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선군혁명사상의 정식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비범한 예지와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으로 선군혁명사상을 정식화하는 력사적위업을 이룩하시였다.

원래 혁명사상의 정식화는 이여의 다른 사상과 구별되는 본질적특징을 밝히는 사업으로서 이에 의해 해당 혁명사상의 면모와 근본특징이 집약되게 되고 그 기본내용과 전개방향이 규정지어진다.

선군혁명사상의 정식화는 선군혁명사상을 전일적인 체계를 갖춘 혁명사상으로 정립하고 전개해나가는데서 선결조건으로 되게 된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시대와 력사, 인민대중의 혁명운동일반의 합법칙적요구를 깊이 통찰하시고 위대한 수령님의 총대중시, 군사중시사상과 로선을 선군혁명사상으로 빛나게 정식화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 선군혁명사상과 리론을 정립체계화하고 심화발전시키심으로써 우리 혁명의 사상리론적보물고가 더욱 풍부화되고 주체사상의 견인력과 생활력이 비상히 높아지게 되였습니다.》

 

 

-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어버이수령님의 혁명사상의 특징과 그 과학성과 독창성을 총대와의 관계속에서 심오히 론증하기 위한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으로 선군혁명사상정식화의 근본조건을 확고히 마련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어버이수령님의 혁명사상에 완전히 정통하기 위한 사상리론활동을 힘있게 전개하시였다.

어버이수령님의 혁명사상의 특징과 그 과학성, 독창성에 대한 해명은 수령님께서 내놓으신 사상과 리론에 대한 전면적이고도 깊이있는 인식에 토대해서만 성과적으로 진행될수 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일찌기 10대의 어리신 시절부터 어버이수령님의 혁명사상을 체득하기 위한 활동을 적극 벌리시였다. 장군님께서는 만경대혁명학원에서 공부하시던 때인 주체42(1953)년 2월 10일 우리 나라에서 처음으로 되는 김일성장군의전연구소조를 결성하시고 수령님의 혁명사상에 대한 력사적, 전면적, 체계적인 연구활동을 줄기차게 진행하시였다. 장군님께서는 고급중학교시절 내각사무국도서실과 중앙도서관을 비롯한 여러 도서관들의 독자로 되시여 모든 분야의 도서들을 빠짐없이 반복적으로 탐독하실 때에도 수령님의 혁명사상으로 무장하기 위한 학습을 한순간도 중단하지 않으시였으며 그이의 불후의 고전적로작들과 영광찬란한 혁명력사를 깊이 체득하는데 선차적인 힘을 넣으시였다.

이처럼 불면불휴의 정력적인 탐구와 비상한 노력으로 어버이수령님의 혁명사상에 완전히 정통하신것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그후 어버이수령님의 혁명사상을 력사상 처음으로 주체의 사상, 리론, 방법의 전일적인 체계로 정식화할뿐아니라 수령님의 혁명사상의 근본특징과 그 과학성, 독창성을 총대와의 관계속에서 과학적으로 해명하며 나아가서 수령님께서 내놓으신 총대중시, 군사중시사상을 선군혁명사상으로 정식화하실수 있게 한 튼튼한 토대로 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어버이수령님의 혁명사상의 특징과 그 과학성과 독창성, 정당성을 총대와의 관계속에서 론증하는 사상리론활동을 힘있게 벌리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김일성종합대학에서 혁명활동을 벌리시던 시기 어버이수령님의 혁명사상을 과학적으로 정식화하기 위한 준비사업의 일환으로 선행한 혁명사상을 비롯한 인류가 이룩해놓은 모든 사상리론적재부들을 탐독하시면서 특히 수령님의 총대중시, 군사중시사상과 로선을 깊이 연구체득하고 그 과학성과 독창성을 론증하기 위한 사상리론활동을 정력적으로 벌리시였다.

이 시기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현대제국주의의 특징과 침략적본성에 대하여》, 《군사를 성실히 배우자》, 《전인민적방위체계의 불패의 위력에 대하여》, 《수령님의 군사사상은 혁명무력건설의 유일한 지침이다》를 비롯한 여러 론문과 담화들에서 어버이수령님께서 내놓으신 주체적인 군사사상과 리론의 특징과 그 과학성, 독창성을 연구분석하고 립증하시는 과정을 통하여 수령님의 총대중시, 군사중시사상과 로선이 무력건설분야에 국한된 단순한 군사사상이 아니라 총대를 중시하고 혁명군대를 앞세워 혁명과 건설의 전반사업을 떠밀고나가는 길을 밝혀주는 독창적이고도 포괄적인 혁명사상이라는것을 해명하시였다.

이것은 혁명과 건설의 모든 단계, 모든 분야에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을 철두철미 총대와의 련관속에서 그것을 중심에 놓고 밝혀주는 어버이수령님의 혁명사상의 특징과 그 과학성과 독창성을 해명한 위대한 발견으로 된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그후 당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시고 우리 혁명을 진두에서 이끌어나가시는 그 바쁘신 속에서도 어버이수령님의 총대중시, 군사중시사상과 로선의 과학성과 독창성, 정당성을 립증하기 위한 사상리론활동을 줄기차게 벌리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특히 1990년대 중엽 우리 조국과 혁명, 인류의 자주위업을 위기에서 구원하기 위한 위력한 무기를 어버이수령님의 총대중시, 군사중시사상과 로선에서 찾으시고 수령님의 총대중시, 군사중시사상과 로선을 혁명과 건설의 지도적지침으로 정식화하기 위한 사상리론활동을 더욱 힘차게 벌려나가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주체86(1997)년 3월 17일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책임일군들과 하신 담화 《혁명적군인정신을 따라배울데 대하여》에서 우리 혁명의 력사적로정을 돌이켜보면 언제나 군대가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고 하시면서 이전 쏘련을 비롯하여 다른 나라들에서는 대체로 당을 먼저 창건하고 그 다음에 군대를 창건하였지만 수령님께서는 우리 혁명발전의 요구를 과학적으로 통찰하신데 기초하여 혁명무력부터 먼저 창건하시고 그 무력으로 일제침략자들을 몰아내고 조국을 해방한 다음에 당을 창건하시였다는데 대하여 밝혀주시였다. 그리고 주체87(1998)년 2월에는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력사를 선군혁명령도의 력사로 명백히 규정지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선군혁명로선은 우리 시대의 위대한 혁명로선이며 우리 혁명의 백전백승의 기치이다》를 비롯한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에서 우리 당의 선군정치의 본질과 그 생활력에 대하여, 선군혁명로선의 과학성과 혁명성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밝혀주시였다. 그리고 주체90(2001)년 1월에는 선군은 수령님께서 조선혁명을 이끄시는 전행정에서 일관하게 견지하여오신 혁명방식이라는것을 뚜렷이 밝혀주시였다.

이처럼 위대한 장군님께서 어버이수령님의 혁명투쟁력사가 군대를 먼저 창건하고 그에 토대하여 혁명과 건설을 전진시켜온 독특한 력사이며 수령님의 혁명령도방식은 선군령도방식이라는것을 해명하심으로써 수령님의 선군혁명력사의 밑바탕에 일관하게 관통되여있는 총대중시, 군사중시사상과 로선의 근본특징과 그 과학성, 독창성이 뚜렷이 명시되게 되였으며 선군혁명사상정식화의 근본조건이 확고히 마련되게 되였다.

-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어버이수령님의 총대중시, 군사중시사상과 로선을 선군혁명사상으로 정식화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지난 세기 90년대 중엽 반제반미투쟁과 사회주의수호전, 전반적사회주의건설에서 총대, 혁명군대의 핵심적이며 선도자적인 역할이 더욱 뚜렷이 나타나고 총대중시, 군사중시사상과 로선의 생활력이 더욱 높이 발휘되고있는 시대적조건과 사회주의운동발전의 절박한 요구를 깊이 통찰하시고 마침내 수령님의 총대중시, 군사중시사상과 로선을 선군혁명사상으로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선군혁명사상을 정식화하시면서 그 기초원리에 대하여 뚜렷이 밝혀주시였다.

혁명사상에는 그 전개의 출발점으로 되고 모든 내용에 일관되여있는 기초적인 원리가 있으며 해당 사상이 어떤 체계와 내용으로 구성되고 전개되는가 하는것은 그 기초원리를 무엇으로 내세우는가 하는데 의해 규정된다. 따라서 혁명사상의 정식화는 기초원리의 해명을 가장 본질적인 내용으로 하게 된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선군혁명사상은 혁명은 총대에 의하여 개척되고 전진하며 완성된다는 총대철학을 기초원리로, 진수로 하는 혁명사상이라는것을 명확히 밝히시여 총대와 혁명의 호상관계, 혁명의 개척과 전진, 완성에서 노는 총대의 위치와 역할에 대한 과학적해명을 주시였으며 선군혁명사상을 전일적인 체계속에서 전개해나가기 위한 튼튼한 원리적기초를 마련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총대철학을 기초원리로 정립하심으로써 선군혁명사상은 혁명의 총대우에 인민대중의 자주위업, 사회주의위업의 승리가 있고 나라와 민족의 부강번영이 있다는 혁명의 원리, 혁명의 법칙을 구현하고있는 혁명사상이라는것이 뚜렷이 명시되게 되였으며 총대에는 총대로 맞서고 혁명의 승리는 총대로 담보해야 한다는 혁명의 진리가 밝혀지게 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선군혁명사상을 정식화하시면서 그 구성체계에 대해서도 완벽하게 밝혀주시였다.

혁명사상의 구성체계는 그 면모와 근본특징을 표현하는 기본요소이다. 때문에 혁명사상의 정식화는 해당 혁명사상을 독자적인 론리적체계속에서 전개하고있는 그의 고유한 구성체계에 대한 해명을 떠나서 생각할수 없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선군혁명사상은 총대에 의하여 개척되고 전진하며 완성되여나가는 혁명운동의 합법칙성을 밝혀주는 선군혁명원리와 총대, 혁명군대를 앞세워 혁명과 건설을 수행해나가는 방법을 담은 선군혁명원칙 그리고 선군의 혁명원리와 원칙을 정확히 구현하기 위한 선군정치리론으로 구성되여있으며 주체사상을 뿌리로 하고있고 그 실현을 총대로 담보하는 사상이라는데 대하여 밝혀주시였다. 그리하여 인민대중의 혁명실천이 제기하는 모든 리론실천적문제들에 전면적인 해답을 줄수 있게 과학적으로 완벽한 체계를 갖춘 선군혁명사상의 면모와 특징이 뚜렷이 해명되게 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어버이수령님의 총대중시, 군사중시사상과 로선을 선군혁명사상으로 정식화하신것은 거대한 의의를 가진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선군혁명사상을 정식화하심으로써 력사상 처음으로 총대중시, 군사중시의 사상과 로선을 내놓으신 어버이수령님의 탁월한 사상리론적업적이 영원히 빛을 뿌릴수 있게 되였으며 로동계급의 혁명리론발전의 새로운 앞길이 환히 펼쳐지게 되였고 자주와 진보, 사회주의를 위한 인민대중의 혁명실천이 힘있게 추동되게 되였다.

참으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총대중시, 군사중시사상과 로선을 선군혁명사상으로 정식화하신것은 선군혁명위업의 승리적완성을 위한 력사적인 투쟁에서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이룩하신 영원불멸할 사상리론적업적으로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