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절 선군으로 조국과 민족의 만년토대 마련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선군으로 자주, 자립, 자위의 사회주의를 건설해주심으로써 조국과 민족의 만년토대를 마련하여주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혁명의 총대에 의거하여 두차례의 혁명전쟁과 두단계의 사회혁명, 사회주의건설을 현명하게 령도하심으로써 이 땅우에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를 일떠세우시고 조국의 존엄과 영예를 높이 떨치시였습니다.》

나라와 민족이 부강번영하자면 어느 길로 나아가야 하는가, 이것은 수천년동안 모든 나라와 민족들이 력사앞에 제기한 물음이였으며 특히 20세기에 들어와 인민대중이 력사의 주인으로 등장하면서 더욱 강렬하게 제기한 시대적과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완전히 실현하고 민족의 참다운 부강번영을 이룩해나가기 위한 유일한 길은 사회주의이며 그러한 사회주의는 주체사상을 철저히 구현한 사회주의, 자주, 자립, 자위로 존엄높은 사회주의로 되여야 한다는 철리를 명철하게 밝혀주시고 이 땅우에 현실로 꽃피워주시였다.

인류가 리상향으로 그려본 정치에서 자주, 경제에서 자립, 국방에서 자위의 원칙을 견지하고 근로대중이 주인이 된 주체의 사회주의는 인민을 하늘처럼 여기시는 우리 수령님께서만이 일떠세우실수 있는 위대한 창조물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