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혁명의 근본원리

혁명리론이 혁명과 건설에 대한 과학적이며 전일적인 리해를 주고 혁명실천의 산 무기로 되자면 혁명의 일반적이며 보편적인 원리를 옳게 밝혀야 한다.

 

혁명의 근본원리

주체의 혁명리론은 인민대중을 중심에 놓고 혁명의 근본원리를 새롭게 밝혀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인민대중은 혁명과 건설의 주인이며 혁명과 건설을 추동하는 힘도 인민대중에게 있다는것이 주체사상이 밝힌 혁명의 근본원리이다.》

혁명의 근본원리는 혁명의 근본리치를 집약적으로 밝혀주며 혁명의 다른 원리들을 규제하는 기초적인 원리이다.

우리 시대의 혁명리론과 전략전술은 주체사상이 밝힌 혁명의 근본원리에 기초하여 전개되고 체계화되여있다.

 

 

혁명의 근본원리는 혁명과 건설의 주인은 인민대중이며 혁명과 건설을 추동하는 힘도 인민대중에게 있다는것이다.

이것은 혁명과 건설에서 인민대중이 차지하는 지위와 역할을 밝힌것이다.

혁명의 근본원리는;

혁명과 건설의 주인이 인민대중이라는것이다.

이것은 혁명과 건설에서 인민대중이 차지하는 지위를 밝힌것이다.

혁명과 건설의 주인이 인민대중이라는것은 인민대중이 혁명과 건설을 맡아 수행할 권리와 책임을 지닌 직접적담당자라는것이다.

혁명과 건설은 인민대중을 위한 사업이다.

인민대중이 혁명과 건설을 하는것은 온갖 예속과 구속에서 벗어나 자연과 사회의 주인으로서 자주적인 생활을 누리려는데 목적이 있다.

인민대중은 자주적인 생활을 요구하는것만큼 혁명과 건설에 절실한 리해관계를 가진다.

혁명과 건설이 인민대중자신을 위한 사업인것만큼 인민대중은 혁명과 건설을 맡아 수행할 응당한 권리를 가지고있다.

혁명과 건설은 인민대중자신이 책임지고 수행하여야 할 사업이다.

혁명과 건설은 인민대중을 위한 사업인것만큼 인민대중자신이 책임지고 수행하여야 한다.

인민대중을 대신하여 그 누구도 혁명과 건설을 책임지고 해줄수는 없다.

인민대중은 오직 자신의 투쟁을 통해서만 낡은 사회를 뒤집어엎고 새 사회를 세울수 있으며 유족하고 문명한 새 생활을 창조할수 있다.

혁명과 건설을 담당수행하여야 할 책임은 인민대중자신에게 있다.

혁명과 건설을 추동하는 힘이 인민대중에게 있다는것이다.

이것은 혁명과 건설에서 인민대중이 노는 역할을 밝힌것이다.

혁명과 건설을 추동하는 힘이 인민대중에게 있다는것은 인민대중이 혁명과 건설에서 결정적역할을 한다는것이다.

인민대중은 혁명과 건설에 절실한 리해관계를 가질뿐아니라 혁명과 건설을 떠밀고나갈수 있는 혁명적능력, 창조적힘을 가지고있다.

낡은 사회제도를 뒤집어엎고 새로운 사회제도를 세울수 있는 혁명적능력을 가지고있는것도 인민대중이며 낡은 사회의 유물을 없애고 인민대중의 자주성이 완전히 실현되는 리상사회를 건설할수 있는 혁명적능력을 가지고있는것도 인민대중이다.

혁명과 건설을 떠밀고나갈수 있는 무궁무진한 창조적힘과 혁명적능력을 가지고있는것으로 하여 인민대중은 혁명과 건설에서 결정적역할을 한다.

혁명과 건설에서 인민대중이 차지하는 주인의 지위와 인민대중이 노는 결정적역할은 밀접히 련관되여있다.

혁명과 건설에서 인민대중이 차지하는 주인의 지위는 혁명과 건설에서 인민대중이 노는 역할을 규정한다.

인민대중은 혁명과 건설에서 주인의 지위를 차지하는것으로 하여 혁명과 건설에서 결정적역할을 하게 된다.

한편 혁명과 건설에서 인민대중이 노는 결정적역할에 의하여 혁명과 건설에서 주인으로서의 인민대중의 지위가 담보된다.

인민대중은 혁명과 건설에서 주인으로서의 역할을 다하여야 주인으로서의 지위를 차지하고 고수해나갈수 있다.

혁명의 근본원리는 인민대중의 운명개척의 리치를 밝혀준다.

혁명투쟁과 건설사업은 인민대중의 운명과 뗄수 없이 련관되여있다.

혁명투쟁과 건설사업을 통하여 인민대중의 운명이 개척되여나간다.

인민대중이 혁명과 건설의 주인이라는것은 곧 인민대중이 자기 운명의 주인이라는것이다.

이것은 인민대중의 운명을 결정하는 주인이 그들자신이라는것이다.

인민대중밖의 그 어떤 존재도 인민대중의 운명을 좌지우지할수 없다.

혁명과 건설을 추동하는 힘이 인민대중에게 있다는것은 곧 인민대중의 운명을 개척하는 힘이 그들자신에게 있다는것이다.

이것은 인민대중의 운명이 그들의 창조적힘에 의하여 개척된다는것이다.

인민대중의 창조적힘을 대신하여 그들의 운명을 개척해줄 힘은 이 세상에 없다.

인민대중은 자기 운명의 주인이 자기자신이라는 자각을 가지고 자체의 힘으로 혁명투쟁과 건설사업을 벌려나갈 때에만 자기 운명을 성과적으로 개척해나갈수 있다.

혁명과 건설에서 인민대중이 차지하는 주인의 지위와 역할을 밝힌 혁명의 근본원리는 이처럼 인민대중의 운명개척의 근본리치를 밝혀준다.

바로 여기에 주체의 혁명리론이 밝힌 혁명의 근본원리의 독창성과 우월성이 있다.

주체의 혁명리론에 의하여 혁명과 건설의 주인은 인민대중이며 혁명과 건설을 추동하는 힘도 인민대중에게 있다는 혁명의 근본원리가 밝혀짐으로써 우리 시대가 요구하는 인민대중중심의 혁명리론과 전략전술을 새롭게 전개하고 체계화할수 있는 기초가 마련되게 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