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함덕가족분회​

김정숙동지께서는 오함덕에도 나가시여 조국광복회 오함덕분회를 무어주시였다.

오함덕분회는 지난 시기 조직건설에서 전례가 없었던 형태인 가족단위로 무어진 특수분회였다.

가족단위로 조직을 내오게 되면 가부장제에서 보게 되는 부자관계, 형제관계에 따라서 아래사람들이 웃사람들에게 맹목적으로 복종하는 비원칙적인 현상들이 나타날수 있었지만 그것은 지도만 잘하면 얼마든지 극복할수 있는 문제였다.

오히려 한가정이 한개의 단위가 되여 혁명사업을 하게 되면 비밀도 더 잘 보장되고 단결력도 더 강해질수 있었다.

김정숙동지께서는 객주집성원들을 혁명화하고 그 가족성원 모두를 하나의 조직에 망라시켜 조국해방위업에 떨쳐나서도록 이끌어주시였다.

오함덕은 신파에서 30여리 떨어진 압록강기슭의 마을이였는데 국내의 주요지점들과 여러갈래의 산줄기로 련결되여있었다.

김정숙동지께서는 이곳에 나가시여 조국광복회 오함덕분회를 조직해주시면서 이곳을 국내에 드나드는 비밀활동거점으로 튼튼히 꾸릴데 대하여 가르쳐주시였다. 그리고 이곳에서 국내에 드나드는 정치공작원들의 숙식도 보장하고 길안내도 하며 국내 각지 인민들이 보내는 원호물자를 넘겨주는 사업과 적들의 비밀을 탐지하여 보고하는 사업들을 잘할데 대하여 가르치시였다.

그후 오함덕분회는 김정숙동지께서 주신 과업들을 성실히 수행하였으며 오함덕을 정치공작원들이 국내공작을 하는 주요거점의 하나로 튼튼히 꾸려놓았다.

CAPTCHA Image
가+
가-