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인민들에게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주체89(2000)년 1월말 신의주신발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공장에서 생산된 사출신발 한컬레를 손에 드시고 형태도 살펴보시고 바닥도 꺾어보시였다.

이윽고 만족한 표정을 지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이렇게 좋고 가벼운 사출신발을 많이 생산하여 우리의 어린이들과 청년들, 인민들에게 먼저 공급할데 대하여 이르시였다.

이어 또 다른 신발 한컬레를 손에 드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신발에 새겨진 상표를 가리키시며 이것이 무슨 상표인가고 물으시였다.

한 일군이 그 신발은 수출을 목적으로 생산한것인데 판로를 위해 다른 나라 글자로 상표를 달았다고 말씀드리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안색을 흐리시며 지금은 신발을 생산하여 다른 나라에 파는것보다 인민들에게 공급하는것이 더 중요하다고 하시면서 상표에 쓴 다른 나라 글자를 없애라고, 돈이 좀 들더라도 사출신발을 많이 생산하여 우리 인민들에게 공급해주라고 거듭 강조하시였다.

일군들은 머리를 떨구었다. 나라사정이 어렵다고 하면서 제일 좋은 신발을 그것도 다른 나라 글자로 상표까지 달아 수출하면서도 그것을 자금보장때문에 별수 없는 일로 여겨왔으니 인민을 위하여 복무한다고 말할수 있는가, 인민을 위하시는 장군님의 의도를 받들어왔다고 할수 있는가.

일군들은 자기들의 잘못을 심각히 뉘우치며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뜻을 더 잘 받들어갈 결의를 굳게 다지였다.

그후 그 신발에는 다른 나라 글자대신 《준마》, 《갈매기》라는 상표가 붙어 인민들의 사랑과 호평을 받게 되였다.

CAPTCHA Image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