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주적립장

주체사상은 사회력사적운동에 대하는 새로운 관점과 립장을 밝혀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주체사상은 력사발전과 사회혁명을 주체인 인민대중을 중심으로 보는 새로운 관점과 립장을 확립하였습니다.》 

주체사상이 밝힌 사회력사에 대하는 관점과 립장은 주체인 인민대중을 중심으로 하여 사회력사적운동에 대하는 관점과 립장이다.

여기에는 사회력사적운동에 자주적으로, 창조적으로 대하는 관점과 립장, 사상을 기본으로 틀어쥐고나가는 원칙이 있다.

자주적립장은 인민대중이 혁명과 건설의 주인, 자기 운명의 주인으로서의 자주적지위를 지키기 위한 립장이고 창조적립장은 인민대중이 자연과 사회의 개조자, 자기 운명의 개척자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한 립장이며 사상을 기본으로 틀어쥐고나가는 원칙은 자주적립장과 창조적립장의 전제, 담보로 되는 원칙이다.

사회력사적운동에 대하는 주체적관점과 립장에서 중요한것은 자주적립장이다.

사회력사적운동이 인민대중의 자주적운동인것만큼 사회력사적운동, 혁명운동에서는 자주적립장을 지켜야 한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자주적립장은 인민대중이 혁명과 건설의 주인, 자기 운명의 주인으로서의 자주적지위를 지키기 위한 립장이며 그 기본요구는 혁명과 건설의 주인으로서의 권리를 행사하며 주인으로서의 책임을 다하는것입니다.》

- 자주적립장은 인민대중이 혁명과 건설의 주인으로서의 권리를 행사하며 주인으로서의 책임을 다해나가는 립장이다.

• 자주적립장은 인민대중이 혁명과 건설의 주인으로서의 권리를 행사하는 립장이다.

혁명과 건설의 주인으로서의 권리를 행사한다는것은 인민대중이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자신의 독자적인 판단과 결심에 따라 자기의 리익에 맞게 처리해나간다는것이다.

혁명과 건설의 주인은 인민대중인것만큼 인민대중은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독자적으로 처리할수 있는 권리를 가지고있다.

 

 

 

선전화. 《혁명과 건설에서 자주적대를 확고히 세워나가자!》

 

 

매개 나라의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는 마땅히 그 나라 인민의 독자적인 판단과 결심에 따라 처리하여야 한다.

혁명과 건설에서 독자성의 원칙을 견지하지 못하고 남에게 눌리우고 얽매여 자기 문제를 자신의 결심대로 처리하지 못하는것은 주인으로서의 권리를 빼앗기는것이며 남의 의사를 따르며 자기의 리익에 배치되게 행동하는것은 주인으로서의 권리를 저버리는것이다.

그러므로 인민대중은 혁명과 건설에서 독자성을 견지하여야 자기의 존엄과 자주적권리를 지킬수 있으며 자주적인 생활조건을 마련할수 있다.

• 자주적립장은 인민대중이 혁명과 건설에서 주인으로서의 책임을 다하는 립장이다.

혁명과 건설의 주인으로서의 책임을 다한다는것은 인민대중이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책임지고 자체의 힘으로 풀어나간다는것이다.

혁명과 건설은 인민대중자신의 사업이기때문에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는 마땅히 인민대중자신이 책임지고 자력갱생의 원칙에서 자체의 힘으로 풀어나가야 한다.

혁명과 건설에서 남의 도움을 받을수도 있지만 기본은 어디까지나 자기자신의 힘이다.

자기가 할 일을 남에게 떠맡기려 하거나 남의 덕으로 자기 문제를 해결하려 한다면 그것은 주인으로서의 책임을 회피하는것이며 주인된 립장을 저버리는것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일찌기 《자기를 믿는 사람은 강자가 되고 남을 믿는 사람은 약자가 된다.》는 심오한 진리를 밝혀주시였다.

자기 힘을 믿고 자기 힘으로 전진하면 천하를 얻을수 있지만 자기 힘을 믿지 못하고 남을 쳐다보면 혁명도 할수 없고 살아갈수도 없다.

인민대중은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자기가 책임지고 자체의 힘으로 풀어나가야 혁명과 건설의 주인으로서의 책임을 다할수 있다.

-자주적립장은 사회력사적운동, 혁명운동에서 견지하여야 할 근본립장이다.

근거;

• 사회력사적운동, 혁명운동이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인민대중자신의 사업이기때문이다.

사회력사적운동, 혁명운동은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인민대중자신의 사업인것만큼 인민대중으로 하여금 주인으로서의 권리를 행사하고 주인으로서의 책임을 다할것을 요구한다.

인민대중이 자기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실현하기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쳐 투쟁하는것은 그 누구도 빼앗을수 없는 신성한 자주적권리이며 인민대중이 혁명과 건설의 주인으로서의 책임을 다할 때 자주적지위를 지킬수 있다.

혁명가의 진가는 혁명에 대한 자주적립장의 확고성에 정비례한다. 자주적립장이 확고하면 확고할수록 혁명가의 권위는 높아지고 자주성이 투철하면 투철할수록 혁명은 백전백승하는 법이다.

• 자주적립장이 가장 철저한 혁명적립장이기때문이다.

사회력사적운동, 혁명운동에서 견지하여야 할 근본립장은 철저한 혁명적립장으로 되여야 한다.

철저한 혁명적립장에 의거할 때에만 그 어떤 조건과 환경속에서도 사회력사적운동, 혁명의 근본목적을 실현하기 위하여 끝까지 투쟁할수 있다.

사회력사적운동, 혁명운동에서 견지하여야 할 립장의 혁명적성격은 그것이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얼마나 견결히 옹호하는가에 의하여 규정된다.

자주적립장은 사대와 외세의존, 지배와 간섭 등 인민대중의 자주성실현을 가로막는 온갖 반동적, 반혁명적립장을 반대하고 그와 비타협적으로 투쟁해나가는 가장 견결한 혁명적립장이다.

오늘 우리 당과 공화국정부는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자기의 독자적인 판단과 결심에 따라 우리 인민의 리익에 맞게 자주적립장에서 풀어나감으로써 자기의 존엄과 위용을 만방에 떨쳐가고있으며 인민들은 국가와 사회의 참다운 주인이 되여 자주적인 생활을 마음껏 누려나가고있다.

자주적립장은 자기 인민의 자주성을 지킬뿐아니라 다른 나라 인민의 자주성도 존중할것을 요구한다.

온갖 예속과 구속에서 벗어나 자주적으로 살려는것은 모든 나라 인민들의 공통된 요구이다.

자주성을 요구하며 자주의 길로 나아가는 력사발전의 흐름은 그 무엇으로써도 가로막을수 없다.

조국통일문제도 마찬가지이다.

어떤 경우에도 나라의 통일과 관련한 문제는 민족의 존엄과 리익을 첫자리에 놓고 민족자주의 립장에서 우리 민족끼리 해결해나가야 한다.

외세의 지배와 간섭을 배격하고 통일문제를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자주적으로 해결해나가는것은 시대와 현실발전의 요구이며 해내외 온 겨레의 한결같은 의지이다.

민족자주의 립장은 통일문제해결의 근본립장이다.

자주적립장이 통일문제해결의 근본립장으로 되는것은 조국통일문제의 본질과 성격에 관련된다.

우리 나라의 통일문제는 남조선에 대한 외세의 지배와 간섭을 끝장내고 전국적범위에서 민족의 자주권을 확립하며 갈라진 민족의 혈맥을 다시 잇고 하나의 민족으로서 민족적단합을 실현하는 문제이다. 다시말하여 조국통일문제는 민족내부의 계급적모순이나 제도상의 대립을 해결하기 위한것이 아니라 우리 민족의 자주권을 확립하는 문제이다.

조국통일위업이 우리 민족자신의 문제이며 민족의 자주권에 관한 문제인것만큼 조국통일은 반드시 우리 민족이 주인이 되여 민족의 자주적요구와 의사에 따라 민족자체의 힘으로 이룩해나가야 한다.

우리 나라의 통일문제는 성격적측면에서 볼 때 민족의 내정문제이다.

조국통일문제가 민족의 내정문제라는것은 통일문제가 어떠한 외세의 간섭도 허용되지 않는 문제이며 민족자결권에 속하는 민족문제라는것을 의미한다.

모든 민족은 자기 운명을 자기 손에 틀어쥐고 자기 의사에 따라 자주적으로 개척하여나갈 권리가 있다. 민족의 자주권은 그 누구도 빼앗을수 없고 침해할수 없다.

이와 같이 민족자주의 립장은 통일문제의 본질과 성격으로부터 흘러나오는 통일문제해결의 근본립장으로 된다.

민족자주의 립장은 조국통일의 주체에 대한 과학적해명에 기초하고있다.

조국통일의 주체는 전체 조선민족이다. 나라의 통일에 절실한 리해관계를 가지고있는것도 우리 민족이고 통일문제를 우리 인민의 자주적지향과 리익에 맞게 해결할수 있는 힘도 우리 민족에게 있다.

외세에 의존하여서는 언제 가도 통일문제를 해결할수 없다. 조국통일의 직접적담당자는 우리 민족자신이며 그 누구도 조국을 통일하기 위한 우리 민족의 투쟁을 대신해줄수 없다. 온 민족이 통일문제해결의 주인으로서의 지위와 역할을 자각하고 외세를 배격하면서 나라의 통일과 관련한 문제는 자주적립장에서 우리 민족끼리 민족주체의 힘으로 풀어나가야 한다.

력사와 현실은 민족자주의 립장이야 말로 우리 민족이 통일문제해결에서 견지하여야 할 근본립장이며 침략적인 외세와 그에 추종하는 사대매국세력의 반통일책동을 민족자주의 힘으로 단호히 짓부셔버려야 한다는것을 웅변으로 실증해준다.

우리 겨레에게 있어서 나라의 통일을 이룩하는가 못하는가 하는것은 전적으로 온 겨레가 민족자주의 기치, 우리 민족끼리의 기치를 견결히 고수하고 변함없이 높이 들고나가는가 그렇지 못하는가 하는데 달려있다.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는 민족자주의 기치, 우리 민족끼리기치를 더욱 높이 들고 나감으로써 반드시 나라의 자주적통일을 이룩해야 할것이다.

주체사상에 의하여 사회력사적운동, 혁명운동을 자주적으로 대할데 대한 관점과 립장이 과학적으로 밝혀짐으로써 인민대중이 력사와 자기 운명을 자주적으로 개척해나갈수 있는 사상리론적무기가 마련되게 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