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김성주학생소년궁전

량강도 김형직군 김형직읍(이전의 후창)에 있는 량강도안의 학생소년들을 위한 과외교양기관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뜨거운 사랑과 은정에 의하여 주체65(1976)년 9월 9일에 건설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어리신 나이에 조국해방의 큰뜻을 품으시고 걸으신 《배움의 천리길》과 《광복의 천리길》의 불멸의 력사적자욱이 아로새겨져있는 영광의 땅에 세워진 이 궁전에 어버이수령님의 어린시절의 존귀하신 성함을 모시도록 하여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 선물로 보내주신 여러가지 설비와 기자재만도 수백점이나 된다.

궁전은 1만 5천여㎡의 부지면적과 7 400㎡의 건평을 가진 현대적인 과외교양기지로 꾸려져있다. 궁전의 중앙현관에는 조국해방의 큰뜻을 품으시고 만경대를 떠나시여 포평나루에서 압록강을 건느시면서 조선이 독립하지 않으면 다시 돌아오지 않으리라 굳은 결심을 다지시는 열네살 어리신 나이의 어버이수령님을 형상한 동상이 정중히 모셔져있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정력적인 지도와 뜨거운 사랑과 은정에 의하여 궁전은 자랑찬 발전의 길을 걸어왔다.

김성주학생소년궁전은 오늘 학생소년들을 주체사상으로 튼튼히 무장하고 지덕체를 갖춘 전면적으로 발전된 주체혁명위업의 믿음직한 후비대로 키우는 학생과외교양의 튼튼한 기지로, 종합적인 학교로 강화발전되고있다.

보안문자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