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주체사상을 진수로 하고 선군사상으로 일관된 혁명사상

김일성-김정일주의의 특징의 하나는 주체사상을 진수로 하고 선군사상으로 일관된 혁명사상이라는데 있다.

혁명사상의 특징은 그 사상이 담고있는 기본내용에 의하여 특히 그 진수를 이루는 사상이 무엇이며 어떤 사상으로 일관되여있는가에 의하여 규정된다.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인류사상사에서 처음으로 발견된 주체사상을 진수로 하는 혁명사상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주체사상을 진수로 하는 김일성주의는 우리 시대의 위대한 혁명적세계관이며 혁명과 건설의 필승불패의 무기입니다.》

 

 

주체사상탑

 

혁명사상의 진수란 그 사상의 출발점을 이루면서 그 구성과 내용전반에 관통되여있는 근본사상, 사상적알맹이를 말한다.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위대한 주체사상을 진수로 하고있다.

주체사상은 인류사상사에서 처음으로 발견된 사람위주의 철학사상이다.

인류사상사에는 아직까지 주체사상과 같이 사람을 중심에 놓고 전개되고 체계화된 철학사상이 없었다.

주체사상은 김일성-김정일주의의 초석이며 그 핵을 이루는 근본사상이다.

김일성-김정일주의의 모든 원리와 명제,그 전반체계와 내용은 주체사상으로부터 출발하고 그에 기초하여 전개되여있다.

주체사상은 세계와 자기 운명의 주인인 사람을 중심에 놓고 전개되고 체계화된 가장 과학적이며 혁명적인 세계관이다.

세계관은 사람을 중심에 놓고 전개되고 체계화되여야 세계에 대한 가장 옳바른 견해, 관점과 립장으로 될수 있다.

주체사상은 사람을 중심에 놓고 세계에 대한 가장 옳바른 견해, 관점과 립장을 확립하였다.

주체사상은 사람을 중심에 놓고 세계를 인식하고 개조하는 방법론과 사람의 주동적작용과 역할에 의하여 발생발전하는 사회적운동의 고유한 합법칙성을 밝혀준다.

그러므로 주체사상은 사람, 인민대중중심의 혁명리론과 령도방법을 옳바로 전개하고 체계화할수 있는 출발점으로, 기초로 된다.

주체사상을 진수로 하고있는것으로 하여 주체의 혁명리론, 주체의 령도방법도 다 사람, 인민대중중심의 혁명리론, 령도방법으로 되게 되였다.

사람중심의 철학사상인 주체사상에 기초한것으로 하여 주체의 혁명리론은 인민대중을 중심에 놓고 인민대중의 무궁무진한 힘에 의거하는 혁명의 원리와 리론, 전략전술을 밝혀주며 주체의 령도방법은 인민대중으로 하여금 혁명과 건설의 주인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도록 하는 대중령도의 묘술을 밝혀준다.

이처럼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인류사상사에서 처음으로 발견된 주체사상을 진수로 하고있다.

김일성-김정일주의는 독창적인 선군사상으로 일관되여있는 혁명사상이다.

 

선전화, 주체위업의 승리는 선군정치의 총대우에 있다

 

인류사상사에는 군사의 중요성을 강조한 사상리론들은 있었지만 군사중시리론으로 일관된 사상은 없었으며 선군으로 불리운 사상은 더우기 없었다. 선행한 로동계급의 혁명사상도 례외로 되지 않는다.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인류사상사에서 처음으로 발견되고 정립된 선군사상으로 일관되고 그것을 전면적으로 구현하고있는 혁명사상, 선군혁명의 리론과 전략전술이다.

다시말하여 김일성-김정일주의의 전반내용 특히 혁명리론과 령도방법에는 선군혁명원리와 원칙, 방법이 전면적으로 구현되여있다.

- 주체사상에는 사람, 인민대중의 생명이며 나라와 민족의 생명인 자주성은 총대로만 옹호하고 실현할수 있다는 선군혁명사상이 구현되여있다.

주체사상의 사회력사원리는 선군사상을 구현하여 혁명의 주력군인 혁명군대와 결합된 인민대중을 력사의 자주적인 주체, 혁명의 주체로 내세운다.

- 주체의 혁명리론은 선군혁명원리와 원칙, 선군정치방식을 전면적으로 구현하고있는 선군혁명리론이다.

주체의 혁명리론이 밝혀주는 혁명원리는 혁명은 총대에 의하여 개척되고 전진하며 완성된다는 총대철학과 군대는 당이고 국가이며 인민이라는 원리로 구성된 선군혁명원리를 중요한 내용으로 하고있다.

주체의 혁명리론이 내세우는 혁명의 근본원칙은 혁명과 건설을 밀고나가는데서 군사를 다른 모든 사업에 확고히 앞세우며 군사에 최대의 힘을 넣을데 대한 군사선행의 원칙과 혁명군대를 혁명의 주력군으로 내세울데 대한 선군후로의 원칙을 자기의 기본내용으로 하고있다.

주체의 혁명리론이 밝혀주는 사회주의정치방식은 군사를 제일국사로 내세우고 혁명군대를 백방으로 강화하여 조국과 혁명, 사회주의를 보위하며 혁명군대를 핵심으로, 주력으로 하여 혁명의 주체를 튼튼히 꾸리고 전반적사회주의건설을 힘있게 밀고나가는 정치방식인 선군정치방식을 기본내용으로 하여 전개되여있다.

- 주체의 령도방법은 선군령도체계와 선군령도예술을 전면적으로 구현하여 전개된 선군혁명령도방법이다.

주체의 령도방법이 밝혀주는 혁명적령도의 본질과 혁명적령도원칙에서 당과 수령의 선군령도, 선군혁명령도원칙은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있다. 그리고 주체의 령도방법이 천명한 혁명적령도체계는 국방중시의 국가령도체계와 최고사령관의 유일적령군체계를 내용으로 하는 선군령도체계를 중요한 구성부분으로 하고있다.

한편 주체의 령도방법이 밝혀주는 혁명적령도예술은 본질에 있어서 선군의 요구를 전면적으로 구현한 선군시대 일군들의 사업방법과 사업작풍을 내용으로 하는 선군령도예술이다.

이밖에도 김일성-김정일주의의 전반체계와 내용에는 다 선군의 원리와 원칙, 전략전술들이 전면적으로 구현되여있다.

그것으로 하여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주체시대, 선군시대 혁명과 건설의 백승을 담보하는 위대한 혁명사상으로 된다.

이처럼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주체사상을 진수로 하고 선군사상으로 일관된 주체혁명, 선군혁명의 지도적지침이다.

여기에 김일성-김정일주의의 특징, 그 독창성과 우월성의 하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