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혁명승리의 근본요인

주체의 혁명리론은 혁명승리의 근본요인을 새롭게 밝혀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는 언제나 혁명과 건설의 승패의 근본요인을 객관적조건에서 찾을것이 아니라 주체에서 찾아야 하며 혁명과 건설을 떠밀고나가기 위한 근본방도도 주체를 강화하고 그 역할을 높이는데서 찾아야 합니다.》

혁명승리의 근본요인에 관한 문제는 혁명의 직접적담당자인 혁명의 주체와 객관적조건과의 관계에서 어느것이 결정적인가 하는 문제이다.

혁명은 일정한 객관적조건에서 진행된다.

객관적조건은 혁명의 전진과 승리에 커다란 영향을 미친다.

유리한 객관적조건은 혁명의 전진과 승리를 다그칠수 있게 하지만 불리한 객관적조건은 혁명의 승리적전진을 저애한다.

혁명승리에 작용하는 객관적조건에는 물질기술적수단, 사회제도, 국제적환경과 자연지리적환경 등이 포함된다.

물질기술적수단은 새로운 사회제도를 세우고 유지공고화할수 있는 유리한 객관적조건으로 된다. 인민대중에게 주인의 지위와 역할을 보장할수 있는 물질기술적수단이 마련되면 선진적인 사회주의제도를 공고발전시키고 그 우월성을 발양시킬수 있게 하는 유리한 조건이 조성된다.

사람들의 사상과 문화를 개조하는데서도 일정한 물질기술적수단이 필요하다.

물질기술적수단이 원만히 보장되면 사람들의 사상문화적발전을 이룩하는데 유리한 조건이 조성된다.

사회제도는 인민대중이 혁명을 일으키고 전진시키는데 커다란 영향을 미친다.

선진적이며 진보적인 사회제도는 혁명운동에 유리한 객관적조건으로 되지만 반동적이며 반인민적인 사회제도는 혁명운동에 불리한 객관적조건으로 된다.

국제적환경도 혁명에 일정한 영향을 미친다.

한 나라의 혁명이 국제혁명력량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는것은 혁명이 일어나 승리하는데 유리한 조건으로 된다.

반혁명세력이 국제반동들의 지원을 받지 못하고 고립되여있는것은 반혁명에는 불리한 조건으로 되지만 혁명에는 유리한 환경으로 된다.

이밖에 자연지리적환경도 혁명과 건설에 일정한 영향을 미친다.

객관적조건이 혁명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는것만큼 혁명을 일으키고 승리적으로 전진시키기 위하여서는 혁명의 객관적조건을 반드시 타산하여야 하며 유리한 객관적조건을 주동적으로 마련하고 적극 리용하여야 한다.

객관적조건이 혁명에 중요한 작용을 하지만 그것은 혁명승리의 근본요인으로 되지 못한다.

혁명승리의 근본요인은 혁명의 주체를 강화하고 그 역할을 높이는데 있다.

 

 

혁명의 주체를 강화하고 그 역할을 높이는것이 혁명승리의 근본요인으로 되는것은;

혁명의 주체가 혁명의 직접적담당자이며 추동력이기때문이다.

 

 

주체사상탑 3인군상

 

혁명의 주체인 인민대중은 자주적으로 살며 발전하려는 자기의 지향과 요구를 실현하기 위하여 혁명을 일으키고 자체의 힘으로 추진시켜나간다.

혁명의 주체의 주동적인 작용과 역할을 떠나서는 혁명승리에 대하여 결코 생각할수 없다.

혁명의 주체에 의하여 유리한 객관적조건이 마련되고 옳게 리용되기때문이다.

유리한 객관적조건은 저절로가 아니라 주체의 주동적인 작용과 역할에 의하여 마련되고 혁명승리에 작용하게 된다.

혁명의 주체가 준비되지 못하고 제구실을 바로하지 못하면 유리한 객관적조건이 마련될수 없고 비록 마련되였다 하더라도 혁명승리를 이룩하는데 옳게 리용할수 없다.

반혁명세력이 약화되고 정치경제적위기에 처하여있다고 해도 주체가 준비되지 못하면 반혁명세력을 반대하는 혁명이 승리할수 없다.

그리고 외부의 지원이 크다 하여도 주체가 준비되여있지 못하면 그것이 제대로 은을 나타내지 못하게 된다.

혁명의 객관적조건은 고정불변한것이 아니라 끊임없이 변한다.

혁명과 건설은 모든 조건이 다 갖추어진 다음에 수행되거나 또 언제나 유리한 조건과 환경에서만 진행되는것도 아니다.

주체의 주동적인 작용과 역할에 의하여 혁명에 불리하던 객관적조건이 유리한것으로 전변될수 있다.

반대로 혁명의 객관적조건이 유리하다 하여도 주체를 강화하고 그 역할을 높이지 않으면 혁명의 승리를 이룩해나갈수 없다.

혁명투쟁에서 객관적조건이 중요한 작용을 하지만 혁명의 승패를 좌우하는 결정적요인은 객관적조건에 있는것이 아니라 혁명의 주체를 어떻게 강화하고 그 역할을 어떻게 높이는가 하는데 있다.

자본주의가 발전한 나라이건 발전하지 못한 나라이건 혁명의 주체를 강화하고 그 역할을 높이는 사업을 잘한다면 혁명의 승리를 이룩할수 있는것이다.

위대한 주체사상, 선군사상의 기치따라 전진하여온 우리 혁명의 경험은 주체를 강화하고 그 역할을 높이면 주어진 객관적조건을 옳게 리용할수 있을뿐아니라 불리한 객관적조건을 유리한것으로 전변시키고 역경을 순경으로, 화를 복으로 전환시켜 혁명의 승리를 이룩해나갈수 있다는것을 확증하여준다. 그러므로 혁명승리의 근본요인을 객관적조건에서 찾을것이 아니라 반드시 주체에서 찾아야 하며 혁명승리의 근본방도도 주체를 강화하고 그 역할을 높이는데서 찾아야 한다.

주체의 혁명리론에 의하여 혁명의 원인과 그 승리의 근본요인이 인민대중을 중심으로 하여 독창적으로 밝혀짐으로써 혁명의 일반적합법칙성에 대한 완벽한 과학적리해가 주어지게 되였으며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리론실천적문제들을 성과적으로 풀어나갈수 있는 옳바른 지침이 마련되게 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