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조국광복회창건으로 통일전선운동을 전민족적운동으로
강화발전시키신 위대한 수령님의 령도의 비범성과 현명성​

2017-05-06    김증손

주체25(1936)년 5월 조국광복회창건은 전체 조선민족을 반일의 기치밑에 하나로 묶어세워 항일무장투쟁의 강력한 혁명력량을 마련하는데서 획기적사변이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독창적인 반일민족통일전선로선을 제시하시였을뿐아니라 반일민족통일전선운동을 우리 나라 혁명의 특성과 혁명발전단계에 맞게 승리적으로 이끌어나가시였습니다.》

 

당시까지의 계급해방혁명에서의 통일전선운동과는 전혀 다른 민족해방의 과업과 계급해방의 과업을 동시에 수행하게 되는 조선혁명의 기본임무에 맞게 반일을 지향하는 각계각층의 모든 조선동포들을 하나의 강력한 혁명력량으로 결속할수 있는 조국광복회와 같은 독창적인 통일전선상설조직체를 결성하게 된것은 전적으로 주체적인 통일전선로선과 사상을 제시하시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이끌어오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비범한 령도의 고귀한 결실이였다.

 

△ 민족대단결의 기치밑에 조국광복회창건으로 통일전선운동을 전민족운동으로 강화발전시키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령도의 비범성과 현명성은 첫째로, 통일전선체의 성격과 투쟁목적, 활동원칙을 특정한 계급, 계층이 아니라 전민족의 요구와 리익에 맞게 규정하고 그것을 철저히 구현하도록 하신데 있다.

 

조국광복회의 강령은 명실공히 전민족의 리해관계를 반영한 민족적강령이였다.

조국광복회강령에는 전민족을 하나의 반일전선에 결속시키시려는 위대한 수령님의 구상과 의도가 담겨져있었다.

조국광복회강령에 담겨진 위대한 수령님의 구상과 의도가 어떤것인가 하는것은 조국광복회창립직후 박달에게 주신 가르치심만 보아도 잘 알수 있다.

 

당시 박달은 조국광복회10대강령이 담고있는 성격과 지향에 대하여 절대적인 지지를 표명하면서 조국광복회가 내세우고있는 목적의 보편성과 포괄하고있는 력량의 방대성에 있어서 지난 시기의 신간회나 근우회와 같은 좌우합작의 소산이였던 민족단체들과는 근본적인 차이를 가지고있는 거대형의 단체라고 하면서도 조국광복회의 명칭이나 강령의 일부 조항에 대해서는 일정한 의문이 생긴다고 말씀드리였다.

 

그는 공산주의자들이 민족해방을 위해 싸우기는 하지만 최종목적은 어디까지나 공산주의사회건설에 있는것으로 알고있다고, 그런데 조국광복회의 명칭이나 10대강령을 보면 이러한 공산주의적강령의 요구를 멀리 떠나서 민족적계선까지 후퇴한감이 든다고 하였다.

 

박달의 말을 주의깊이 들으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날 그에게 혁명이란 공산주의자들 몇사람의 힘으로는 할수 없다, 각계각층의 광범한 군중이 총동원되여야 우리 혁명이 승산있는 혁명으로 될수 있다, 일제식민지통치하에서는 로동자, 농민이나 공산주의자들만이 아니라 온 민족이 압제속에서 신음하고있다, 이런 조건에서는 조선독립에 리해관계를 가진 모든 력량을 다 반일민족통일전선에 묶어세워야 한다, 조국광복회 명칭문제에 의견을 가지지만 사실상 그것은 어떤 계층이나 다 받아들일수 있는 적합한 명칭이다, 지금 어떤 사람들은 단체명을 하나 지어도 혁명이란 말이나 적색이란 말이 꼭 들어가야 하는것으로 알고있는데 이것은 좌경의 한개 표현이다, 우리는 범민족적인 통일전선조직체의 명칭에 조국이라는 표현을 씀으로써 그 단체가 어떤 계급이나 계층을 위한 조직인것이 아니라 전민족을 위한 조직으로 된다는것을 명백히 보여주려 하였다고 따뜻이 일깨워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이 가르치심에는 통일전선에 대한 독창적인 사상과 견해, 드팀없는 신념과 의지가 함축되여있었다.

민족대단결의 원칙에서 통일전선운동을 전민족적인 운동으로 강화발전시키는것이야말로 식민지민족해방운동에서 로동계급의 요구와 각계각층 인민대중의 리해관계를 리상적으로 결합시켜 혁명의 종국적목적과 당면한 과업의 실현을 능숙하게 배합하며 온 민족의 단합을 실현하는 최상의 방도로 되는것이다.

 

△ 민족대단결의 기치밑에 조국광복회의 창건으로 통일전선운동을 전민족운동으로 강화발전시키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령도의 비범성과 현명성은 둘째로, 조국광복회를 조직력과 전투력에 있어서 완벽한 통일전선체로 창건하신데 있다.

 

단결을 목적으로 하는 통일전선은 조직화를 통해서 강력한 힘으로 현실화되며 조직화는 단결의 위력을 담보하게 된다. 또한 전민족적조직은 민족자주사상에 기초하여 이루어지는 조직으로 될 때 공고한것으로 된다. 그렇지 못한 단결은 공고하지 못하고 일시적인것으로밖에 되지 못한다.

 

조국광복회는 상설적통일전선기구에 의거하여 조직화되고 또 당시 민족자주사상의 구체적반영인 반일애국의 사상적기초를 가진것으로 하여 광범한 대중을 결속시켰을뿐아니라 강한 전투적위력을 가진 조직으로 되게 되였다.

이것은 일제의 가혹한 파쑈적폭압체제가 지배하고있던 조건에서 이룩된 성과라는것을 고려할 때 실로 경이적인 성과가 아닐수 없다.

당시 유럽의 여러 나라들에서의 통일전선운동에서는 통일전선체가 반파쑈를 주장하는 여러 정당, 단체들간의 일시적인 련합으로 이루어짐으로써 혁명발전의 일정한 단계에서 전술적련합으로서의 생활력을 발휘하고있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이러한 기성관례에 구애되지 않으시고 군중이 있고 령도핵심만 있으면 목적과 지향의 공통성에 기초하여 어려운 조건에서도 능히 강력한 통일전선체를 내올수 있다고 보시였다.

하기에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정당, 단체련합이라는 통일전선의 기성관례를 초월하여 사소한 진보적운동도 허용되지 않는 우리 나라의 실정에서 독창적인 통일전선에 대한 견해를 확립하시고 실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진보적인 정당, 단체가 없는 우리 나라의 실정에서는 통일전선운동을 전개할수 없다는 교조적태도에 물젖은 사람들에게 통일전선이란 반드시 정당단체들의 련합으로만 이루어지는것이 아니다, 정당단체설을 절대화하게 되면 그것은 곧 교조가 된다, 군중이 있고 령도핵심만 있으면 능히 통일전선체를 내올수 있다, 목적과 지향의 동일성을 기준으로 하여 열사람이건 백사람이건 묶어세워야 한다는것이 통일전선에 대한 자신의 견해라고 밝히시고 조국광복회를 전형적인 단일전선조직체로 결성하시여 반일을 지향하는 사람이라면 그가 로동자이건 농민이건 그리고 적들의 통치기관에 복무하는 사람들까지도 다 망라하도록 하시였다. 그리하여 조국광복회는 철두철미 전민족적조직체로서 강화발전되게 되였다.

 

조국광복회는 또한 빈틈없이 째인 조직구조와 체계를 가진 전민족적조직체였다.

지난 시기 통일전선운동이 일정한 조직체를 모체로 하여 조직전개된 관례는 있었지만 식민지나라의 조건에서 조국광복회와 같이 빈틈없이 째인 조직체계를 가진 상설적인 통일전선조직체는 없었다.

조국광복회조직의 완벽성은 조국광복회규약에서 규정된 조직구조와 명칭만 보아도 잘 알수 있다.

 

조국광복회규약에는 조국광복회의 하부말단조직으로서 분회를 내오고 그우에 지회, 구회, 현회 등을 내와야 하며 그 명칭은 해당 지역의 특성을 고려하여 조국광복회라고 할수도 있고 민족해방동맹 또는 반일동맹이라고 할수도 있으며 이밖에 여러가지로 할수 있도록 규제되였다.

 

규약이 보여주는바와 같이 조직구조상의 완벽성은 조국광복회조직의 급속한 장성을 위한 중요한 요인의 하나였다.

그리하여 조국광복회는 각이한 명칭을 가지고 아래로부터 우로 정연한 조직체계를 갖춘 전민족적조직체로 강화발전될수 있었으며 전투적위력을 비상히 강화할수 있었다.

바로 여기에 민족대단결의 기치밑에 통일전선운동을 전민족운동으로 전환시키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령도의 비범성과 현명성이 있는것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조국광복회를 조직적거점으로 하여 벌어진 통일전선운동 명실공히 민족대단결을 기본리념으로 하고 그의 모든 활동이 민족대단결에로 지향되게 되였으며 또한 그처럼 어려운 비합법적조건하에서도 통일전선운동조직을 끊임없이 확대강화해나갈수 있는 확고한 담보가 마련되게 되였다.

이처럼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독창적인 반일민족통일전선사상을 제시하시고 일제의 폭압이 그처럼 엄혹한 속에서 조국광복회와 같은 상설적인 통일전선조직체를 내오심으로써 민족대단결의 기치밑에 통일전선운동을 전민족적운동으로 강화발전시키신 절세의 애국자이시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항일혁명투쟁시기에 주체적인 민족통일전선사상을 제시하시고 그것을 통일전선운동에 빛나게 구현하시여 조국해방의 대업을 성취하시였으며 해방후에는 새조국건설에 각계각층을 조직동원하시는 한편 력사적인 4월남북련석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민족적회합의 빛나는 모범을 창조하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이룩하신 불멸의 민족통일전선업적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에 의하여 빛나게 옹호고수되여 조국통일을 위한 민족통일전선운동에 구현됨으로써 우리 민족끼리 시대를 열어놓으며 오늘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에 의하여 더욱 빛나게 심화발전되고있다.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는 사상과 리념, 정견과 신앙의 차이를 초월하여 민족통일전선운동의 새경지를 개척하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불멸의 업적을 빛내이기 위한 투쟁에 적극 떨쳐나섬으로써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민족대단결의 위력으로 가까운 앞날에 이 땅우에 존엄높고 부강번영하는 통일강국을 일떠세워야 할것이다.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