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의 자주권

민족의 자주권은 민족의 운명과 관련된 모든 로선과 정책을 그 어떤 외부세력의 간섭을 받음이 없이 자기 나라 실정과 자기 인민의 리익에 맞게 독자적으로 규정하고 집행할수 있는 신성한 권리를 말한다.

모든 민족들은 생겨날 때부터 자주권을 가지고있으며 이것은 민족의 생명으로 된다. 크고작은 민족, 발전된 민족과 덜 발전된 민족은 있어도 민족들사이에 높고낮은 종속관계란 있을수 없다. 어떤 민족이든지 자기의 자주권을 지키지 못하고 제국주의를 비롯한 외부세력의 지배와 예속밑에 있게 되면 민족의 존엄을 잃게 되고 민족의 번영을 이룩할수 없다. 

민족의 자주권은 자주적인 정권을 가지고 정치에서 자주성을 확고히 견지하며 그 어떤 외세의 간섭을 받음이 없이 자기 결심에 따라 자기 인민의 리익과 자기 나라의 실정에 맞게 모든 로선과 정책을 세우고 민족의 운명과 관련한 문제들을 자기 인민의 힘에 의거하여 풀어나갈 때 실현될수 있다.

강한 군사력은 민족의 자주권실현의 근본담보이며 기본전제이다. 군사력이 약하면 외부세력의 침입으로부터 민족을 보위할수 없으며 대외관계에서 완전한 평등권을 행사할수 없다.

경제적자립도 민족의 자주권실현의 중요담보이다. 경제적으로 자립해야 정치적독립을 공고히 하고 자주성을 견지할수 있으며 민족의 자유로운 발전을 보장할수 있다.

현시기 제국주의자들이 나라와 민족의 자주권을 침해하기 위하여 악랄하게 책동하고있는 조건에서 나라와 민족의 자주성을 철저히 옹호하는것은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수행에서 사활적인 문제로 된다.

오늘 우리 나라에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제국주의자들과 반동들의 반공화국책동을 걸음마다 짓부시며 민족의 자주권이 굳건히 수호되고있다.

CAPTCHA Image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