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수령이 차지하는 절대적지위와 역할

혁명투쟁에서 수령이 차지하는 지위와 역할에 관한 문제를 정확히 밝히는것은 혁명에 대한 완성된 리해를 확립하고 혁명운동에 대한 옳바른 관점과 립장을 확립하는데서 근본적인 의의를 가진다.

혁명에서 수령문제는 기본핵이다.

사회적집단안에서의 지휘에 관한 문제는 사회적운동일반에서 나서는 문제이지만 수령의 지위와 역할에 관한 문제는 혁명운동에서 새롭게 제기되는 문제이다.

혁명운동은 다른 사회적운동과는 달리 집단주의원칙에 기초하여 동지적으로 결합된 근로인민대중의 목적의식적이며 조직적인 운동이다.

집단주의원칙에 기초한 고도로 의식화되고 조직화된 운동으로서의 혁명운동은 탁월한 수령의 령도에 의하여서만 옳게 개척되고 발전할수 있다.

그러므로 혁명투쟁에서 수령이 차지하는 지위와 역할을 옳바로 밝혀야 혁명운동을 수령을 중심으로 보는 관점과 립장을 세우며 혁명적수령관을 확립할수 있다.

주체의 혁명리론은 력사상 처음으로 혁명위업수행에서 수령이 차지하는 절대적인 지위와 결정적역할을 과학적으로 천명하고 수령을 진심으로 높이 모시는 자세와 립장을 밝혔으며 수령의 혁명위업계승완성에 관한 리론을 독창적으로 확립하였다.

 

수령이 차지하는 절대적지위와 결정적역할

 

주체사상은 혁명투쟁에서 수령이 차지하는 지위와 역할을 과학적으로 밝혀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수령은 력사발전과 로동계급의 혁명투쟁에서 절대적지위를 차지하며 결정적역할을 한다.》

수령은 력사발전과 혁명투쟁에서 절대적지위를 차지하고 결정적역할을 한다.

1) 혁명투쟁에서 수령의 절대적지위

수령은 력사발전과 혁명투쟁에서 절대적지위를 차지한다.

수령이 력사발전과 혁명투쟁에서 절대적지위를 차지한다는것은 수령이 혁명의 주체,사회정치적생명체의 중심으로서 그 누구도 대신할수 없는 특출한 지위에 있다는것이다.

혁명의 주체는 수령,당,군대와 인민의 통일체이다.

수령,당,군대와 인민은 생사운명을 같이하는 운명공동체,하나의 사회정치적생명체를 이룬다. 수령과 당과 인민의 운명은 하나이다.

사회정치적생명체는 사회적집단의 발전력사에서 가장 높은 단계에 이른 집단이다.

수령은 사회정치적생명체의 중심이다.

수령이 사회정치적생명체의 중심이라는것은 수령이 사회정치적생명체의 단결의 중심이며 령도의 중심이라는것이다.

 

 

수령은 당과 군대와 인민을 하나의 사회정치적생명체로 결합시키는 단결의 중심이다.

수령은 당과 군대와 인민의 사상적통일과 조직적단결의 중심이다.

군대와 인민은 당의 령도밑에 수령을 중심으로 조직사상적으로 결속됨으로써 영생하는 자주적인 생명력을 지닌 하나의 사회정치적생명체를 이루게 된다.

수령은 당과 군대와 인민의 사상적통일의 중심이다.

수령은 당과 군대와 인민의 자주적요구와 리해관계를 분석종합하여 혁명사상을 내놓는다.

수령의 혁명사상은 군대와 인민의 요구와 리해관계를 정확히 반영하고 그들에게 투쟁의 앞길을 옳바로 밝혀주는것으로 하여 군대와 인민을 사상의지적으로 굳게 결합시키는 사상적기초로 된다. 그리하여 수령은 당과 군대와 인민의 사상적통일의 중심으로 된다.

수령은 당과 군대와 인민의 조직적단결의 중심이다.

수령은 혁명적당을 창건하고 그 령도를 받는 정치조직들을 내오며 그를 통하여 군대와 인민을 조직적으로 굳게 결속시킨다. 그러므로 수령은 당과 군대와 인민의 조직적단결의 중심으로 된다.

수령은 당과 군대와 인민의 도덕의리적통일의 중심이다.

사회정치적생명체안에서 수령은 전사들에게 가장 고귀한 사회정치적생명을 안겨주고 따뜻이 보살펴주는 어버이이라면 전사들은 수령으로부터 사회정치적생명을 받아안고 수령을 끝없이 존경하며 그 은혜에 보답해나가는 아들딸들이다.

수령과 전사들사이의 관계는 단순히 지시하고 복종하는 관계가 아니라 진정한 동지적관계이다.

령도자와 전사들사이의 관계가 동지적관계라는것은 령도자를 진심으로 받들며 령도자의 뜻대로 사고하고 행동하는 일맥상통하는 관계라는것이다.

사회정치적생명체안에서 혁명적의리와 동지애는 수령을 중심으로 하여 이루어진다.

혁명적의리와 동지애는 수령과 전사들사이의 관계에서 가장 높이 발현된다.

운명을 같이하는 사회정치적생명체안에서 개별적사람들사이의 동지적사랑과 혁명적의리의 도덕적관계는 혁명전사들에 대한 수령의 사랑과 믿음을 원천으로 하며 수령에 대한 혁명전사들의 충실성에 기초하여 맺어지고 공고발전된다. 그러므로 수령은 사회정치적생명체에 작용하는 동지적사랑과 혁명적의리에 기초한 당과 군대와 인민의 도덕의리적단결의 중심으로 된다.

당과 군대와 인민은 수령을 중심으로 하여 조직사상적으로,도덕의리적으로 결합됨으로써 영생하는 자주적인 생명력을 지닌 하나의 사회정치적생명체, 혁명의 자주적주체로 된다.

수령은 사회정치적생명체의 활동을 통일적으로 지휘하는 령도의 중심이다.

수령은 사회정치적생명체의 최고뇌수이다.

개별적사람의 생명활동을 지휘하는 중심이 뇌수인것과 마찬가지로 많은 사람들로 이루어진 사회정치적생명체의 생명활동을 통일적으로 지휘하는 중심은 그 최고뇌수인 수령이다.

사람이 뇌수를 중심으로 하여 생명활동을 진행해나가는것처럼 사회정치적집단은 수령을 중심으로 하여 하나의 조직체를 이루고 사회정치활동을 진행해나가게 된다.

뇌수를 떠나서 사람의 존재와 활동에 대하여 생각할수 없는것처럼 수령을 떠나서는 사회정치적집단의 존재와 활동에 대하여 생각할수 없다.

2) 혁명투쟁에서 수령의 결정적역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로동계급의 수령은 력사발전의 합법칙성과 시대의 절박한 요구를 반영하여 정확한 지도사상을 창시하고 혁명리론과 과학적인 전략전술을 내놓으며 근로인민대중을 하나의 정치적력량으로 묶어세워 혁명투쟁에로 조직동원함으로써 혁명을 승리에로 이끕니다.》

수령은 력사발전과 혁명투쟁에서 결정적역할을 한다.

수령이 력사발전과 혁명투쟁에서 결정적역할을 한다는것은 수령이 혁명의 주체인 인민대중의 운명을 개척하는데서 결정적역할을 한다는것이다.

인민대중이 자기 운명을 성과적으로 개척하자면 옳바른 지도사상을 가져야 하며 혁명의 강력한 주체를 이루고 주체로서의 역할을 높여나가야 한다.

인민대중의 운명개척에서 나서는 이러한 근본적인 요구는 수령의 결정적역할에 의하여 해결된다.

수령은 혁명의 지도사상을 창시하고 발전풍부화시켜 인민대중에게 혁명투쟁의 앞길을 밝혀준다.

혁명은 그 앞길을 밝혀주는 지도사상을 요구한다.

과학적이며 혁명적인 지도사상은 혁명과 건설의 승리를 담보한다.

옳바른 지도사상과 리론, 방법을 가지지 못한 혁명은 라침판없는 배와 같이 향방을 잃고 방황하기마련이다.

지도사상이 없이는 인민대중이 간고한 혁명의 길을 헤쳐나갈수 없으며 혁명투쟁에서 우여곡절과 쓰라린 실패를 면할수 없다.

혁명의 지도사상은 인민대중의 최고뇌수인 수령에 의해서만 창시되고 발전풍부화된다.

수령은 력사발전의 합법칙성과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해관계를 반영하고 인민대중의 혁명투쟁경험을 정확히 분석일반화하여 혁명의 지도사상을 창시한다.

수령은 인민대중의 혁명투쟁을 령도하는 과정에서 이룩한 경험에 기초하여 혁명의 지도사상을 심화발전시켜나간다.

수령은 혁명의 주체를 마련하고 주체의 역할을 끊임없이 높여 혁명을 승리에로 이끈다.

혁명의 주체를 마련하고 주체의 역할을 높이는것은 혁명과 건설의 승리를 위한 결정적담보이다.

- 수령은 인민대중을 의식화,조직화하여 혁명의 강력한 주체로 키운다.

수령은 혁명사상을 창시하여 인민대중을 의식화할수 있는 사상적량식을 마련할뿐아니라 그것으로 인민대중을 무장시키는 사업을 조직령도한다.

수령은 인민대중을 혁명사상으로 무장시키기 위한 활동원칙과 방도를 제시하며 인민대중을 계급적으로 각성시키고 혁명의 원리와 방법론으로 무장시키기 위한 사업을 통일적으로 조직지휘한다.

수령은 인민대중을 조직화하는 사업을 조직령도한다.

인민대중의 의식화가 조직적단결의 전제로 되지만 그들이 의식화된다고 하여 저절로 조직화되는것은 아니다.

수령은 혁명투쟁의 불길속에서 혁명의 지도핵심을 키워내고 당을 비롯한 혁명조직과 혁명군대를 창건한다.

수령은 인민대중을 당을 비롯한 혁명조직에 망라시켜 혁명대오의 통일단결을 실현하며 조직성과 규률성, 단결력에 있어서 그 어느 사회적집단보다도 우월한 혁명군대를 핵심력량으로 하여 인민대중을 당과 수령의 두리에 굳게 묶어세워 혁명대오의 정예화, 강군화를 실현한다. 그리하여 혁명의 강력한 주체를 마련한다.

- 수령은 혁명의 주체의 역할을 최대한으로 높여 혁명을 승리에로 이끈다.

인민대중은 수령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서만 혁명의 주체로서의 자기의 창조력을 최대한으로 발양시켜나갈수 있다.

수령은 세련된 령도예술로 인민대중을 발동하고 그들의 힘을 최대한으로 불러일으켜 혁명과 건설을 승리에로 령도한다.

수령은 혁명발전의 매 시기, 매 단계마다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익,혁명력량의 준비정도, 객관적조건을 분석한데 기초하여 과학적인 전략과 전술,로선과 정책을 제시하여 인민대중을 조직동원하고 그들의 창조력을 최대한으로 발양하도록 현명하게 이끈다.

수령은 특히 혁명투쟁에서 혁명군대의 역할을 비상히 강화하여 인민대중의 창조력을 최대한으로 발양하도록 한다.

수령은 혁명군대를 참다운 수령의 군대,당의 군대,인민의 군대로 강화발전시킨데 기초하여 혁명투쟁에서 혁명군대의 주도적역할을 백방으로 강화해나간다.

수령은 혁명군대를 정치사상적으로, 군사기술적으로 튼튼히 준비된 무적필승의 강군으로 키워 제국주의자들과 온갖 반혁명세력들을 타승하고 나라와 민족,인민의 안전과 혁명의 전취물을 믿음직하게 수호하도록 한다.

그리고 혁명군대를 혁명의 주력군, 기둥으로 내세우고 사회주의건설의 돌파구를 열어제끼는 돌격대로서의 사명과 임무를 다하도록 하며 전체 인민이 혁명군대의 사상정신적풍모와 투쟁기풍으로 살며 일해나가도록 함으로써 인민대중으로 하여금 자기의 무궁무진한 창조력을 최대한으로 높이 발양하도록 한다.

수령은 후계자문제를 옳게 해결하여 혁명의 종국적승리를 이룩할수 있게 한다.

수령의 후계자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는가 하는것은 혁명의 장래운명과 관련되는 중대한 문제이다.

수령의 력사적사명은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을 개척하고 전진시킬뿐아니라 혁명의 대를 이어나갈수 있는 조직사상적기초와 령도체계를 튼튼히 마련하여 수령의 후계자문제를 옳게 해결하는데 있다.

- 수령은 혁명투쟁의 실천속에서 혁명위업을 계승완성해나갈수 있는 품격과 자질을 갖춘 참다운 인민의 지도자를 몸소 키워 후계자로 내세운다.

- 수령은 후계자의 사상과 령도를 받들어나갈수 있는 조직사상적기초를 튼튼히 쌓고 후계자의 령도체계를 철저히 세움으로써 혁명위업이 대를 이어 계승완성되여나가게 한다.

수령은 력사발전과 혁명투쟁에서 절대적지위를 차지하고 결정적역할을 하는것만큼 인민대중은 현명한 수령의 령도를 받아야만 자기 운명을 성과적으로 개척해나갈수 있다.

이것은 우리 인민의 투쟁력사가 뚜렷이 실증해주고있다.

우리 민족은 예로부터 하나의 피줄을 잇고 하나의 강토에서 찬란한 문화를 창조하며 살아온 지혜롭고 용감한 인민이다.

그러나 지난날 우리 인민은 나라와 민족을 이끌만 한 령도자가 없었던탓으로 식민지노예의 처지에 굴러떨어져 갖은 멸시와 천대를 받아왔으며 민족의 우수성을 빛내이지 못하였다. 그러던 우리 인민이 위대한 수령님을 혁명의 진두에 모심으로써 자기 운명을 자기 손에 틀어쥐고 민족의 슬기를 떨쳐나가는 위대한 인민으로 되였다.

인민의 위대성은수령의 위대성이다.

인민의 위대성은 령토의 크기나 인구수에 있는것이 아니라 어떤 수령을 모시고있는가 하는데 있다.

수령은 인민들속에서 나오지만 인민이 강대하여야 위대한 수령이 나오는것은 아니다.

천대받고 압박받던 약소민족도 위대한 수령을 낳을수 있다. 그러나 위대한 수령이 없이는 위대한 인민이 나오지 못한다. 인민은 위대한 수령을 모셔야 위대한 인민으로 될수 있다.

인민의 위대성이 대를 이어 빛나는것도 위대한 수령의 령도가 대를 이어 계승되는 조건에서만 이루어질수 있다.

주체사상은 력사발전과 혁명운동에서 수령이 차지하는 지위와 역할을 과학적으로 밝힘으로써 선행리론의 제한성을 극복하였다.

수령의 지위와 역할에 관한 문제는 단순히 지휘에 관한 문제가 아니며 집단과 개인의 관계안에서 론의할 문제가 아니다.

수령은 개인이 아니라 인민대중의 최고뇌수이다.

주체사상은 력사상 처음으로 수령의 지위와 역할문제를 사회적운동일반이 아니라 혁명투쟁에서 새롭게 제기되는 사회정치적생명체의 중심, 최고뇌수에 관한 문제로 보고 대함으로써 그에 대한 가장 옳바른 과학적해답을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