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의 국가상징-람홍색공화국기

 

국기는 국가를 공식적으로 상징하는 기발이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기는 우리 조국과 민족의 존엄과 자주권, 우리 인민의 행복과 휘황찬란한 전망의 상징이다. 국기에는 조국의 번영과 인민의 자유와 행복을 위해서 몸바쳐 싸운 애국투사들과 영웅전사들의 붉은 피가 스며있으며 나라의 번영과 부강발전을 위해 투쟁하는 우리 인민의 혁명적기상이 담겨져있다. 국기는 백두산절세위인들의 세심한 보살피심속에 주체37(1948)년 9월 공화국의 선포와 함께 제정되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국기는 기발의 가운데에 넓은 붉은 폭이 있고 그 아래우에 가는 흰폭이 있으며 그 다음에 푸른 폭이 있고 붉은 폭의 기대달린쪽 흰 동그라미안에 붉은 오각별이 있다. 기발의 세로와 가로의 비는 1:2이다.

우리의 국기는 우리 인민의 높은 민족적존엄과 기상을 상징적으로 잘 보여주고있다.

우리 국기의 붉은 오각별은 공화국이 계승하고있는 혁명전통과 우리 인민의 혁명적기개, 끝없이 번영할 공화국의 밝은 앞날을 상징하고있다.

붉은 오각별은 당의 령도따라 나아가는 조선인민의 미래를, 붉은색 바탕은 조국의 자유와 독립을 위하여 흘린 항일선렬들의 붉은 피를, 흰색 바탕은 조선민족의 유구한 력사와 단일민족으로서의 순결성을, 푸른색 바탕은 세계 진보적인류와의 친선과 단결, 평화의 리념을 상징하고있다.

우리의 국기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CAPTCHA Image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