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우리 공화국의 60년 력사는 위대한 투쟁과 승리의 력사,
위대한 창조와 변혁의 력사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우리 공화국의 60년 력사가 위대한 투쟁과 승리의 력사, 위대한 창조와 변혁의 력사라는데 대하여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 공화국의 60년 력사는 위대한 수령, 위대한 당의 령도밑에 혁명의 폭풍을 헤치며 조국의 독립과 영예를 수호하고 부강번영하는 사회주의조국을 일떠세운 위대한 투쟁과 승리의 력사, 위대한 창조와 변혁의 력사입니다.》

 

 

항일무장투쟁을 통하여 공화국창건의 기본토대가 마련되고 사회주의국가건설의 시원이 열려지게 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조직령도하신 항일혁명투쟁은 우리 공화국창건의 기본토대를 마련하고 사회주의국가건설의 시원을 열어놓은 력사적인 혁명투쟁이였으며 우리 나라를 무력으로 강점한 일제침략자들을 쳐부시고 조국을 해방하기 위한 성스러운 애국투쟁이였으며 발톱까지 무장한 일제침략군대와의 가장 치렬한 반일혁명전쟁이였다.

-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일제를 반대하는 20성상의 피어린 투쟁으로 항일대전을 승리에로 이끄시여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빛나게 실현하시였다.

-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항일혁명투쟁의 불길속에서 인민정권건설로선을 내놓으시고 정권건설의 귀중한 경험을 창조하시였으며 조국과 혁명의 만년재보인 영광스러운 혁명전통을 마련하시였다.

② 해방된 조국땅에 새 조국을 건설하기 위한 투쟁을 통하여 공화국을 창건하고 인민적인 국가사회제도를 공고발전시켰다.

해방된 조국땅에 자주독립국가를 건설하기 위한 우리 당과 인민의 투쟁은 매우 복잡하고 어려운 환경과 조건에서 진행되였다.

미제의 남조선강점으로 하여 국토가 량단되고 안팎의 제국주의반동세력들은 새 조국건설을 위한 우리 당과 인민의 투쟁을 가로막아보려고 각 방면으로 악랄하게 책동하였다.

- 어버이수령님께서는 해방된 조선인민의 드높은 애국열의와 모든 애국력량을 조직발동하여 제국주의반동들의 책동을 짓부시면서 공화국북반부에 항일혁명전통을 계승한 인민정권과 정규적인 혁명무력을 건설하고 제반 민주개혁을 실시하시여 자주독립국가건설의 튼튼한 토대를 마련하시였으며 이에 기초하여 우리 공화국을 창건하시였다.

-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공화국의 정권기관들을 강화하고 인민적인 국가사회제도를 공고발전시키며 국가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그 우월성과 생활력을 높이 발양시키도록 현명하게 이끌어주시였다.

③ 조국해방전쟁에서 우리 군대와 인민은 세계《최강》을 자랑하던 미제를 타승하고 조국의 자유와 독립을 영예롭게 수호하였다.

미제의 무력침공을 반대하는 지난 조국해방전쟁은 청소한 우리 공화국에 있어서 가장 준엄한 첫 시련이였으며 나라와 민족의 생사존망을 판가리하는 격렬한 싸움이였다.

미제국주의자들은 우리 공화국을 요람기에 없애버리려고 방대한 침략무력을 동원하여 현대적군사장비와 온갖 전쟁수단들을 다 투입하면서 미쳐날뛰였으나 수치스러운 참패를 당하고야말았다.

백전백승의 강철의 령장이신 위대한 수령님의 령도따라 우리 군대와 인민은 정의의 조국해방전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 전선과 후방에서 무비의 대중적영웅주의를 발휘하여 희생적으로 투쟁함으로써 세계《최강》을 자랑하던 미제의 침략무력을 타승하고 조국의 자유와 독립을 영예롭게 수호하였으며 피압박인민들의 반제민족해방투쟁을 고무하고 세계평화를 수호하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조국해방전쟁에서의 력사적승리는:

- 우리 공화국의 불패의 위력과 국가사회제도의 공고성, 우리 군대와 인민의 필승의 신념과 불굴의 투지를 힘있게 과시하였다.

- 자기 운명을 자기 손에 틀어쥐고 당과 수령의 두리에 굳게 뭉친 인민은 그 어떤 힘으로도 정복할수 없다는것을 세계에 똑똑히 보여주었다.

미제국주의의《강대성》에 대한 신화를 깨뜨리고 세계전쟁력사에서 처음으로 미제에게 대참패를 안긴 전승업적으로 하여 우리 공화국은 영웅의 나라로, 우리 군대와 인민은 영웅적군대, 영웅적인민으로 세계에 이름을 떨치게 되였다.

④ 전후복구건설과 사회주의혁명, 사회주의건설에서도  세기적변혁을 이룩하여 가장 우월하고 위력한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나라를 일떠세웠다.

주체의 조국, 우리 조선은 강대한 제국주의침략세력과의 군사적대결에서뿐아니라 전후복구건설과 사회주의혁명, 사회주의건설에서도 기적을 창조하고 혁신을 일으켰다.

- 위대한 수령님의 세련된 령도밑에 우리 나라에서는 불과 몇해사이에 전후복구건설을 끝내였다.

- 농업협동화와 개인상공업의 사회주의적개조를 우리 식으로 그 어떤 편향도 없이 가장 빛나게 완성하였다.

- 어버이수령님의 부르심따라 우리 인민은 남이 한걸음 걸을 때 열걸음, 백걸음 내달리는 기세로    천리마대진군을 벌려 사회주의건설에서 류례없는 혁명적대고조를 일으켰다.

세기적으로 뒤떨어졌던 우리 나라는 사회주의를 위한 창조와 건설의 거창한 투쟁을 통하여 가장 우월하고 위력한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나라로, 자주, 자립, 자위의 사회주의강국으로 일떠섰으며 세계가 칭송하는 천리마조선으로 불리우게 되였다.

⑤ 주체혁명의 새시대, 선군시대에 우리 조국이 정치사상강국, 군사강국의 지위에 당당히 올라서고 혁명과 건설에서 새로운 전환을 이룩하였다.

주체혁명의 새시대, 선군시대는 우리 조국과 혁명의 력사에서 특출한 자리를 차지한다.

- 주체혁명의 새시대, 선군시대는 어떤 시대인가.

위대한 수령님의 사상과 령도, 위업을 이어나가는 주체혁명위업의 위대한 계승의 시대이며

• 우리 조국과 혁명발전의 새로운 높은 단계이다.

- 주체혁명의 새시대, 선군시대에 어떤 전환이 이룩되였는가?

• 온 사회를 주체사상화하는 위업수행의 튼튼한 토대를 마련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수령님의 숭고한 뜻을 받들어 일찍부터 온 사회의 주체사상화를 당의 최고강령으로 내세우시고 당, 국가, 군건설의 기본로선으로 튼튼히 틀어쥐고나가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당과 국가, 군대를 수령님의 당, 수령님의 국가, 수령님의 군대로 건설하고 강화발전시키시고 사람도 사회도 자연도 수령님의 혁명사상, 주체사상의 요구대로 개조하고 변혁해나가기 위하여 모든 힘을 집중하시였으며 온 사회 주체사상화위업수행의 튼튼한 토대를 닦아놓으시였다.

• 력사에 류례없는 엄혹한 난관과 시련속에서도 선군의 기치를 높이 들고 나라와 민족, 사회주의를 굳건히 수호하였다.

지난 20세기 90년대에 이르러 정세는 급변하였으며 우리 조국과 혁명은 력사에 류례없는 엄혹한 난관과 시련에 부닥치게 되였다.

제국주의자들과 반동들은 세계 여러나라들에서 사회주의가 붕괴된것을 기화로 하여 《사회주의의 종말》에 대하여 떠벌이면서 사회주의기치를 변함없이 높이 들고 나아가는 우리 공화국에 공격의 화살을 집중하였다.

제국주의자들과 반동들의 반공화국, 반사회주의책동으로 하여 나라와 민족의 자주권과 생존권이 엄중한 위험에 처하게 되였으며 우리 나라는 사회주의와 제국주의의 가장 치렬한 대결장으로 되고 우리 인민은 자주적인민으로 사느냐 또다시 식민지노예가 되느냐 하는 운명의 갈림길에 놓이게 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조성된 정세에 대처하여 선군의 기치를 높이 들고 불패의 정치군사적위력으로 제국주의자들과 반동들의 반공화국, 반사회주의책동을 걸음마다 짓부시면서 나라와 민족의 자주권과 우리의 사회주의를 영예롭게 수호하시였다.

크지 않은 우리 나라가 단독으로 미제를 우두머리로 하는 제국주의반동들과 싸워 나라와 민족, 사회주의를 수호한것은 세계사적의의를 가지는 위대한 승리이다.

세계 이르는곳마다에서 강권과 전횡을 부리는 미제국주의의 침략책동을 짓부시고 미제와의 총포성이 없는 정치군사적대결에서 련전련승하여온 우리의 선군혁명업적은 말그대로 기적의 기적이라고 할수 있다.

• 사회주의수호전의 준엄한 시련속에서도 우리는 정치와 군사, 경제, 문화의 모든 분야에서 일대 변혁을 이룩하였다.

당의 선군혁명령도에 의하여 우리 나라는 정치사상강국, 군사강국의 지위에 당당히 올라섰으며 강성국가건설의 진격로를 열고 혁명과 건설에서 새로운 전환을 가져왔다.

오늘 우리 공화국은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과 주체혁명위업의 완성을 위한 근본담보를 확고히 마련하고 사회주의경제강국을 일떠세우는 선군혁명총진군을 다그쳐나가고있다.

선군으로 승리하며 위용떨치는 사회주의조선은 자주성을 지향하는 세계인민들의 희망의 등대로, 승리의 기치로 되였다.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공화국이 걸어온 60년의 력사는 우리 인민에게 무한한 긍지와 자부심을 안겨주며 필승의 신념을 더욱 굳게 하여주었다.

하기에 우리 군대와 인민은 주체의 사회주의조국을 목숨보다 더 귀중히 여기고 끝없이 사랑하며 내 나라, 내 조국을 끝까지 지키고 빛내이기 위하여 더욱더 힘차게 투쟁해나가고있는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