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선군혁명사상의 본질

선군혁명사상리론은 무엇보다먼저 선군혁명사상의 본질에 대하여 과학적으로 밝혀주고있다.

선군혁명사상의 본질에 대한 정확한 해명은 선군혁명사상리론전개의 필수적전제이다.

선군혁명사상은 인류사상사, 로동계급의 혁명사상사에서 처음으로 되는 혁명사상이다. 그런것만큼 선군혁명사상이 이여의 다른 혁명사상들과 어떻게 본질적으로 구별되는가를 정확히 밝혀야 선군혁명사상의 창시와 심화발전 그리고 그 기본내용들에 대하여 정확히 규정지울수 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선군혁명사상은 인민대중의 자주위업,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군사를 중시하고 앞세우며 혁명군대를 핵심력량으로 하여 혁명과 건설전반을 밀고나갈데 대한 사상입니다.》  

우리 당의 선군혁명사상은 본질에 있어서 인민대중의 자주위업,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군사를 중시하고 앞세우며 혁명군대를 핵심력량으로 하여 혁명과 건설전반을 밀고나갈데 대한 혁명적인 사상이다.

 

 

 

선군혁명사상은 인민대중의 자주위업,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군사를 중시하고 앞세워나갈데 대한 사상이다.

혁명투쟁에서 군사사업이라고 할 때 기본은 혁명을 보위하고 혁명의 승리적전진을 확고히 담보할수 있는 혁명의 총대, 혁명무력을 마련하고 강화해나가는 사업이다.

선군혁명사상은 혁명의 승리를 마련하고 공고화하기 위한 군사문제를 가장 중시하고 앞세워 혁명과 건설전반을 힘있게 밀고나가는 길을 밝힌 혁명사상이다.

- 인민대중의 자주위업,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군사를 중시하고 앞세워나갈데 대한 우리 당의 선군혁명사상은 혁명에서 기본을 총대로 보는 독창적이며 혁명적인 관점과 립장에 기초하고있다.

인민대중의 자주위업, 사회주의위업을 완수하기 위한 투쟁은 제국주의자들을 비롯한 온갖 반혁명적세력과의 누가 누구를 하는 사생결단의 힘의 대결을 동반한다. 총대는 바로 혁명의 원쑤들과의 힘의 대결에서 승리할수 있게 하는 기본요인이다. 총대에 의하여 안받침되는 혁명만이 제국주의자들과 온갖 반동들의 무모한 책동을 짓부셔버리고 승리적으로 발전해나갈수 있다. 혁명의 총대는 민족적독립을 이룩하고 당과 정권을 보위하고 강화하며 혁명력량을 튼튼히 꾸리는것을 비롯하여 혁명과 건설에서 제기되는 모든 문제들을 성과적으로 추진해나가도록 함으로써 혁명승리의 확고한 담보로 된다.

혁명투쟁에서 총대가 이처럼 중대한 의의를 가지지만 지금까지는 그 누구도 혁명에서 기본이 총대라는것을 옳바로 밝히지 못하였다.

우리 당은 로동계급의 혁명투쟁사에서 처음으로 혁명에서 기본은 총대이며 총대이자 곧 혁명승리라는 고귀한 혁명의 진리를 명시하고 이러한 관점과 립장에서 군사사업을 다른 모든 사업에 확고히 앞세워 혁명과 건설을 힘있게 밀고나갈데 대한 새로운 혁명사상을 제시하였다.

- 인민대중의 자주위업,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군사를 중시하고 앞세워나간다는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 군사문제를 혁명의 승패를 좌우하는 근본문제로 내세우고 여기에 가장 선차적이며 최대한의 힘을 집중한다는것이다.

혁명에서 기본이 어디까지나 총대인것만큼 군사는 혁명의 승패를 좌우하는 가장 중대한 문제, 혁명의 근본문제로 나선다.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혁명위업수행에서 군사를 소홀히 하면 혁명에서 기본인 총대를 약화시키게 되고 그렇게 되면 혁명의 승리적전진이 가로막히고 나중에는 혁명위업자체가 말살되고만다. 혁명투쟁에서는 군사사업보다 더 중대한 사업이 있을수 없으며 군사를 중시하고 군사사업에 모든 힘을 집중하여야 혁명의 승리를 이룩할수 있다. 그러므로 혁명투쟁을 성과적으로 벌리기 위해서는 다른 모든 사업에 앞서 군사문제에 첫째가는 관심을 돌리고 모든 지혜와 힘, 혁명력량을 총동원하여 군사문제부터 해결하는 원칙을 철저히 견지하여야 한다.

◦ 군사사업에서의 성과에 토대하여 혁명과 건설의 다른 모든 사업도 다같이 힘있게 밀고나간다는것이다.

혁명투쟁에서 군사사업은 다른 사업들과 밀접히 련관되여있으며 군사사업에서의 성과와 경험은 다른 모든 사업을 발전시키는데서 귀중한 밑천으로 된다. 혁명투쟁에서 군사사업에 힘을 집중하고 군사전선에서 승리하는것은 혁명의 원쑤들의 반혁명적폭력을 제압하고 다른 모든 사업을 순조롭게 발전시킬수 있는 유리한 혁명정세를 주동적으로 마련하며 광범한 인민대중에게 승리의 신심을 안겨주고 혁명투쟁에 적극 떨쳐나서게 함으로써 혁명의 주체적력량을 비상히 강화해나갈수 있게 한다. 또한 혁명투쟁의 불길속에서 강철의 대오로 성장하는 혁명무력속에서 혁명의 핵심력량을 키워내고 무장대오의 사상의지적, 조직적단결을 확고히 실현하는 과정을 통하여 혁명대오의 일심단결을 이룩하는 고귀한 경험을 창조해나가게 된다.

혁명투쟁의 환경과 조건, 혁명투쟁단계의 변화에 구애됨이 없이 항구적으로, 일관하게 이 사업을 틀어쥐고나간다는것이다.

자주성을 위한 인민대중의 혁명투쟁에서 군사를 중시하고 확고히 앞세워나가는것은 언제나 항구적으로 제기되는 중대한 문제로 된다. 혁명투쟁과정에는 혁명전쟁시기와 같이 제국주의자들, 국내반동세력과의 피의 결사전을 벌리는 시기가 있는가 하면 평화로운 환경과 조건에서 혁명과 건설을 벌려나가는 시기도 있게 된다. 혁명전쟁이 벌어지는 환경과 조건, 낡은 사회제도를 뒤집어엎기 위한 혁명단계에서 군사문제가 중요하며 거기에 큰 힘을 넣어야 한다는것은 너무나도 자명한 리치이다. 그러나 이것은 평화적인 환경과 조건에서, 사회주의건설단계에서는 군사문제를 소홀히 해도 된다는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군사사업을 혁명과 건설의 운명과 관련된 중대사로 내세우고 여기에 선차적이며 최대한의 힘을 집중하는것은 제국주의가 남아있고 적들의 침략책동이 끊임없이 계속되는 한 항구적으로 틀어쥐고나가야 할 근본문제로 된다.

인민대중의 자주위업,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군사를 중시하고 앞세워나갈데 대한 우리 당의 선군사상은 이처럼 혁명과 건설의 어떤 환경과 조건에서나 어느 단계의 혁명투쟁에서나 항구적으로, 일관하게 이 사업을 틀어쥐고나갈것을 밝힌 혁명사상이다.

선군혁명사상은 혁명군대를 핵심력량으로 하여 혁명과 건설전반을 밀고나갈데 대한 사상이라는것을 자기의 본질적내용으로 하고있다.

일반적으로 혁명의 주력군이라고 할 때 그것은 혁명과 건설의 기본전선을 직접 담당하고있으며 혁명투쟁과 건설사업을 떠밀고나가는데서 그 누구보다도 가장 적극적인 역할을 해나가는 사회적집단을 의미한다.

혁명의 주력군에 관한 문제는 혁명의 주체를 강화하고 그 역할을 높여 혁명운동을 발전시키는데서 나서는 중대한 기본문제의 하나이다.

우리 당의 선군혁명사상은 바로 로동계급의 혁명운동력사에서 처음으로 혁명군대를 혁명의 주력군으로 내세우고 그에 의거하여 혁명과 건설전반을 힘있게 밀고나가는 길을 밝힌 독창적이며 위대한 혁명사상이다.

- 혁명군대를 핵심력량, 주력으로 하여 혁명과 건설전반을 밀고나갈데 대한 우리 당의 선군혁명사상은 혁명의 주력군문제에 대한 새로운 견해, 혁명과 건설에서 혁명군대의 역할문제에 대한 새로운 관점에 기초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혁명군대를 주력군으로 하여 혁명의 주체를 강화하며 혁명군대의 주도적역할에 의거하여 혁명투쟁과 건설사업을 떠밀어나가야 한다는것은 선군사상에 의하여 밝혀진 새로운 혁명리론입니다.》

선군혁명사상은 그 어떤 기성리론이나 기존공식에도 구애되지 않고 정세의 변화와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혁명의 주력군문제를 새롭게 과학적으로 해명하였다.

우리 당은 로동계급의 혁명투쟁사에서 처음으로 혁명투쟁에서 가장 힘있고 전투적인 집단, 주력군은 혁명군대이라는 새로운 견해와 관점을 확립하고 그에 기초하여 혁명군대를 주력군으로 확고히 내세우고 그에 의거하여 혁명과 건설전반을 힘있게 밀고나갈데 대한 새로운 혁명사상, 선군혁명사상을 제시하였다.

- 혁명군대를 핵심력량으로 하여 혁명과 건설전반을 밀고나간다는것은 크게 두가지 의미를 담고있다고 볼수 있다.

혁명군대를 주력으로 하여 혁명의 주체를 튼튼히 꾸린다는것이다.

혁명운동과정은 주체의 운동과정이며 혁명의 승패는 주체의 위력에 달려있다. 수령, 당, 대중의 통일체인 혁명의 주체가 마련되지 않고서는 혁명운동자체가 일어날수 없으며 승리해나갈수 없다. 장구한 혁명투쟁의 경험과 교훈은 아무리 혁명투쟁의 환경과 조건이 불리하고 혁명과업이 방대하고 아름차다해도 혁명의 주체가 튼튼히 마련되게 되면 이 세상 무서울것이 없고 못해낼 일이 없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 혁명력량편성의 견지에서 볼 때 당과 수령을 중심으로 하는 혁명의 주체는 혁명의 주력군과 그를 핵심으로, 본보기로 하여 결속된 각계각층의 광범한 대중으로 이루어진다. 혁명의 주체에서 혁명의 주력군은 그 핵심이다. 혁명의 주체를 튼튼히 꾸리고 강화하기 위해서는 혁명의 주력군을 핵심으로, 본보기로 하여 각계각층 인민대중을 교양하고 묶어세워나가야 한다.

우리 당의 선군혁명사상은 가장 혁명적이고 조직화된 전투대오인 혁명군대를 혁명의 주체의 핵심력량, 주력군으로 내세우고 그를 본보기로 하여 혁명의 주체를 비상히 강화해나가는 길을 밝힌 혁명사상이다.

혁명군대의 주도적, 선봉적역할에 기초하여 혁명과 건설전반을 힘있게 밀고나간다는것이다.

혁명군대는 자기의 혁명적기질과 전투적기백으로 하여 정치와 경제, 사상과 문화의 모든 분야에서 선도자적역할을 해나간다. 혁명군대는 당과 수령, 혁명정권을 굳건히 옹호보위하고 당과 수령의 사상과 의도, 당정책을 결사관철해나감으로써 사회주의정치실현에서 핵심적이며 주도적인 역할을 해나간다. 혁명의 주력군인 혁명군대는 또한 사회주의경제건설의 가장 어렵고 힘든 초소를 직접 맡아 진격의 돌파구를 열어나가고 자신의 실천적투쟁으로 인민대중의 행복한 생활을 위한 수많은 물질문화적재부들을 창조함으로써 경제분야에서도 본보기적이며 선봉적인 역할을 해나간다. 뿐아니라 혁명군대는 가장 고상하고 건전한 시대정신과 문화를 적극 창조해나감으로써 사상문화분야에서도 선도자적역할을 해나간다. 정치와 경제, 사상과 문화의 모든 분야에서 혁명군대가 발휘하는 주도적이며 선도자적인 역할은 전체 인민대중을 새로운 기적과 혁신의 창조에로 적극적으로 고무하고 추동하는 모범으로, 원동력으로 된다.

우리 당의 선군혁명사상은 이처럼 혁명과 건설의 모든 전선, 모든 분야에서 혁명군대를 주력군으로 내세우고 그의 선봉적역할을 최대한으로 높이며 전체 인민을 고무추동하여 혁명의 승리적전진을 힘있게 다그쳐나가는 길을 밝힌 혁명사상이다.

이와 같이 혁명군대를 핵심으로, 주력으로 하여 혁명의 주체를 강화하며 혁명군대의 주도적역할에 의거하여 혁명투쟁과 건설사업을 떠밀고나가야 한다는것은 선군사상에 의하여 밝혀진 새로운 혁명리론이다.

우리 당의 선군혁명사상은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를 정확히 반영하여 인민대중의 자주위업,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군사를 가장 중시하고 앞세우며 혁명군대를 주력으로, 기둥으로 하여 혁명과 건설을 힘있게 전진시켜나가야 한다는것을 밝힌 독창적인 혁명사상이다.

참으로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창시하시고 심화발전시키신 가장 독창적이며 혁명적인 선군사상은 우리 시대 혁명과 건설을 승리와 영광의 한길로 이끌어주는 지도적지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