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주의혁명​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사회주의혁명은 사람에 의한 사람의 착취를 종국적으로 없애며 사회발전의 새로운 길을 열어놓는 인류력사상 가장 심각한 사회적변혁입니다.》 

사회주의혁명의 목적은 사람에 의한 사람의 착취와 억압, 온갖 계급적압박을 종국적으로 없애고 인민대중이 국가와 사회의 참다운 주인으로 되는 가장 선진적인 사회주의제도를 세우는것이다.

로동계급과 인민대중은 사회주의혁명을 수행하여야만 사회정치적자주성을 완전히 실현할수 있으며 국가주권과 생산수단의 참다운 주인으로서 자주적이며 창조적인 생활을 누릴수 있다.

사회주의혁명의 대상은 모든 착취제도, 착취계급이며 사회주의혁명의 동력은 로동자, 농민을 비롯한 인민대중이다. 로동계급은 사회주의혁명의 령도계급이고 농민은 로동계급의 가장 믿음직한 동맹자이며 이들은 사회주의혁명의 기본동력을 이룬다. 반제반봉건민주주의혁명에 참가하였던 소자산계급과 민족자본가들도 로동계급의 령도밑에 사회주의혁명에 참가한다.

사회주의혁명은 매개 나라가 처한 구체적인 력사적조건에 따라 일련의 특성을 가지고 수행된다.

자본주의나라들에서는 로동계급을 비롯한 인민대중이 착취사회의 상층부를 청산하고 로동계급의 독재정권을 수립하며 자본가의 소유를 수탈하여 생산수단을 사회적소유로 만들고 사회주의적생산관계를 확립함으로써 사회주의혁명이 승리한다.

지난날 식민지, 반식민지로 있던 나라들에서는 반제반봉건민주주의혁명을 수행하고 그 성과를 공고히 하면서 사회주의혁명에로 이행하게 된다.

사회주의혁명의 기본과업은 로동계급의 독재정권을 세우고 생산관계의 사회주의적개조를 실현하는것이다.

사회주의혁명에서 선차적으로 나서는 중요한 문제는 주권문제를 옳게 해결하는것이다. 식민지, 반식민지였던 나라들에서는 반제반봉건민주주의혁명시기에 수립된 인민민주주의독재기능을 수행하는 정권을 더욱 공고발전시키는 방법으로 정권문제를 해결한다.

사회주의혁명에서 다음으로 중요한것은 낡은 생산관계를 사회주의적으로 개조하는것이다. 개인농민경리를 협동화하는것은 낡은 생산관계를 사회주의적으로 개조하는데서 나서는 가장 중요한 혁명과업이다. 이와 함께 수공업과 개인상공업을 사회주의적으로 개조하여야 한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우리 나라에서는 해방후 정권문제가 빛나게 해결되고 전후 4~5년이라는 짧은 기간에 농업협동화와 수공업 및 개인상공업의 사회주의적개조가 완성되여 사회주의제도가 확립되게 되였다.

CAPTCHA Image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