역할문제가 비상히 중요하게 나서는 시대인것만큼 총대와 그것을 틀어쥔 혁명집단인 혁명군대강화에 모든것을 집중하는 전략전술적원칙에 의거할 때에라야 승리적으로 전진해나갈수 있다.

선군혁명사상은 혁명에 대한 총대중시의 옳바른 전략전술을 준다. 선군혁명사상이 밝힌 혁명의 전략전술은 군력강화를 앞세워 정치와 경제, 사상과 문화 등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의 발전을 이룩해나갈데 대한 혁명관점이며 혁명군대를 핵심으로, 돌격대로 하여 혁명력량편성으로부터 혁명의 유리한 환경과 조건을 마련하는데 이르기까지 혁명과 건설의 모든 사업을 조직진행해나갈데 대한 혁명방법이다.

선군혁명사상에 의하여 군사를 국사중의 제일국사로 내세우고 그 강화에 모든것을 집중하는 군사선행과 혁명군대를 주력군으로 내세우는 선군후로의 혁명원칙이 제시됨으로써 선군혁명의 원리를 철저히 구현하기 위한 전략전술이 명확히 해명되게 되였다.

선군혁명사상은 이밖에도 선군정치의 본질과 지위, 그 근본바탕, 선군정치의 3대혁명력량과 선군령도체계와 령도예술 등 총대를 앞세워 인민대중을 혁명투쟁과 건설사업에로 힘있게 이끌어나가는 선군시대의 과학적인 혁명령도방식, 정치방식을 독창적으로 해명하고있으며 총대를 앞세우고 혁명무력에 의거하여 정치와 경제, 사상과 문화 등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를 혁명적으로 개조해나가는 정확한 앞길을 밝혀주고있다.

이처럼 선군혁명사상은 선군시대의 요구를 정확히 반영하고있을뿐아니라 선군시대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리론실천적문제들에 완벽한 해답을 주는 혁명사상이며 바로 여기에 선군시대 혁명과 건설의 지도적지침으로서의 선군혁명사상의 력사적지위의 다른 한 측면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